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3 13:30
최근 배추 가격이 급등하면서 김치를 담그는 가정과 식당에 큰 부담을 주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배추값 상승이 '심각' 단계에 이르렀지만, 10월 중순부터 출하량이 늘어날 예정이라며 곧 가격 안정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또한 농식품부는 김장철을 맞아 배추 수급 대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배추값 급등은 배추김치 외에도 다양한 대체 김치가 주목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 배추김치 외에도 무김치, 갓김치 등 여러 김치가 대체 식재료로 활용되고 있으며, 고들빼기김치 역시 그중 하나로 인기를 끌고 있다.유튜브 채널 ‘가루씨의 집밥’에서 고들빼기김치 담그는 방법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2024.10.13 10:40
가을철 코디는 계절의 변화에 맞춰 따뜻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기본적으로 레이어링을 활용하여 얇은 옷을 겹쳐 입으면 날씨에 따라 조절하기 쉽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는 트렌치코트, 니트 스웨터, 재킷 등이 있다. 색상은 가을 분위기에 맞춰 베이지, 브라운, 카멜 등의 톤을 선택하면 좋다. 슬랙스나 청바지를 매치해 깔끔한 룩을 완성하고, 가을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가죽 부츠나 로퍼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유튜버 재유는 가을을 맞아 깔끔한 가을 데일리룩 6가지를 유튜브를 통해 지난 11일 소개했다. 쇼핑몰 제품부터 다양한 브랜드 아이템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가을 코디법을2024.10.12 16:39
2024년 3분기 화장품 수출액이 74억 달러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미국과 일본에서 수출이 크게 증가해 K뷰티의 세계 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1일 2024년 3분기 화장품 수출 규모가 74억 달러로, 전년 동기 수출액인 62억 달러 대비 19.3%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수출액을 기록했던 2021년 3분기 수출액 68억 달러보다 8.8% 증가한 수치다.최근 5년간 3분기 화장품 수출액을 보면 2021년에는 68억 달러, 2022년에는 60억 달러로 감소했다가 2023년에는 62억 달러로 소폭 증가한 뒤, 2024년에는 74억 달러로 급증하며 19.3% 성장했다. 참고로 역대 연간 최대 수출액은 2021년2024.10.11 18:36
농심이 투움바 파스타 레시피에서 착안한 신제품 '신라면 툼바'를 봉지면으로 출시했다.농심 관계자는 "지난달 먼저 선보인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어 용기면 공급 확대를 준비 중"이라며 "봉지면을 요청하는 소비자 의견이 쇄도해 신제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농심은 신라면 툼바 봉지면 출시를 계기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화한다. 농심은 해외 현지 공장 생산 및 국내 수출을 병행해 올해 말부터 주요국가 유통채널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선보이고 프로모션에 나설 예정이다.농심 신라면 툼바 봉지면은 11일 대형마트를 시작으로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2024.10.11 18:36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가을 배추 생육점검을 위한 컨퍼런스 콜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의에는 농촌진흥청, 시도 원예농산물 담당 팀장, 주산지 농협, 대한민국 김치협회, 한국농업유통법인중앙연합회 대표 등이 참여해 가을배추 현재 작황, 생육관리를 위한 지자체와 농협의 지원 사항, 김치 제조업체의 배추 확보 상황과 계획 등을 공유했다. 회의 결과 모든 참석자들이 현재 배추 생육에 좋은 기온이 지속돼 9월 중하순의 초기 작황과 비교할 때 생육이 회복되고 있다고 의견을 함께 했다. 농식품부는 현재 배추 가격이 내림세로 전환 중이지만 여름 배추 작황 부진으로 10월까지는 공급량이 부족한 상황이라 전했다. 이에 지2024.10.11 18:35
아모레퍼시픽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일리윤MD 레드이치 고보습워시'를 출시했다.일리윤MD 레드이치 고보습워시는 아모레퍼시픽 최초로 진행한 극건성·극민감 피부 테스트를 통해 건조로 인한 가려움 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극민감 피부 특화 제품이다.인체적용시험에서 특허 출원한 장벽개선 마이크로바이움 기술이 건조가려움 원인균을 99% 제거한다. 또한 세정만으로도 건조로 인한 일시적 가려움 완화와 손상된 피부 장벽이 개선되는 결과를 확인했다고 전했다.이번 제품은 정제수보다 높은 글리세린 50% 함량으로 물보다 순하면서도 강력한 보습력이 특징이다. 더불어 조밀하고 쫀쫀한 거품을 형성해 미끌거림 없이 편안한 사용2024.10.11 18:34
사조대림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180일간 6단계 발효숙성 공법을 거쳐 완성한 '해선간장' 2종을 출시했다.신제품은 바다향을 담은 '해표 통영 굴간장'과 '해표 완도 전복간장' 2종이다. 35년 전통의 장류 전문 브랜드 ‘옹가네’ 양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 특산물 고유의 맛과 매력을 살렸다. 해표 통영 굴간장은 작년 12월 사조대림과 통영시가 체결한 '통영수산물 소비촉진 및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통영 특산물인 굴을 사용한 제품이다. 재료 고유의 맛을 극대화한 신제품들은 짠 맛은 줄이고 감칠맛은 높였다. 사조대림은 앞으로도 간장을 비롯한 장류 카테고리를 지속적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2024.10.11 18:34
오뚜기가 컵밥 신제품 ‘ 마라탕밥 ’을 출시했다.‘마라탕밥’ 은 산초오일을 별첨으로 추가해 마라 특유의 맵고 얼얼한 맛을 한층 더 했다. 이금기 두반장을 기본으로 중식 특유의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냈다. 건두부 , 쇠고기 , 표고버섯 , 청경채 , 목이버섯 등 풍부한 건더기까지 더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맛을 구현해냈다. 신제품 ‘마라탕밥’ 은 편의점 전용 제품으로 전국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선풍적인 마라의 인기에 힘입어 전문점 수준의 마라탕 맛을 구현해낸 ‘ 마라탕밥 ’ 을 출시했다”며 , “전문점 수준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트렌디한 제품 출시에 앞장2024.10.11 18:33
187년 역사의 세계적인 주얼리 하우스 티파니(티파니앤코)에서 상징적인 티파니 하드웨어 컬렉션의 새로운 해석을 담은 워치의 연장선으로 3가지의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인다. 하드웨어 컬렉션은 1962년, 티파니의 아카이브에서 발견된 상징적인 브레이슬릿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컬렉션은 티파니의 견고함과 자유로운 정신을 대변한다. 또한 독특하고 인더스트리얼함에서 영감을 받은 링크를 통해 긴장감, 비율, 균형을 조화롭게 담아냈으며 파워풀한 사랑의 힘을 표현하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티파니의 전설적인 다이아몬드 주얼리 유산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티파니 다이아몬드 세팅에서 영감을 받은 사파이어 크리2024.10.11 18:32
최근 어린 시절의 감성을 추구하는 2030세대들이 늘면서 먹거리에서도 추억이 담긴 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오리온은 "어른이지만 어린 시절의 추억의 상품을 소비하는 키덜트족들이 늘면서 ‘초코송이’와 ‘고래밥’이 소비층이 확대돼 세대를 넘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SNS와 커뮤니티에서는 ‘소풍간식 초코송이 추억 소환’, ‘추억 돋는 고래밥 이제는 딱 안주’ 등 구매 인증 후기가 올라오며 출시 40년 만에 재전성기를 맞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키덜트족들이 늘어나며 아이들의 동심과 함께 성장해온 초코송이와 고래밥이 주목 받고 있다”며 “아이들에게는 먹는 즐거움과 더불어 색다를 재미를, 성인들에게는 추억을 선2024.10.11 18:31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스피드캣(SPEEDCAT)’ 프랜차이즈의 신규 모델 ‘스피드캣 아카이브(SPEEDCAT ARCHIVE)’를 선보인다.스피드캣 아카이브는 2024년 로우-프로파일(low-profile)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푸마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의 새로운 버전이다. 로우-프로파일 트렌드는, 낮은 굽과 날씬한 실루엣을 가진 신발을 활용한 힘을 주지 않은 무심한 스타일링을 말한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날렵하고 우아한 실루엣과 앞코의 스티치 캣 로고, 힐을 감싸는 고무 툴링 등 스피드캣의 상징적인 요소는 유지했다. 여기에 울트라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별함을 더한다. 어퍼에는 사이드 로고자수 및 레더 소재의 폼스2024.10.11 18:30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스포츠스타일(ASICS SPORTSTYLE)’이 아티스트 한로로와 함께 한 ‘아식스테이지(ASICSTAGE)’의 첫 번째 캠페인을 공개했다. ‘아식스스테이지’는 ‘아식스’와 무대를 뜻하는 ‘스테이지’를 결합한 합성어다.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든 무대가 될 수 있으며 아티스트의 개성을 살린 공간에서 라이브 공연을 보여주고자 기획됐다.‘아식스 스테이지’의 첫 번째 무대는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청춘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한로로'가 장식했다. 한로로는 록(Rock)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뿐만 아니라 같은 예술계 동료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라이징 아티스트다. 그녀는 신제품인 ‘젤-벤쳐 6 실드(GEL2024.10.11 18:29
롯데웰푸드가 자사 유튜브 콘텐츠 ‘주전부리 영업사원’의 진행자로 보이그룹 ‘SF9’의 ‘인성’을 발탁했다.주전부리 영업사원은 K-과자 토크쇼를 주제로 한 롯데웰푸드 유튜브 콘텐츠 중 하나다. 글로벌 소비자 공략을 위해 명동, 홍대, 성수 등 주요 관광 명소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롯데웰푸드 제품 소개 관련된 이야기를 나눈다. 주전부리 영업사원 시즌2 진행자를 맡은 인성은 글로벌 소비자를 공략하는 콘텐츠에 걸맞게 ‘글로벌 영업사원’ 이라는 콘셉트로 활약할 예정이다. 관광객은 물론이고 유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 롯데웰푸드 제품과 K-과자의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글로벌 K-POP 팬덤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