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07:00
수족냉증은 겨울철 찾아오는 불청객이다. 장갑과 두꺼운 양말, 신발에도 불구하고 손과 발을 차게 만든다. 혈액순환 문제와 관련돼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체온이 점점 낮아져 감기나 독감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혈관을 이완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는 음식이 있는 반면, 오히려 몸을 차게 해 체온을 앗아가는 음식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① 생강생강은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생강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진저롤이 혈관 확장 및 혈류 개선 효과가 있다. 진저롤이 열에 의해 변형된 쇼가올도 체온 상승과 항염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다. 진저롤와 쇼가올이 체내 말초 혈관을 확2024.12.08 09:00
술의 맛은 단순한 취향의 문제가 아니다. 술의 온도와 함께 어떤 음식과 매칭하느냐에 따라 맛의 경험은 극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술의 맛을 과학적으로 분석한 결과, 적정 온도와 음식 궁합이 술을 최상의 상태로 즐길 수 있는 핵심 요소임이 밝혀졌다.술은 온도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 낮은 온도에서는 신맛과 쓴맛이 더 강하게 느껴지는데, 맥주나 레몬 사워와 같은 음료를 차갑게 마셨을 때 시원하고 깔끔하게 느껴지는 이유다. 맥주는 일반적으로 4~8℃ 사이에서 맛이 가장 좋다. 이 온도는 맥주의 특유의 청량감을 살리면서도 쓴맛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적포도주는 상온에서 마셔야 제 맛을 느낄 수 있다. 차가운 상태에서는 떫은맛이 강2024.12.08 06:50
바닷바람이 만들어낸 별미 과메기와 겨울 대표 보양식 복어가 해양수산부가 뽑은 12월 수산물로 선정됐다. 추워질수록 맛이 깊어져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별미다. ◇바다의 육포, 과메기 과메기는 꽁치를 겨울바람에 말려 만드는 건어물의 일종이다. 주로 청어로 만들었지만, 청어 어획량이 감소하자 비슷한 꽁치로 만든 것이 지금의 과메기로 불린다. 과메기는 ‘눈을 꿴 물고기’라는 뜻을 가진 ‘관목어’에서 유래해 과메기라 불린다고 전해진다.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동해안에서 어획된다. 대표적으로 경북 포항 구룡포는 겨울철 차가운 해풍과 낮은 습도로 과메기를 자연 건조하기 최적의 환경을 갖추고 있다. 꽁치를 얼렸다가 녹이는 과정2024.12.06 11:16
오는 12월 13일부터 29일까지 부산 영도에서 700평 규모의 초대형 크리스마스 마켓 '크리스마스 빌리지 부산'이 열린다. 행사는 푸드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푸드트래블과 부산관광공사가 주최하며,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을 테마로 매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및 크리스마스이브(24일)와 당일(25일)에 진행된다.행사는 부산 영도의 바닷가 앞 100년 역사를 간직한 대형 창고 ‘스페이스 원지’에서 진행된다. 금요일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과 크리스마스 특별 일정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된다.크리스마스 빌리지 부산은 국내 플리마켓 브랜드 ‘마켓움’을 비롯해 100여 팀의 로컬 브랜드가 참여해 유럽 크리스마스의2024.12.05 16:57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점은 오는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캐주얼 브랜드 '코이세이오(COYSEIO)'의 팝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이세이오는 1020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두고 있으며 이번 팝업행사 첫 날에만 해당 연령층의 고객 약 200여명의 오픈런이 이어졌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 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 단독으로 시즌오프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코이세이오의 캐릭터 '고시오' 프레임 네컷사진 1회 촬영권, 30만원 이상 구매 시 '고시오' 짐색'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2024.12.05 16:49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ROSÉ)와 함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Speedcat)’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최근 ‘APT.’를 통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는 로제가 이번에는 푸마 스피드캣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선보인다.로제의 여정은 사막의 뜨거운 태양 아래 블랙 스피드캣과 실버 레이싱 재킷을 매치한 채 시작된다. 광활한 산맥이 펼쳐진 풍경 아래 고속도로를 질주하며 우아하고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준 로제는 스피드캣과 함께 한 로드 트립을 떠났다. 이는 기존의 모든 관념을 깨뜨리며 자유, 예측 불가능성 그리고 모험 정신을 표현한다. 이러한 그녀의 여정은 자유로운 자기표현과2024.12.05 14:25
겨울이 오면 유독 생각나는 별미가 있다. 바로 방어회다. 겨울철 방어는 살과 지방이 두툼히 올라 그 고소한 맛이 정점에 달한다. 방어가 겨울에 가장 맛있는 이유는 산란을 준비하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이다. 지방이 풍부해지면 살은 부드러워지고, 특유의 고소한 풍미는 더욱 깊어진다. 방어는 찬 바람이 부는 겨울철 우리나라 인근 해역에서 많이 잡힌다. 11월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제철인 방어는 이 시기에 가장 풍미가 뛰어나다. 방어는 맛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식재료로 알려져 있다. 겨울철 별미로 손꼽히는 방어회를 더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법을 소개한다.◇ 클수록 맛있는 방어, 숙성하면 감칠맛 ↑겨울2024.12.05 10:53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면 가족, 친구, 지인 등과 함께하는 연말 모임이 많아진다. 소중한 사람들과 같이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생각에 들뜨기도 하지만 세월이 흐르면서 처진 피부 탄력 때문에 만남을 고민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떨어진 피부 탄력이 걱정이라면 모임에 참석하기 최소 2주 전부터 홈케어를 시작하는 게 좋다. 스킨케어를 할 때 콜라겐이 함유된 화장품을 더하면 피부 건강 상태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콜라겐은 피부의 주요 단백질로 히알루론산과 결합하면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나이가 들면 콜라겐 생성이 감소해 피부가 처지기 때문에 콜라겐을 충분히 공급하면 노화를 늦추는 데2024.12.04 17:35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분위기의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비이커는 이번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의 주제를 ‘넘버 더 스타 미드나잇(Number The Star Midnight)’으로 정했다.밤하늘의 별을 모티브로 따뜻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부드럽고 보온성 좋은 소재의 아우터, 시선을 끄는 패턴과 생동감 있는 컬러를 입힌 니트 등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비이커는 여성 대표 상품으로 시즌 컨셉을 표현한 니트와 스웨트 셔츠를 선보였다. 어두운 밤에 떠 있는 별을 상상하며 그린 패턴을 적용한 반2024.12.04 17:03
김창수 F&F 대표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고윤정과 합심해 촬영장 스태프들에게 겨울 롱패딩 150여벌을 선물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윤정은 지난겨울 한 드라마 촬영 중 스태프들을 위해 디스커버리의 롱패딩을 선물한 데 이어, 올해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함께 새로운 작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의 스태프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뭉쳤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배우 고윤정이 선물한 제품은 ‘레스터G RDS 구스다운 롱패딩’으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스테디셀러다.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필파워가 우수하며 가벼운 착용감에도 불구하고2024.12.04 13:20
종근당건강이 피부 고민을 위한 더마 브랜드 ‘클리덤(Cleaderm)’을 론칭하고, 다이소에서 제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클리덤은 종근당건강이 다이소 전용으로 출시한 브랜드로, 콜라겐 기반의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피부 관리를 돕는 솔루션을 제안한다.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종근당건강은 고기능성 성분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클리덤을 출시했다. 제품군은 피부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고려해 개발됐다. 클리덤의 주요 제품군은 실타래 크림, 아이 마사지 앰플 등 스킨케어 7종과 립 세럼 2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탄력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2024.12.04 10:49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올해 누적 매출(1~11월)이 전년 대비 약 70% 신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캠핑, 트래킹 등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겨냥한 다양해 콜라보 협업과 신규 라인 출시 등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간 결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2월은 지난해 품절이었던 스니커즈 ‘재스퍼’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며 브랜드 고유의 KEEN DRY(방수 및 통기성) 기능과 재활용 단열재가 적용된 겨울용 아이템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 및 ‘고프코어 룩’ 열2024.12.03 17:47
무신사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와의 합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솔드아웃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팀무신사 차원에서 시너지와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려는 조치다.무신사 관계자는 "SLDT는 지난 2일 타운홀 미팅을 개최하고 임직원에게 무신사와의 합병 계획을 발표했다"라며 "무신사는 향후 법령 및 정관상 규정된 절차에 따라 합병을 추진하며, 2025년 상반기 중 합병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팀무신사가 테크 부문 강화를 위해 최근 발표한 ‘OCMP(One Core Multi Platform)’ 전략의 일환으로 복수의 플랫폼에서 공통된 영역을 연동 및 통합해 운영 효율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