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3 10:00
활성산소는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대사산물이다. 활성산소를 환원시키지 않으면 세포의 에너지공장인 미토콘드리아가 손상될 수 밖에 없는데, 이 때 손상된 미토콘드리아는 활성산소 생성을 증가시켜 체내에 산화스트레스를 유발한다. 산화스트레스는 고혈압, 동맥경화, 협심증, 당뇨 등 대사질환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이러한 산화스트레스를 억제하면 각종 대사질환을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다. 일상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성분’을 섭취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는 ‘코엔자임Q10(코엔자임큐텐·코큐텐)’이 있다. 코엔자임Q10은 체내의 모든 세포2025.01.23 09:45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식용유는 건강과 직결되는 중요한 식재료 중에 하나다. 음식을 조리하고 곁들이는 등 다양한 쓰임새를 가진 식용유를 선택할 때 이왕이면 몸에 좋은 ‘착한 오일’을 쓰는 것이 좋다. ‘착한 오일’의 특징은 대체로 식물성 기름으로 심혈관 건강과 항산화 효과 등 여러 이점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반면 몸에 부담을 주는 오일도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팜유, 콩기름 등이 있다. 이러한 기름은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많아 다량 섭취 시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높여 혈관 벽에 기름이 끼게 한다. 이에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고 체내 염증 반응을 유발하기도 한다.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포도씨유와2025.01.23 09:43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설을 앞두고 유아동 '설빔' 구매가 급증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는 명절을 맞아 자녀와 조카를 위한 새 옷과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결과로 분석된다.W컨셉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2주간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의류 890%, 신발 1350%, 액세서리 1800% 등 전 품목에서 큰 폭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실내복, 원피스, 아우터 등 의류와 스니커즈, 부츠 등 신발 그리고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 전반에 걸쳐 매출이 크게 늘었다"라고 W컨셉 관계자는 설명했다.인기 품목으로는 코튼 소재의 바디수트 선물세트, 방한수트, 샤원피스, 스니커즈 등이 꼽혔다. 브랜드별로는 케어베어, 비2025.01.22 11:24
무신사의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COSME Week TOKYO)'에 첫 참가해 현지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무신사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메위크는 매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화장품 산업 박람회로 전 세계 3만여 명의 바이어와 제조업체 및 유통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오드타입은 이번 박람회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이코닉한 뷰티를 소개한다"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부스를 운영했다. 무신사 측은 "뮤트 슬릭 아이 팔레트, 소 터처블 워터 블러시, 언씬 벌룬 틴트 등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을 엄선해 선보였다2025.01.22 11:19
편의점 체인 CU가 가성비 색조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는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저가 화장품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나온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인다.CU는 오는 23일부터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포함한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3천원 이하의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었다.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민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다 잡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CU의 뷰티 시장 진출은 지난 9월부터 본격화되었다. CU 관계자2025.01.22 11:09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이 'Daiso-DAY 뷰티 신상 집중 포커스' 행사를 실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상 뷰티 브랜드와 인기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신상 뷰티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재고를 충분히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키워드 추천템', '뷰티 팔레트' 등 콘셉트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으며 'VT'와 '비프루브' 브랜드의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덧붙였다.이번 행사의 주요 특징은 최근 출시된 뷰티 브랜드로 구성된 '브랜드 신상' 코너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2025.01.22 10:40
CJ올리브영이 매장 내 쇼핑 경험을 혁신할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CJ올리브영은 '전자라벨-NFC 기반 상품 탐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매장 내 전자라벨에 스마트폰을 태그하면 해당 상품의 온라인몰 상세 페이지로 즉시 연결되는 기능을 제공한다.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도입의 배경을 설명했다. "하나의 제품을 사더라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는 가운데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올리브영 매장은 보다 현명한 쇼핑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상품 상세 정보와 리뷰를 스마트폰 태깅 한 번으로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이 새로운 서비스는2025.01.21 15:23
본격적인 겨울방학이 시작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학생들이 많아졌다. 비교적 긴 겨울방학 기간을 이용해 성형수술을 받으려는 학생들이 줄을 잇기 때문이다. 겨울방학 기간은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여름철에 비해 비교적 회복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아이디병원이 국내 14~25세 환자를 대상으로 최근 3년간 12~1월의 성형수술 실태를 조사한 결과, 이 기간 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 부위는 3년 연속 ‘눈’이 가장 많았고 코와 윤곽이 그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2021년 12월부터 2022년 1월까지 전체 성형수술 중 눈 수술이 58.5%로 가장 비중이 높았고, 뒤이어 코(25.3%), 윤곽(9.1%) 순이었다. 2022년 12월~지난해 1월 전2025.01.21 15:03
프랑스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골프(Le Coq Sportif Golf)가 골프화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데상트코리아의 골프웨어 브랜드인 르꼬끄골프는 2025년 봄 시즌을 앞두고 '포폴라 스윙 골프화'를 출시했다. 이는 스포츠와 패션의 경계를 허물고 젊은 골퍼층을 겨냥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1882년 프랑스에서 시작된 르꼬끄골프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전면에 내세우며 생동감 넘치는 골프웨어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포폴라 스윙 골프화'는 이러한 전략의 첫 번째 신제품으로 기존 골프화 시장과는 차별화된 접근을 보여준다.르꼬끄골프 관계자는 "퍼포먼스에만 집중했던 국내 골프화 시장에 패션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2025.01.21 14:50
아모레퍼시픽이 자연 숙성 인삼 소재 '림파낙스'의 피부 항염 효능을 입증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인삼 연구 저널(Journal of Ginseng Research)' 2025년 1월호에 게재됐다.노화 관련 연구에 따르면 염증 반응 감소는 노화 과정을 지연시켜 신체 건강 유지에 기여할 수 있다. 이는 피부 염증 감소가 피부 노화를 늦추고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아모레퍼시픽은 성균관대학교 조재열 교수 연구팀과 협력하여 림파낙스의 주요 사포닌 성분 연구 및 피부 항염 효능을 다각도로 검증했다. 연구 결과 인삼의 숙성 과정을 통해 림파낙스 내 항염 효능 성분인 지페노사이드 17과 진세노사이드 Re의 함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2025.01.21 14:40
세계적인 디자이너 데님 브랜드 캘빈클라인이 글로벌 인기 그룹 에이티즈의 민기와 손잡고 2025년 새로운 데님 트렌드를 제시했다. 최근 양대 음악 차트 진입과 월드투어로 국제적 영향력을 강화한 민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면모도 과시했다. 캘빈클라인 관계자는 "민기의 다재다능한 매력이 브랜드의 혁신적인 데님 라인과 시너지를 냈다"고 밝혔다.민기가 선보인 첫 번째 룩은 배기핏 다크블루 워시 데님과 80년대 감성의 다크블루 데님 자켓 조합이다. 캘빈클라인의 배기핏은 편안한 실루엣에 미니멀한 라인으로 세련미를 더했다. 패션 전문가들은 "데님 온 데님 트렌드가 2025년에도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2025.01.21 11:24
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가 모공과 미백 관리에 특화된 '라이스 브라이트닝' 라인을 확장했다.스킨푸드는 기존 제품군에 '데일리 마스크'를 추가해 총 5종으로 구성을 확대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신제품인 '라이스 브라이트닝 데일리 마스크'는 지난 20일부터 지그재그에서 선론칭되고 있으며 오는 2월 3일부터는 스킨푸드 자사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라이스 브라이트닝' 라인은 토너, 세럼, 크림, 패드, 데일리 마스크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48시간 자연 발효를 통해 이천 쌀의 영양을 추출하는 백국발효공법으로 만든 백국발효수™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쌀에서 추출한 라이스 포어 콤플렉스가 모공 관리에2025.01.21 11:14
스트레스를 받거나 화가 날 때 나도 모르게 매운 음식을 찾는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느끼는 것이다. 잠시 느끼는 기분이라고 생각이 들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매운 음식은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가 있다.◇캡사이신과 엔돌핀이 만드는 행복감매운 음식의 주성분은 캡사이신이다. 캡사이신 우리 몸의 통증 수용체를 자극한다. 뇌는 통증 수용체의 자극을 실제 통증으로 인식해 일종의 스트레스 반응을 유도한다. 이때 통증 완화를 위해 뇌는 자연 진통제인 엔돌핀을 분비한다. 엔돌핀은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서 일시적으로 행복감과 스트레스 해소 경험을 느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