맞춤형 제철 식단 주 2회 배송… 생활 편의 서비스 강화

이번 서비스는 집안일 부담을 줄여온 청연의 새로운 생활 케어 확장으로, 맞춤형 제철 식단을 정기적으로 제공해 바쁜 현대인의 식사 준비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반찬은 제휴업체를 통해 생산되며,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주 2회 배송된다. 구성은 고객 취향에 맞게 ‘실속반찬’과 ‘건강반찬’으로 나뉜다. 실속반찬은 메인요리 1개와 반찬 5개로 국 없이 실속을 강조했고, 건강반찬은 국 2개와 메인요리 1개, 반찬 3개로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 요리를 포함한다.
모든 세트는 2~3인분 기준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1회당 34,800원이다. 서비스는 도서산간을 제외한 전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청연 앱 내 ‘반찬구독’ 메뉴에서 주문 가능하다. 현재는 1만 원 할인 쿠폰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생활연구소 관계자는 “그동안 청연은 청소와 케어 서비스를 중심으로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해왔다”며, “이번 반찬구독 서비스로 바쁜 고객들의 식사 고민까지 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청연은 자체 브랜드(PB) 상품인 ‘기름때 전용 클리너’도 함께 출시했다. 이 제품은 미셀라 효과 기반 포뮬러와 코코넛 유래 성분으로 강력한 세정력을 갖췄으며, 레몬민트향으로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송소라 하이뉴스(Hinews) 기자
press@hi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