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09:32
롯데웰푸드가 자사의 제빵사업부 증평공장을 매각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7일 신라명과와 충북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제빵사업부 증평공장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증평공장 매각은 자산 효율화 일환으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매각 금액은 비밀유지 의무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이 관계자는 또한 "지난 2022년 롯데제과가 롯데푸드를 합병해 출범했다"라며 "롯데웰푸드는 합병 후 제빵, 빙과 등 일부 중복 생산 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생산 설비 효율화와 생산 품목 조정 등을 진행해왔다"고 덧붙였다.이러한 구조조정의 결과로 증평공장은 지난해 6월부터2025.02.07 15:29
배달의민족(배민)이 전국 유명 전통시장과 협력하여 개발한 특화 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주)우아한형제들은 전국 유명 전통시장 협동조합과 공동 개발한 선물세트와 밀키트를 배민 앱의 '전국별미' 카테고리를 통해 판매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판매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가시적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배민은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대구와룡시장 등 각 전통시장 협동조합과 6개월 이상 협력하여 지역 특화 상품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메2025.02.07 15:19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늘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출시는 한국,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120여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이미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하며 갤럭시 S 시리즈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갤럭시 S25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강화된 AI 기능이2025.02.07 15:08
네이버가 2024년 4분기에 견고한 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로 연간 매출 10조 원을 돌파했다.네이버㈜는 2024년 4분기 매출액 2조 8,856억 원, 영업이익 5,420억 원, 조정 EBITDA 7,45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33.7%, 28.6% 증가한 수치다.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서치플랫폼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성장한 1조 6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커머스 부문은 17.4% 증가한 7,751억 원을 달성했다.네이버 관계자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광고 효율 최적화가 서치플랫폼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와 멤버십 제휴2025.02.07 14:54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시장 공략을 위해 고단백 제로슈거 요거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무첨가, 고단백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동원F&B는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 제품은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요거트로, 한 컵(400g)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의 주요 특징은 6가지 무첨가 원칙이다.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을 첨가하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꾸덕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또한 국산 원유를 94% 함유하고 있어 품질2025.02.07 14:43
롯데홈쇼핑이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가구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박람회는 롯데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엘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 시간대(19~21시)에 '자코모', '에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대 7만원의 적립금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히 오는 10일에는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플래그십 스토2025.02.07 14:36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메인요리' 라인업 확대를 통해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회사 측은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 '직화식 제육볶음', '용두동식 쭈꾸미볶음'이다. 이는 지난해 11월 첫 출시된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안동식 간장찜닭'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출시 두 달 만에 '비비고 메인요리' 카테고리의 매출이 70% 가까이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새로운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와 '직화식 제육볶음'은 불향이 나는 양념에 돼지고2025.02.07 13:47
신일전자의 ECO 음식물처리기(SFW-KMC250)가 한국소비자원의 품질 비교시험에서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국내 9개 브랜드의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신일 제품은 특히 탈취 능력과 경제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이번 시험은 작동시간, 탈취 성능, 연간 유지비용, 소음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신일 음식물처리기는 초기 사용과 3개월 실사용 후 모두 우수 등급의 탈취 성능을 유지하며 악취 관리에 탁월함을 보였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경제성이다. 신일 제품의 연간 유지비용은 에너지 비용과 탈취 필터 교체 비용을 포함해 66,000원으로, 평가 대상 제품 중 가장 낮았다.2025.02.07 13:41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생활용품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계획이다.G마켓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4일 서울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G마켓 이민규 영업본부장과 유한킴벌리 한국지사 윤현진 영업부문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통해 G마켓에서 판매되는 유한킴벌리 상품의 거래량을 늘리고, 관련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합의했다.이번 제휴로 G마켓은 유한킴벌리가 보유한 크리넥스, 하기스, 좋은느낌, 화이트, 마이비데 등 주요 생활용품2025.02.07 12:05
아워홈이 미식 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를 통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며 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 회사는 '숯불향 바베큐치킨덮밥'을 2025년 첫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아워홈 관계자는 "온더고는 '보이는 맛 그대로'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원재료 본연의 식감과 맛을 살린 풍부한 메인 토핑 함량을 자랑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차별화된 맛품질과 간편한 조리법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온더고 제품은 현재 아워홈몰을 비롯해 백화점, 네이버, 컬리,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아워홈에 따르면 2024년 온더고 매출은 전년(2023년) 대비 약 64% 증2025.02.07 11:48
한국파파존스㈜가 신개념 소형 매장 'Grab Express'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회사 측은 충남 계룡시에 두 번째 Grab Express 매장을 오픈하며, 이를 기점으로 전국적인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지난 6일 밝혔다.파파존스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파파존스 인터내셔널의 1호 Grab Express 매장인 덕소점을 선보인 데 이어 계룡점을 오픈한다"라고 전했다.Grab Express 매장은 약 33㎡(10평) 규모의 특수 소형 매장으로, 주력 메뉴 위주로 구성해 운영 효율을 극대화한 소자본 1인 창업 모델이다. 이 관계자는 "매장 규모를 축소하고 오븐 등 필수 설비를 최소화해 초기 투자 비용과 임차료 부담을 낮추면서도 수익성을 높인 것이 강점"이라고 설2025.02.07 11:35
골프존이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에서 혁신적인 도심형 골프장 모델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골프존은 지난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올랜도에서 열린 PGA 머천다이즈쇼에서 '시티골프(CITY GOLF)'를 공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시티골프는 골프존의 첨단 기술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개발된 새로운 도심형 골프 플랫폼이다.이 혁신적인 모델은 최첨단 스크린골프 기술, 레이저 마커 시스템, 전용 그린과 벙커를 통해 도심 속에서 실제 필드와 유사한 골프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골프존 관계자는 "시티골프는 기존 실내 골프 시설과 차별화된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도심에서도 필드와 같은 골프 경험을 제공한다2025.02.07 11:27
매일유업이 '매일두유' 브랜드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장려하는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회사는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와 협력하여 '맛있는 저당식단' 캠페인을 진행하며, 동시에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온라인 이벤트 '도전! 저당식단!'을 개최한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제안하는 매일두유를 활용한 건강한 저당식단 레시피들을 소개하는 한편, 한국에서 맛볼 수 없었던 에드워드 리 셰프의 미국 레스토랑 방문권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 '도전! 저당식단!'도 진행한다"라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며, 미국 왕복 항공권(2인)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