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샘표가 제철 봄나물을 쉽고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제안한다. 냉이와 달래, 봄동 같은 봄나물은 향과 식감이 좋지만 조리법이 까다로워 요리 초보자들이 다루기 쉽지 않다. 샘표는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에서 봄이 더 맛있어지는 시간 카테고리를 운영하고 있다.
샘표, 초보자도 쉬운 봄나물 요리법 제안 (이미지 제공=샘표)
이곳에서는 봄나물을 고르는 법부터 손질 요령, 향과 식감을 살리는 데치기 및 볶기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요리에센스 연두를 활용한 간편 레시피도 소개한다. 씻어서 자른 봄동에 연두와 고춧가루, 참기름 등을 넣어 무치면 감칠맛이 살아있는 봄동 무침을 만들 수 있다. 연두는 콩 발효액에 8가지 채소 우린 물을 더해 봄나물 같은 채소 요리에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냉이를 활용한 색다른 요리법도 내놨다. 냉이를 팬에 볶다가 연두를 넣고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는 냉이 볶음이다. 대패 삼겹살을 구울 때 토장 양념을 더하고 세발나물을 얹으면 느끼함을 잡은 세발나물 된장 덮밥이 된다.
이외에도 돌나물 샐러드와 참나물 계란덮밥, 달래간장 비빔국수 등 다양한 제철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샘표 측은 요리할 줄 몰라 망설였던 이들이 새미네부엌 플랫폼의 솔루션을 통해 라면보다 쉬운 봄나물 요리를 즐기길 바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