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09:35
IBK기업은행이 독일의 대표적 금융기관인 코메르츠방크(Commerzbank AG)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투자은행(IB) 사업기회 공유를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 자금·무역금융·코레스 관련 업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공동 투자, 양국 진출 기업에 대한 현지 금융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코메르츠방크는 독일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중견기업 지원에 특화된 금융기관으로, 특히 무역금융 분야에서 강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금융 전문가들은 이번 협력이 양국 기업2025.03.10 09:27
하나은행이 국내 방위산업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섰다. 하나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과 'K-방위산업 육성 및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5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은 국내 방위산업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방산 강소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국가 전략사업인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조합원사들에게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금융사 중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현지 시장 정보 공유, 방위산업 수출계약이행 단계별 지급보증서 발급, 수출 관련 금융2025.03.07 10:28
일동후디스는 충청북도와 '다태아 출산가정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다태아를 키우는 가정의 실질적인 경제적 부담 완화를 목표로 한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단순한 지원을 넘어 실질적인 도움과 함께 따뜻한 응원을 전하는 의미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협약의 주요 내용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충청북도 내 중위소득 120% 이하 다태아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자사 공식 온라인몰인 '후디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 포인트를 지원한다. 이 포인트는 '후디스 산양분유', '트루맘' 등 분유 제품 구매에 활용될 수 있다.또한 일동후디스는 후디스몰의 '프레스티지 멤버십'2025.03.07 10:24
빙그레가 당 함량을 대폭 낮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Low)'를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 지향 소비자층을 겨냥한 시장 공략에 나섰다.빙그레 측은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면서도 아이스크림 본연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저당 브랜드"라고 밝혔다. 이 신규 브랜드는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당 함량을 5g 이하로 설계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당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딥앤로우'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는 아이스밀크바 2종인 '크런치초코바'와 '크런치커피바'가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1개당 당2025.03.07 10:18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에서 한국의 매운맛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축제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삼양식품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개최되는 '코첼라' 페스티벌과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삼양식품은 페스티벌 내 핫소스와 라면 카테고리의 단독 파트너 지위를 확보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코첼라 행사장 내 인디오 센트럴 마켓 앞에 불닭 전용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라며 "방문객들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불닭소스를 체험하고, 불닭소스와 페어링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으2025.03.07 10:00
홈플러스가 기업 회생 절차 개시로 일시 중단됐던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다. 이는 회생 절차 진행 중에도 협력업체와의 정상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조치로 해석된다.홈플러스는 현재 가용 현금 잔고가 3,090억원에 달하며, 3월 한 달간 영업활동을 통해 유입되는 순 현금 유입액이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 가용자금이 6,000억원을 상회하므로 일반상거래 채권을 지급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6일부터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으며 순차적으로 전액 변제할 예정"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전했다.앞서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이 홈플러스2025.03.07 09:47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어린이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 액상 요구르트 시장에 새롭게 진출했다. 서울우유는 쎌바이오텍과 협업해 듀오락 유산균을 함유한 어린이 맞춤형 요구르트 '듀오안 얌얌'을 출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간식 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어린이 간식 역시 맛은 물론, 영양까지 함께 챙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신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듀오안 얌얌'은 단순한 맛 위주의 요구르트와 차별화된 영양 프로필을 갖추고 있다. 면역기능 강화에 필요한 아연과 뼈 건강을 지원하는 칼슘,2025.03.07 09:44
보온병 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쌓아온 써모스가 국내 키친웨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써모스는 첫 시리즈로 '플라즈마·듀러블' 논스틱 프라이팬 10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써모스 관계자는 "글로벌 보온병 시장에서 인정받은 독보적 기술력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용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된 프라이팬은 '플라즈마 논스틱 코팅'과 '듀러블 논스틱 코팅'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되며, 총 3개 모델 10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써모스의 고유 논스틱 코팅 기술을 적용해 품질과 성능을 높였으며, 인덕션, 가스,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특히 내부 코팅에2025.03.07 09:39
프레시지가 부산의 명문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양사의 협업 제품은 2025년 1월 말 기준 누적 매출 400억원을 돌파하며 맛집 IP 사업의 대표적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김주형 대표가 이끄는 프레시지가 해운대암소갈비집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2021년은 유명 맛집의 밀키트 시장 진출이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시기였다. 프레시지 이현복 영업 본부장은 "초기에는 유명한 맛집일수록 레시피 공개와 품질 재현에 대한 우려가 컸다"라며 "해운대암소갈비집의 경우 수개월간의 설득 끝에 맛집 IP 사업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코2025.03.07 09:35
GS샵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10년 협업을 통해 약 830억원 규모의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고 지난 6일 발표했다. 이는 지역 관광 활성화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성과다.GS리테일 관계자는 "2015년 오픈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전라남도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전라남도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관광 분야에서 특히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GS샵은 2016년 아시아 최초 슬로 시티로 지정된 완도군 청산도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광양 매화마을, 강진군의 농촌체험 민박 프로그램인 '푸소(FU-SO)', 구례 산수유와 섬진강 벚꽃2025.03.07 09:16
프리드라이프가 최근 4년간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환 서비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50~74세 신규 가입 고객의 서비스 이용 패턴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니어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분석 결과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의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시니어 고객 비중이 매년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니어 가입자는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전체 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약 65%가 각종 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택했으며, 자녀 혼인을 위한 웨딩 서비스와 건강가전 상품이 그 뒤를 이2025.03.06 12:24
매일유업이 국민 음료 브랜드 '피크닉'의 새로운 맛으로 '천도복숭아'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김선희 대표가 이끄는 매일유업은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0년 가까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피크닉' 브랜드에 천도복숭아 맛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16년 단종됐던 복숭아맛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응해 7년 만에 재출시한 것이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산미가 뛰어난 천도복숭아의 맛과 우유맛이 조화를 이룬 과채음료"라며 "실제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해 과일 본연의 향긋한 과즙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피크닉 천도복숭아'는 240mL 용량의 멸2025.03.06 12:19
수협중앙회가 생산량 증가로 소비 부진에 직면한 가리비 어가를 돕기 위해 대규모 소비촉진 행사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어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상생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수협중앙회는 지난 5일 국내 수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 '수협쇼핑'을 통해 경남고성군수협에서 생산한 활가리비를 34~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인 적용 시 활가리비는 13,000원에서 18,500원 사이의 1만원대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kg당 4천원대의 가격으로 시중가 대비 크게 저렴한 수준이다. 이번 특가 행사는 이달 26일까지 한정 진행된다.수협중앙회는 온라인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