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news 하이뉴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최근 ‘방사선 제로 부정맥 도자절제술 국제 교육 프로그램(Advanced EP Training Cours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애보트(Abbott)와 공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 각국의 의료진을 대상으로 방사선 없는 부정맥 치료 기법과 임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과정에서는 심방세동 환자에게 3차원 내비게이션 시스템(EnSite X)과 심장내 초음파를 활용한 시술 시연이 이뤄졌으며, 복잡한 부정맥 절제술의 워크플로와 첨단 시술법(Voxel 모드 등)도 함께 소개됐다.

대만 및 수도권 의료진이 참석해 시술 기법을 직접 체험하고 활발한 토론도 이뤄졌다.

방사선 제로 부정맥 도자절제술 시연중인 박형섭 교수 (사진 제공=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방사선 제로 부정맥 도자절제술 시연중인 박형섭 교수 (사진 제공=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박형섭 계명대 동산병원 심장내과 교수는 “방사선 제로 도자절제술은 환자 안전성과 치료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최신 기술”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계명대 동산병원이 아시아 부정맥 치료 분야의 교육 거점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Hi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