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1 09:33
신한은행이 홈플러스 기업회생 신청으로 인해 경영난을 겪고 있는 협력업체들을 위한 포괄적인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오늘부터 가동한다. 이번 조치는 납품대금 입금 지연으로 자금난에 직면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금융권 소식통에 따르면, 신한은행의 이번 지원책은 최대 5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을 핵심으로 한다. 여기에 기존 대출의 만기 도래 시 원금상환 없이 만기를 연장해주고, 분할상환금에 대한 상환유예 혜택도 제공한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이미 연체 상태에 놓인 협력업체들에게도 연체이자 감면 혜택을 부여한다는 것이다. 신한은행은 행정 절차도 간소화해 협력업체가 홈플러스에 일2025.03.11 09:18
DB손해보험이 임신부 건강관리와 백반증 관련 신상품에 대한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하며 차별화된 보험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DB손해보험은 지난 1월 23일 출시한 '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관리 진단비'와 '백반증 진단비' 상품에 대해 각각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로써 DB손해보험은 올해에만 총 4개의 배타적 사용권을 확보하게 됐다.'특정 태아이상으로 인한 산모관리 진단비'는 임신부가 태아의 발달 장애, 기형 또는 유전자 이상 등으로 진단받은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국가바우처사업을 통한 임신부 건강관리 지원과 안전한 출산 환경 조성이라는 정부2025.03.11 09:14
메리츠화재의 혁신적인 보험 영업 플랫폼 '메리츠파트너스'가 출범 11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지난 2월 한 달간 1,032명의 신규 파트너스가 위촉되며 월간 기준 처음으로 1,000명 선을 돌파했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지난해 3월 서비스를 시작한 메리츠파트너스는 첫 달 36명으로 시작해 6개월 만에 600명을 넘어섰으며, 현재 누적 규모는 6,398명에 달한다. 이는 전통적인 보험 영업 방식에서 탈피한 혁신적 접근법이 시장에서 호응을 얻고 있음을 보여준다.메리츠화재는 직장인, 전문직, 자영업자 등 여러 직업을 병행하는 'N잡러'들을 주요 타깃으로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 회사 분석에 따르면 최근 3개월2025.03.11 09:08
한화손해보험은 오는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에서 개최되는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지난 10일 발표했다. 이번 후원은 여성 고객층을 겨냥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워터밤은 전체 관객의 약 70%가 여성으로 구성된 국내 대표 여름 페스티벌로, 한화손보의 '여성 웰니스 리딩 파트너' 브랜드 비전과 맞닿아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후원이 젊은 여성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전략적 선택이라고 분석했다.한화손보는 그동안 글로벌 팝업 피크닉 행사인 '디네앙블랑 [하얀 설렘]', 서울시와 협업한 미혼남녀 만남행사 '설렘, 아트나잇', 기부 마라톤 캠페인2025.03.10 10:58
홈플러스가 회생절차 개시로 일시 중단됐던 주요 협력사들의 상품 납품이 속속 재개되면서 매장 운영이 곧 안정화될 것이라고 지난 7일 밝혔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최근 CJ제일제당, 오뚜기, 농심 등 국내 주요 식품 제조업체들과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상품 공급을 정상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법원의 회생절차 개시 결정 이후 일부 협력사들이 향후 운영 방안에 대한 불확실성을 이유로 납품을 일시 중단했던 상황에서 이뤄낸 성과다.홈플러스 관계자는 "회생절차가 개시되면서 일부 협력사가 향후 운영방안 등에 대해 내부적인 검토 차 납품을 일시적으로 유예한 바 있다"라며 "주요 협력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상품을 정상2025.03.10 10:54
롯데홈쇼핑이 TV홈쇼핑을 통해 쇼핑하는 50~60대 남성 고객층의 급증에 발맞춰 이탈리아 럭셔리 레포츠웨어 브랜드 '메종비오비(BOB)'를 국내 단독 론칭한다.김재겸 대표가 이끄는 롯데홈쇼핑은 '메종비오비' 브랜드를 첫선에 내고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고 지난 9일 밝혔다. 2005년 이탈리아에서 탄생한 이 브랜드는 고급 소재와 토스카나 출신 아티스트의 핸드페이팅 로고, 섬세한 자수 디테일이 특징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남성 재킷, 니트, 팬츠 등으로 국내 남성 셀럽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었다"라며 "TV홈쇼핑을 통해 의류를 구매하는 남성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메종비오비'를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라2025.03.10 10:49
제주삼다수가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 '카페 삼다코지'에서 방탈출 체험 공간 '방탈출 in 삼다코지 – 혼저 옵서, 삼다마을!' 팝업스토어를 오는 30일까지 운영한다.이번 팝업스토어는 '쉼'을 테마로 최근 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방탈출' 콘텐츠를 제주삼다수의 맑고 청정한 브랜드 이미지와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 특유의 이색적인 요소를 가미해 방문객들에게 차별화된 힐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참가자들은 공간 내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작은 섬마을을 구성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이 팝업스토어는 단순한 탈출 게임을 넘어 제주에서 영감을 받은2025.03.10 10:25
이마트24가 인기 걸그룹 스테이씨(STAYC)의 컴백을 기념해 앨범 판매와 함께 다양한 팬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매장과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늘부터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이마트24 관계자는 "판매하는 스테이씨 싱글 5집 앨범은 '일반형(BORN, ON-AIR 버전)'과 'PLVE형' 등 두 가지로 구성됐다"라며 "일반형은 CD와 함께 포토북, 포토카드,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PLVE형은 이미지카드,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 등이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PLVE는 앨범 구성품과 함께 QR코드 인증을 통해 아티스트의 포토카드, 음악 등 디지털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이를 통해 팬들은 물리적 앨범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즐길 수 있2025.03.10 10:20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내년 여름 강원도 속초에서 인기 뮤직 페스티벌을 다시 선보인다. 올해 8월 23일 한화리조트 설악에서 '워터밤 속초 2025(WATERBOMB SOKCHO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워터밤은 물놀이와 음악 공연을 결합한 국내 대표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행사에서는 박재범, 권은비, 씨엘(CL)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으로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인구 10만명 미만의 소도시인 속초가 3년 연속 개최지로 선정된 배경에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속초시 간의 전략적 협력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수십억 원의 투자를 통해 워터밤 속초를 유치해왔다. 업2025.03.10 10:09
교촌에프앤비㈜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정통 양념치킨과 후라이드치킨을 선보이며 메뉴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교촌치킨은 '교촌양념치킨'과 '교촌후라이드'를 새롭게 출시하며 치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지난 30여년간 간장·레드·허니 등 3대 시그니처 소스를 앞세워 국내 치킨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라며 "지난해에는 교촌옥수수까지 추가로 선보이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하는 등 '소스 장인'으로 자리잡았다"라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소스 장인' 교촌은 '기본템'에도 강하다"라며 "교촌이 새롭게 출시한 신메뉴 교촌양념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후라이드 치킨에 과일이 함유된 새2025.03.10 10:04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생활용품 제조기업 락앤락이 한국과 베트남에서 한부모 가족을 위한 대규모 기부 활동을 전개했다.㈜락앤락(대표 이영상)은 3월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해 양국에서 동시에 한부모 가족을 대상으로 생활필수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락앤락 관계자는 "당사는 '락앤락과 함께 하는 용기'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한부모 가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다"라며 "이번에는 국제 여성의 날을 맞아 한국과 베트남에서 동시에 한부모 가족에게 필요한 생활용품을 준비해 글로벌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라고 설명했다.한국에서는 국제개발협력 NGO인 지파운데이션과 협력해 광주 소재 한부모 가족 복지 시설에 1억 2천만원2025.03.10 09:58
오뚜기가 여름 비빔면 시장을 앞두고 베테랑 방송인이자 72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최화정을 진비빔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이번 신규 TV CF는 '한 봉지는 부족하고 두 봉지는 많은 비빔면의 딜레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화정의 1인 2역 연기를 통해 20% 푸짐한 진비빔면의 매력을 보다 확실하게 전달한다"라고 밝혔다.또한 이 관계자는 "먹는 것에 진심인 최화정답게 진비빔면을 음미하는 모습과 특유의 유쾌하고 실감나는 맛 표현으로 '원조 완판녀'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라고 말했다.2020년 출시된 오뚜기 진비빔면은 리뉴얼과 한정판 출시를 거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2025.03.10 09:54
세븐일레븐이 화이트데이를 맞아 인기 아이돌 그룹 SF9(에스에프나인)과 협업한 한정판 상품을 선보이며 K-POP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편의점 체인 세븐일레븐은 오는 16일까지 서울과 부산 지역 6개 매장 및 자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SF9 화보 매거진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세트는 SF9의 새 앨범 콘셉트 화보가 담긴 매거진과 하리보 젤리로 구성됐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도전, 변화, 역동, 영&트렌디 등의 키워드로 대표되는 브랜드 이미지 리포지셔닝 전략의 일환"이라며 "지난해 12월과 올해 2월 아이돌 그룹 EPEX(이펙스), CIX(씨아이엑스)와 함께 진행한 K-POP 팝업 이벤트의 성공에 힘입어 이번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