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브 안유진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 선봬... 16일부터 발급

산업 > 금융·증권

하나은행, 아이브 안유진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 선봬... 16일부터 발급

자필 응원 메시지 엽서 동봉, PX 및 편의점 등 장병 선호 업종 실전 혜택 강화

오하은 기자

기사입력 : 2026-01-13 09:40

[Hinews 하이뉴스]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전속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의 모습을 카드 플레이트에 담은 새로운 디자인의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디자인 카드는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모델 안유진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면에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전속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의 모습을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출시한다.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이 하나금융그룹의 전속 모델인 걸그룹 아이브(IVE) 안유진의 모습을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출시한다. (이미지 제공=하나은행)

특히 이번 카드 출시 과정에서 군 복무 중인 청년들을 위한 세심한 감성 마케팅이 눈길을 끈다. 카드 배송 시 모델 안유진이 군 생활을 향한 진심 어린 위로와 격려를 담아 직접 쓴 자필 메시지 엽서가 함께 동봉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이를 통해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깊은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하나은행 측은 이번 카드가 군 장병들의 실질적인 금융 편의는 물론 정서적 만족까지 충족시키는 대표적인 나라사랑카드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장병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방침임을 덧붙였다.

장병들의 실제 소비 패턴을 분석해 설계된 혜택 구성도 탄탄하다. 이용 빈도가 매우 높은 군 마트(PX)에서는 최대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온라인 쇼핑 20%, 편의점 최대 30% 현장 할인 등을 전월 실적 조건 없이 파격적으로 지원한다.

교통 및 여가 생활을 위한 서비스도 폭넓게 담았다.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와 광역 교통 이용 시에도 최대 20%의 캐시백 혜택을 적용해 장병들의 이동 부담을 줄였다. 또한 복무 중에도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여가 활동을 지원하고자 배달 앱, 휴대폰 요금, OTT, 모바일 음원, 구독형 서비스 이용 시 할인 또는 캐시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외박이나 휴가 시 자주 이용하는 외식 브랜드와 PC방, 카페, 숙박 앱은 물론 어학 시험, 서점, 놀이공원 등 자기계발과 문화생활 전 영역에서 실효성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하은 기자

press@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