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은행원으로 변신

산업 > 금융·증권

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은행원으로 변신

광고·음원·웹드라마 이어 웹예능까지 콘텐츠 협업 확대, MZ세대 소통 강화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2-17 15:49

[Hinews 하이뉴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광고모델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 aespa’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웹예능에서는 KB국민은행을 배경으로 에스파 멤버들이 은행원 역할을 맡아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소개한다.

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에스파와 함께한 웹예능 ‘The Bankers’ 공개 (이미지 제공=KB국민은행)

영상 속에서 에스파 네 멤버는 은행 창구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예기치 못한 돌발 상황에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최우수 은행원인 ‘The Best Banker’로 선정되기 위해 멤버들 간의 치열한 서바이벌 경쟁을 벌이며 재미를 더했다.

이번 예능을 통해 소개되는 서비스는 KB스타뱅킹 모바일 신분증, KB스타뱅킹 디지털PB 자산관리, 해외송금 서비스인 ‘KB Quick Send’, 여섯시은행 등이다. KB국민은행의 편리하고 전문적인 금융 서비스를 에스파의 친근한 모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영상은 총 3화로 제작되었으며, 12월 중 KB국민은행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에스파가 신인 시절이던 2021년부터 인연을 맺고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이어오며 브랜드 메시지를 축적해 왔다.

실제로 올해는 KB리브모바일 광고와 함께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특별 출연하는 등 모델과 함께 성장하는 서사를 구축해 왔다. 이러한 지속적인 협업은 금융 브랜드의 메시지를 젊은 층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웹예능은 K-POP 대표 그룹인 에스파가 은행원으로 참여해 금융 서비스를 보다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