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인도네시아·홍콩에서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산업 > 금융·증권

하나은행, 인도네시아·홍콩에서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교민 대상 맞춤형 글로벌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확대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10 09:28

[Hinews 하이뉴스] 하나은행은 인도네시아와 홍콩을 방문해 교민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자산관리 프로그램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하나은행, 인도네시아·홍콩에서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인도네시아·홍콩에서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개최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이번 세미나는 지난 4월 대만 타이베이 지점에서 교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첫 세미나에 이어, 교민 자산관리 지원 범위를 아시아 주요 거점으로 확대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인도네시아 세미나는 인도네시아 하나은행 현지법인과 협업으로 자카르타에서 열렸으며, 120여 명의 교민이 참석했다. 이어 홍콩에서는 하나은행 홍콩지점과 함께 주재원, 기업인, 고액자산가 등 약 60명이 참여해 글로벌 자산관리 및 자산승계 전략을 주제로 강연과 개별 상담이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2026년 경제 및 금융시장 전망, 국제조세, 국내외 재산 반입·반출, 상속·증여 절세 전략 등 해외 교민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로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전담 직원들이 강연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1대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한 가족 간 분쟁 예방과 안정적인 자산승계 방안 등에 대한 자문도 받을 수 있었다.

이은정 하나은행 하나더넥스트 본부장은 “해외 교민 사이에서 글로벌 세무, 이중거주자 문제, 국내외 자산 상속·증여 등 복합적인 컨설팅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 27개 지역 199개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해외에 계신 손님을 위한 하나은행 맞춤형 글로벌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을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