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빈센트병원, 최신 의료지견 공유 연수강좌 개최

건강·의학 > 건강일반

성빈센트병원, 최신 의료지견 공유 연수강좌 개최

임혜정 기자

기사입력 : 2025-10-30 11:21

[Hinews 하이뉴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지난 29일 성빈센트암병원 10층 성바오로홀에서 ‘2025 성빈센트병원 연수강좌’를 열었다. 이번 연수강좌는 최신 의료정보를 공유하고 일차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진료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강좌는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심혈관계 약물 사용법(문동규 순환기내과 교수), 설사 환자 접근법(이강문 소화기내과 교수), 탈장 치료 최신 지견(계봉현 대장항문외과 교수) 등이 발표되며 강의와 토론이 진행됐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인지기능 및 치매 평가(김태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관절·근육통 약물치료(박윤정 류마티스내과 교수), 당뇨병 경구약제 복합 요법(윤재승 내분비내과 교수)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성빈센트병원, 최신 의료지견 공유 연수강좌 개최 (사진 제공=성빈센트병원)
성빈센트병원, 최신 의료지견 공유 연수강좌 개최 (사진 제공=성빈센트병원)
마지막 세션은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본관 1층 심장검사실에서 심초음파 기본 View 잡기(김지현 순환기내과 교수)와 정밀 측정법(정수연 순환기내과 교수)을 주제로 한 실습이 진행돼 참가 의료진의 큰 호응을 얻었다.

성빈센트병원 의무원장 정진영 교수는 “이번 연수강좌가 일차 진료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진이 최신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술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임혜정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