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 우리 농산물 기탁

산업 > 금융·증권

농협중앙회,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 우리 농산물 기탁

샤인머스캣 농가 판로 지원 및 취약계층 온정 나눔 실천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5-12-24 09:45

[Hinews 하이뉴스] 농협중앙회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고 우리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규모의 농산물을 전달한다.

농협중앙회,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 우리 농산물 기탁 (이미지 제공=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 사회복지시설에 1억 원 상당 우리 농산물 기탁 (이미지 제공=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지난 23일 서울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에서 농심천심 연말 우리 농산물 나눔 행사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농가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나눔은 최근 수확량 증가와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샤인머스캣 재배 농가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농협은 샤인머스캣을 포함한 고품질 우리 농산물을 전국 각지의 복지시설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현장에 참석한 이대원 서대문노인종합복지관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농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지원이 어르신들께 큰 위로와 힘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광수 농협중앙회 상무는 "장기적인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는 희망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는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협중앙회는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해 농업인의 실익을 제공하고, 지역사회를 위한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희망농업, 행복농촌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