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

산업 > 금융·증권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

고객 중심 혁신 및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강화한 결과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1-12 17:31

[Hinews 하이뉴스] 신한은행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오늘 밝혔다.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 (이미지 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은행 부문 9년 연속 1위 (이미지 제공=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 조사 지표로, 국내 소비자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평가해 만족 수준을 계량화한다. 올해 조사는 28번째로 진행됐다.

시상식은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렸다. 신한은행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한 전사 혁신 추진과 서비스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편의성 혁신 프로젝트, 전 영업점 현장 중심 고객 편의 캠페인, 고객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개선 내용을 공유하는 ‘신한 새로고침’ 플랫폼 등의 운영이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었다.

신한은행은 고객 자산보호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자회사 간 ‘보이스피싱 FDS 공유 시스템’, 금융권 최초로 전국 영업점에서 운영 중인 ‘보이스피싱 전담 안심지킴이 창구’, 보이스피싱 예방 플랫폼 ‘지켜요’ 등 여러 사업을 확대해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신한은행이 추구하는 최우선 가치인 ‘고객’을 중심에 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 쉽게 접근하고 편안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