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우리은행이 연금 이체 고객을 위한 특화 입출금 통장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을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해당 상품 출시 소식을 전하며 시니어 고객의 금융 편의를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설계됐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우리은행이 연금 이체 고객을 위한 특화 입출금 통장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을 선보였다. (이미지 제공=우리은행)
‘우리 원더라이프 연금 통장’은 연금이 입금될 경우 최대 연 3.1%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 금리는 연 0.1%이며, 연금 이체 실적이 있을 경우 우대금리 연 2.0%p가 적용된다. 또한 직전 반기까지 연금 이체 실적이 없었던 신규 연금 고객에게는 연 1.0%p가 추가로 제공돼 최대 연 200만원 한도 내에서 최고 연 3.1%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연금 이체 실적으로 인정되는 범위도 넓다. 4대 공적연금, 보훈연금, 기초(노령)연금, 우리은행 주택연금 대출·연금신탁·연금펀드 등이 포함되며, 기타 연금도 입금 내역에 ‘연금’ 또는 ‘보험’ 문구가 기재되고 건별 20만원 이상이면 인정된다.
해당 상품 가입 고객은 통장에서 발생하는 출금 및 이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가입은 우리은행 영업점뿐 아니라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서도 손쉽게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12월 22일까지 4대 연금을 처음 수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금 수급 개시 고객에게 첫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연금 고객층의 이용 경험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개인 상품마케팅부 이영 부부장은 “연금 수급 고객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금리와 수수료 혜택을 강화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을 포함한 전 생애주기 고객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