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 중대형 238가구 공급…플랫폼시티 인접 단지 3월 분양

산업 > 부동산·건설

기흥 중대형 238가구 공급…플랫폼시티 인접 단지 3월 분양

라온건설 3월 중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분양…GTX-A 구성역 차량 5분 거리

김유신 기자

기사입력 : 2026-02-20 11:41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BI.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 BI.
[Hinews 하이뉴스] 라온건설이 3월 중 ‘용인 플랫폼시티 라온프라이빗 아르디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기흥구에서 2023년 이후 신규 공급이 많지 않았던 만큼, 중대형 위주 단지 공급이라는 점에서 수요자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경기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7층, 7개 동, 총 2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84~119㎡로 구성됐으며, 타입별로는 84㎡A 83가구, 84㎡B 42가구, 84㎡C 18가구, 103㎡A 10가구, 103㎡B 2가구, 116㎡ 21가구, 119㎡A 41가구, 119㎡B 21가구다. 일부 84㎡C와 103㎡A 타입은 테라스 구조로 설계된다.

플랫폼시티 인접…복합개발 수혜 여부 관심
단지는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용인 플랫폼시티와 인접해 있다. 플랫폼시티는 약 275만㎡ 부지에 산업·주거·상업·문화 기능을 포함한 복합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며, 사업 일정은 추진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인근에는 구성역이 위치한다. 구성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와 수인분당선이 운행 중이거나 단계적으로 개통될 예정이다. 향후 노선 운영 계획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 여건이 달라질 수 있다. 에버라인 영덕역 신설도 추진 중이다.

도로망은 중부대로·동부대로와 연결되며, 흥덕IC·수원신갈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영동고속도로·용인서울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생활권은 광교신도시와 수원 영통지구와 맞닿아 있다. 광교신도시 내 광교호수공원과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인근에는 대형마트와 복합상업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교육시설로는 석현초를 비롯해 흥덕중·신갈중·흥덕고·기흥고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흥덕도서관과 아주대, 경기대 등도 비교적 가까운 편이다.

테라스·고층고 설계 적용
설계 측면에서는 일부 가구에 테라스를 도입하고, 최상층 거실에는 설계 기준 최대 3.5m 층고를 적용했다. 알파룸(일부 가구)과 가변형 벽체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작은도서관, 맘스테이션 등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주차 공간은 가구당 1.52대 수준으로 설계됐다.

단지 인근에는 문화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으며, 신갈공원과 신대호수 등 녹지 공간이 위치해 있다. 일부 가구에서는 태광CC 방향 조망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유신 기자

yskim@hinews.co.kr

<저작권자 © 하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