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서비스·마케팅 부문서 금상 수상…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입증

[Hinews 하이뉴스] 대한항공이 글로벌 항공사 평가에서 6관왕을 차지하며 세계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대한항공, 미국‘마젤란 어워즈’ 6관왕 달성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 미국‘마젤란 어워즈’ 6관왕 달성 (대한항공 제공)

대한항공은 16일 미국 여행 전문 매체 트래블 위클리(Travel Weekly)가 주관하는 ‘2025 마젤란 어워즈(Magellan Awards)’에서 3개 부문 6개 항목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에서 대한항공은 항공사 종합 부문, 항공 서비스 요소 부문, 마케팅 부문 등 총 3개 부문에서 금상을 석권했다. 세부 항목으로는 일등석, 비즈니스석, 기내 식음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마젤란 어워즈’는 전 세계 여행 관련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곳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평가 대상에는 항공사뿐 아니라 호텔, 리조트, 크루즈, 여행사, 관광청, 마케팅 대행사, 디자인 및 기술 서비스 업체 등 다양한 분야가 포함되며,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결정된다.

대한항공은 “이번 수상은 승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품격 있는 항공 여행을 제공하기 위한 고객 중심 서비스가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새 기업 아이덴티티(CI)를 공개하고 기내 용품을 전면 리뉴얼했다. 또한 기내 식음 서비스를 강화해 일등석에서 최근 외식업계 트렌드로 떠오른 파인 다이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식 재료와 조리법을 활용한 메뉴를 주요리로 구성하고, 당뇨식·글루텐 제한식·저지방식 등 건강 맞춤형 식단도 함께 선보였다.

아울러 공식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의 접근성 개선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달에는 장애인과 고령자 등 디지털 취약 계층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평가하는 접근성 인증을 획득하며 포용적 서비스 품질을 강화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여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항공사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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