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우리은행의 디지털 지갑 서비스인 우리WON지갑이 지난 18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된 스마트앱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금융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하며 서비스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이 한 해 동안 새로 출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 중 가장 혁신적이고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우리은행, 우리WON지갑 스마트앱어워드 2025 금융부문 통합대상 수상 (이미지 제공=우리은행)
우리WON지갑은 사용자 이용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고객 중심의 UX/UI 혁신을 이뤄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서비스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편의 정보와 정부의 공공 정보를 모아 개인별 맞춤형 디지털 지갑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지난 6월 진행된 전면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 이용 패턴과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현재 우리WON지갑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경력증명을 위한 디지털배지, 스마트항공권 등 약 20여 종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금융 앱의 경계를 넘어 일상 속 필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수상의 기쁨을 나누기 위한 고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리은행은 12월 16일부터 약 한 달 동안 우리WON지갑 신규 및 기존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WON뱅킹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하고 응모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금융 앱 안에 직관적으로 구현한 점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화면 구성과 생활편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