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임신과 출산, 모유수유, 노화 등으로 인한 가슴 처짐은 많은 여성들이 겪는 신체 변화 중 하나다.
급격한 체중 변화 또는 출산, 모유수유 후에는 피부 속 탄력 섬유가 약해지고 가슴조직이 늘어나면서 무게를 견디지 못해 아래로 처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러한 경우 체형 변화와 자존감 저하로 이어지기도 해 최근에는 의료진을 통한 교정 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보다 만족스러운 성형 결과를 원한다면 개인의 신체 조건과 가슴 상태를 세밀히 분석해 처짐의 원인과 정도에 따라 수술 방법을 달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노화나 출산으로 인한 처짐은 보형물 삽입으로 볼륨과 균형을 조정하며 기존 가슴이 크고 아래로 처진 경우에는 늘어난 조직을 제거해 형태를 교정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 만약 단순히 처진 부위만 개선하고자 하는 경우에도 가슴 아래의 여유 피부와 조직을 개인의 상태에 맞춰 정리해야 자연스러운 곡선을 얻을 수 있다.
김국현 휴먼성형외과 원장
처진 가슴 교정과 동시에 볼륨감 있는 가슴을 원할 경우, 모티바(Motiva), 멘토(Mentor) 등 다양한 보형물을 활용한 확대 수술 또는 복합 수술도 가능하다. 모티바는 자연스러운 촉감과 안정적인 형태로 많은 환자들이 찾고 있으며, 멘토는 오랜 시간 검증된 안정성과 기술력으로 미국에서 생산되는 유일한 보형물로 환자들에게 안정성에 대한 믿음을 주는 보형물이다.
이처럼 가슴 처짐 교정은 처짐 정도와 원인, 연령대 등에 따라 피부의 수축량과 절개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수술 방법 선택이 중요하다. 따라서 병원 선택 시 수술 전 정밀 검진 시스템을 운영하며 숙련된 의료진이 직접 상태를 파악해 가장 적합한 수술 계획하는지, 다양한 보형물 중 본인의 신체에 잘 맞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지를 잘 따지는 것이 좋다.
가슴 처짐은 단순히 외형의 문제가 아니라 개인의 자신감과 일상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다. 환자의 회복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술 후 관리 시스템도 강화하고 있는지, 개개인에게 맞춘 진단과 수술 설계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가슴 라인을 구현하는지 등을 상담 시에 잘 파악해 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