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10:45
농심이 오는 24일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 '누들핏 튀김우동맛'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농심의 대표 제품인 '튀김우동'의 맛과 '누들핏'의 저칼로리 특성을 결합한 것으로 알려졌다.농심 관계자는 "누들핏 튀김우동맛은 가쓰오부시와 미역으로 우려낸 깊고 개운한 '농심 튀김우동'의 고유한 국물맛을 재현했다"라고 밝혔다. 이 제품은 1990년 출시된 '농심 튀김우동'의 맛을 계승하면서도, '누들핏' 브랜드의 장점인 낮은 칼로리를 유지했다고 한다.특히 이 제품은 녹두가 함유된 가늘고 투명한 당면을 사용해 130kcal의 낮은 칼로리를 실현했다. 또한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해 식단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2025.02.21 10:42
스타벅스 코리아가 리워드 골드 회원을 위한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다. '원 모어 커피(One More Coffee)'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4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될 예정이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커피 애호가들이 부담 없이 추가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됐다"라고 밝혔다. 이는 스타벅스가 지속적으로 확대해온 맞춤형 고객 혜택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골드 등급 회원이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카드로 특정 음료를 구매하면, 30분 후 할인 쿠폰을 받게 된다. 대상 음료는 톨 사이즈 이상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 등 4종이다.제공되는 쿠폰은2025.02.21 10:30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한수의학회와 포괄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식품 안전과 동물 복지 강화를 위한 협력 체제를 구축했다.BBQ 그룹은 지난 20일, 전날 서울 송파구 본사 국제회의장에서 대한수의학회와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비즈니스 적용 가능한 연구 활동과 동물성 식재료의 품질 관리 및 안정적 수급 등을 포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협약식에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윤홍근 회장과 대한수의학회의 김곤섭 이사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BBQ 관계자는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사람과 동물을 보호하고, 동물 복지를 강화하는 등 품질 개선을 위해 대한수의학회와 산학협력에 나섰다"고 전했다.양 기관은 이2025.02.19 11:42
CJ프레시웨이가 중소 협력사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식자재 유통산업의 동반성장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국내 중소기업, 스타트업, 농어업경영체 등 중소 협력사에 전국 외식 및 급식 사업장에 해당하는 B2B 식자재 유통 판로를 제공해 사업 성장을 지원하고 폭넓은 상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목표"라고 밝혔다.최근 3년간 CJ프레시웨이의 국내 중소 협력사와의 거래 규모는 상품 구매액 기준 연평균 19%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전체 상품 구매액 중 중소 협력사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57%로,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연간 거래 규모 10억원 이상에 해당하는 협력사는 230여곳에 달한다.CJ프레시웨이2025.02.19 11:12
㈜모나리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미용티슈를 선보였다. 이 회사는 SAMG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캐치! 티니핑 오로라핑 미니' 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모나리자 측은 "2022년 첫 출시 이후 '캐치! 티니핑' 시리즈가 23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은 해당 시리즈의 시즌5에 등장하는 '오로라핑' 캐릭터를 디자인에 활용했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제품은 현재 쿠팡에서 독점으로 한정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15일부터 사전 예약 주문을 받고 있다.모나리자는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을 강조했다. 회사 관계자는 "100% 순수2025.02.19 11:08
남양유업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8일 이사회에서 2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지난해 최대주주 변경 이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주주가치 제고 및 책임 경영 강화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주주 친화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라며 "지난해 두 차례에 걸쳐 총 432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했다"라고 설명했다.남양유업은 작년 10월 주주 유동성 확대를 위해 액면가를 5,000원에서 500원으로 분할하는 액면분할을 단행한 바 있다. 이번 자사주 매입 역시 기업 가치 상승과 주주들에 대한 실질적 혜택 제공을 위한 전략적 결정2025.02.19 11:05
스타벅스가 순직 및 공상 경찰관 자녀들을 위한 대규모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는 경찰관 복지 향상과 그 가족 지원을 위한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경찰청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18일 경찰청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이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3년간 총 3억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이 회사 관계자는 "순직 경찰관 유자녀에게는 1인당 200만원, 공상 경찰관 자녀에게는 100만원이 지급되며 매년 총 60명의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장학금 지원에 그치지 않는다. 스타벅스는 전국 우수 경찰2025.02.19 10:51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버거 체인 '쉐이크쉑(Shake Shack)'이 유명 셰프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치킨 버거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쉐이크쉑의 새로운 프로젝트인 '퀘스트 키친'의 일환으로, 개성 있는 셰프들과 함께 쉐이크쉑 버거를 재해석하는 시도다.쉐이크쉑 관계자는 "이번 '퀘스트 키친'의 도전 과제는 치킨 버거로,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했다"라고 밝혔다. 오준탁 셰프는 홍콩 미쉐린 레스토랑 '야드버드(Yardbird)' 출신으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에 출연해 닭 요리에 대한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이번 협업을 통해 탄생한 신메뉴는 '라임 칠리 탉'과 '바질 페스토 탉' 두 종류다. '2025.02.19 10:48
교촌에프앤비㈜가 중국 선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다. 회사 측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선전에 교촌치킨 1호점을 개점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이번에 문을 연 매장은 선전의 신규 프리미엄 쇼핑몰인 '치엔하이 완샹청(The MixC)'에 위치해 있다. 이 쇼핑몰은 중국의 대표적인 고급 상업시설로, 고소득층 소비자 젊은 고객들이 주로 찾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선전은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와 함께 중국 4대 도시 중 하나로, 글로벌 혁신과 창업의 중심지"라고 설명했다. 이 도시에는 화웨이, 텐센트 등 세계적인 IT 및 제조 기업들이 밀집해 있어 '중국의 실리콘밸리'라는 별칭을 얻었다.선전은 높은 경제력으로도 주2025.02.19 10:37
해태제과가 쌀 함량을 대폭 높인 새로운 만두 제품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고향만두 우리쌀'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이 국내 최고 수준의 쌀 함량을 자랑한다고 밝혔다.해태제과 관계자는 "쌀 함량 증가로 만두의 쫄깃함이 한층 강화됐다"라며 "소비자들이 직접 만두를 빚을 수 있는 '우리쌀 왕만두피' 제품도 함께 출시한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쌀가루는 부드러운 식감이 장점이지만, 반죽의 탄력성 저하로 함량 증가에 어려움이 있었다"라면서 "이번 신제품은 기존 제품 대비 쌀가루 함량을 약 2배 높이는 데 성공했다"라고 설명했다.해태제과는 밀가루와 쌀가루의 최적 배합비를 찾아내고, 제조 환경을 정밀하게 조절하여 높은 쌀 함2025.02.19 10:32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즉석밥 '햇반 솥반'이 건강식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천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웰니스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한 밥상을 찾는 니즈를 정확히 포착한 결과로 분석된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2021년 5월 출시된 '햇반 솥반'은 솥밥의 원리를 구현한 '솥반 진공가압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곡물, 버섯, 채소, 견과류의 영양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2024년 '햇반 솥반'의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햇반 솥반'은 현재 버섯영양밥, 뿌리채소영양밥, 소고기우엉영양밥 등 총 9종이 출시되었다. 이 중 간식용으로 인기 있는 '꿀약2025.02.19 10:17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가 대형 그릴 신제품을 선보였다. 코렐의 주방 소형가전 브랜드인 코렐 세카(Corelle SEKA)는 '코렐 세카 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제품은 75cm 크기의 대형 그릴로,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명절이나 가족 모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렐 측은 "넉넉한 조리 공간으로 대량 조리가 가능하며, 여러 요리를 동시에 만들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설명했다.'더 빅 화이트 와이드 그릴'은 논스틱 기능을 적용해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세척이 용이하다. 5단계 온도 조절 다이얼을 통해 요리 종류에 따라 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2025.02.18 11:23
풀무원식품이 '홈쿡'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을 선보였다. 이는 외식비 상승으로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현상에 대응한 조치로 보인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 4종으로,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국내산 나물을 사용해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HACCP 인증시설에서 4단계의 선별과정을 거쳐 안전성을 높였으며, 젖산칼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