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KB드림홈’ 개관식 개최

산업 > 금융·증권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KB드림홈’ 개관식 개최

주거환경 개선과 역량 강화 지원으로 안정적 자립 기반 마련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10 09:30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무등자립생활관에서 ‘KB드림홈’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오늘 밝혔다.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KB드림홈’ 개관식 개최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위한 ‘KB드림홈’ 개관식 개최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KB드림홈’은 자립준비청년이 주거와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 성장 지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광주 무등자립생활관을 포함해 전국 5곳의 자립생활관 환경 개선 공사를 완료했다. 지난 8월 충남 향립자립생활관을 시작으로 목포 자립생활관, 전주 삼성자립생활관, 대전 인애자립생활관까지 개선을 마쳤다. 노후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생활 가전 및 가구를 교체했으며, 청년의 휴식과 자립 역량 강화를 위한 공용 공간도 새롭게 조성했다.

주거환경 개선뿐 아니라 KB국민은행은 사회적 포용 실천 차원에서 취업 컨설팅,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실질적인 자립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이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따뜻한 안식처가 되고, 미래를 그릴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

헬스인뉴스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