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3년 연속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산업 > 금융·증권

하나은행, 은행권 최초 3년 연속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고용노동부장관상 수상 및 퇴직연금 ETF 잔고 3조원 돌파 기념 경품 증정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2-19 09:42

[Hinews 하이뉴스] 하나은행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은행권 최초로 3년 연속 우수사업자 선정 및 고용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을 기념해 3년 연속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하나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관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를 고객과 공유하고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  3년 연속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3년 연속 퇴직연금 우수사업자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내년 2월 2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와 DC(확정기여형)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개인형IRP 고객의 경우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자동이체 5만원 및 1년 이상 설정), 타 금융기관 연금계좌에서 1000만원 이상 이전, 또는 1000만원 이상의 퇴직금을 입금하는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참여할 수 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 7매를 제공한다.

DC형 가입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1000만원 이상 DC형 가입,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1000만원 이상 자금 이전, 혹은 DB(확정급여형) 제도에서 DC형으로 1000만원 이상 전환 입금하는 조건 중 하나를 달성하면 응모가 가능하다. 요건을 갖추고 하나원큐 앱에서 신청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스타벅스 커피쿠폰 7매를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 또는 공식 모바일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경품 증정을 넘어 하나은행이 연금 자산관리 분야에서 쌓아온 전문성을 더 많은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퇴직연금사업자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사업자라는 신뢰를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은 손님 여러분의 변함없는 믿음 덕분”이라며 “이번 감사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손님이 하나은행의 차별화된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판매 잔고는 출시 4년 1개월 만에 3조원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1조원을 넘어선 이후 불과 13개월 만에 잔고가 3배가량 급증하며 연금전문은행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