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09:55
라이온코리아의 세탁세제 브랜드 '비트'가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봄 시즌 한정판 세제를 선보인다. 카카오 톡딜을 통해 '비트 울트라 콤팩트 캡슐세제 실내건조 체리블로썸'을 선출시한다고 지난 25일 회사 측이 밝혔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비트와 잔망루피의 두 번째 콜라보 에디션"이라며 "첫 협업 상품의 호응에 힘입어 출시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비트 캡슐에 처음 선보이는 체리블로썸 향은 만개한 벚꽃을 연상시키며, 세탁 후 14일간 향이 지속된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40개입 용량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디자인부터 내용물까지 봄의 감성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2025.02.26 09:52
농심은 지난 24일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좋은 물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내 워터소믈리에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농심 관계자는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허가를 받은 사단법인으로, 생수와 와인 등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관"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워터소믈리에는 개인과 요리 특성에 맞는 최적의 물을 추천하는 전문가로, 최근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협약에 따라 농심과 협회는 건강을 위한 좋은 물 마시기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차, 커피, 음식과의 조화 등 물이 지닌 다양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2025.02.26 09:45
홈플러스가 2025년 임금 협약에 대해 노동조합과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 이번 합의는 임금 인상과 새로운 수당 도입 등을 포함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홈플러스 측은 마트산업노동조합 및 홈플러스일반노동조합과의 협상 결과를 지난 25일 발표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잠정 합의안의 핵심은 평균 1.2%의 임금 인상과 현장 경력 수당의 신설이다."최종 합의가 이루어지면, 임금 인상분은 3월 급여부터 적용되며, 올해 1~2월 소급분도 함께 지급될 예정이다"라고 홈플러스 관계자가 설명했다.새롭게 도입되는 현장 경력 수당은 근무 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근속 1년 이하 직원은 기본 2500원을 받게 되며 이후 매년 2500원씩 증가한2025.02.26 09:36
풀무원녹즙이 새로운 과채음료 라인업을 선보이며 건강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풀무원녹즙은 '데일리클렌즈' 2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 '레몬&케일'과 '청귤&미나리' 두 가지 맛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회사의 30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됐다.풀무원녹즙 관계자는 "데일리클렌즈는 채소의 영양과 맛을 한 병에 그대로 담아낸 과채음료"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기존 원물 착즙 방식 대신 갈아 넣는 방식을 사용해 섬유질까지 곱게 갈아 넣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라고 덧붙였다.'레몬&케일' 제품은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회사 측은 채소 맛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를 위해 레몬을 껍질째 갈아 넣어2025.02.25 10:50
풀무원이 한국 기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19년 연속 유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제22차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풀무원은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올스타(All Star) 30'에 선정됐다고 오늘 발표했다.풀무원 관계자는 "올스타 30은 국내 모든 산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상위 30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이어 "풀무원은 올해도 종합식품기업 중 유일하게 올스타 30에 포함되며 19년 연속, 누적 21회 올스타 30 선정 기록을 달성했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종합식품기업 중 최다 선정 기록이다.인증 수여식은 풀무원 수서 본사에서 개별 기업 인증식 형2025.02.25 10:45
토털슬립케어 기업 ㈜이브자리가 프리미엄 브랜드 퓨어 시프(Pure-SIF)를 통해 호텔식 침구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브자리 관계자에 따르면, 2010년 론칭한 퓨어 시프는 변화하는 신혼부부의 선호도를 반영한 트렌디한 고급 침구 브랜드다. 지난해 9월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과 소재의 호텔식 침구 라인업을 확대했다.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토피아'와 '라뮤즈'로,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침실 분위기 연출을 목표로 했다. 회사 측은 "다양한 색상, 소재, 디자인 디테일을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라고 말했다.'토피아'는 이음선 없는 깔끔한 흰색 광폭 원단에 프레임 형태의 자수와2025.02.25 10:39
글로벌 치킨·버거 브랜드 KFC가 2024년 역대 최고의 실적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KFC 관계자에 따르면, 2024년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 증가한 292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더욱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 2023년과 비교해 약 5.7배 상승한 164억원을 달성했다. "기업 활동의 수익성과 현금 창출력 등을 가늠할 수 있는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462억원으로 전년보다 약 47% 증가해 폭발적인 성장세를 입증했다"라고 KFC 관계자는 전했다.이러한 성과는 2023년 글로벌 사모펀드운용사 오케스트라PE의 인수 이후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 결과로 분석된다. 2024년 KFC의2025.02.25 10:13
삼양그룹의 장학재단인 양영·수당재단이 장학 지원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 재단은 지난 24일 서울 종로구 삼양그룹 본사 대강당에서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삼양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장학생 선발 인원과 장학금 규모가 크게 늘어났다. "외국인 대학생과 예체능 계열 고등학생 대상 장학금을 신설해 지원대상은 전년 대비 50여명 증가했고, 장학금 규모도 50% 이상 늘렸다"라고 밝혔다.이에 따라 총 213명의 장학생에게 16억 4천만원의 장학금이 지원된다. 이는 전년 대비 상당한 증가를 보여주는 수치다.구체적인 지원 내용을 살펴보면,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 87명, 그리고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 39명이2025.02.25 10:07
롯데백화점이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탠리'의 팝업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4일까지 서울 잠실 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롯데백화점 측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제품은 '퀜처 프로투어 플립 스트로 텀블러'로, 용량 887ml에 6가지 색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처음 선보인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신제품 외에도 인기 상품인 '퀜처 H2.0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와 각종 액세서리를 포함해 총 48가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퀜처 H2.0플로우스테이트 텀블러'는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인기가 높2025.02.25 10:02
이디야커피가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을 위해 커피 트럭을 운영하며 장병들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이디야커피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유해발굴감식단 기관을 방문해 임직원 및 국군 장병 200여명을 대상으로 '커피 트럭'을 운영했다. 현장에서는 아메리카노와 아이스티 등의 음료가 무료로 제공됐다.이번 지원 활동에는 본사 직원뿐만 아니라 이디야커피 가맹점주협의회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는 최근 진행된 본사와 가맹점 간의 상생 협약에서 강조한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의 일환으로, 브랜드 차원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2025.02.25 09:59
버거킹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최근 위생등급 평가에서 햄버거 프랜차이즈 중 최고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가 실시한 '2025년 프랜차이즈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 현황' 조사 결과, 버거킹은 전국 484개 매장 중 90% 이상인 438개 매장이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인증률이다.버거킹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버거킹 매장의 청결도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식약처의 위생 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 개선을 목적으로 도입되었으며, 버거, 커피, 치킨, 아이스크림 등 25개 업종의 주요 프랜차이즈 업체를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된다. 이번 평가2025.02.25 09:57
편의점 체인 GS25가 제106주년 삼일절을 맞아 역사의식과 애국심을 고취하는 특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올해 광복 80주년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협력하여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이 캠페인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여기는 기미년 조선, 그곳은 어디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덧붙였다.이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콘텐츠는 1919년 백산상회 소속 가상의 독립운동가와 대화하며 삼일운동을 지원하는 채팅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구성됐다. 이는 삼일운동의 전개 과정과 백산상회 관련 정보를 메시지에 담아 참여자들이 자연스럽게 독립운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한다.참여2025.02.25 09:45
홈플러스의 온라인 사업이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달 온라인 매출 1조 5천억원을 돌파하며, 전체 매출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주요 성장 동력으로 자리잡았다.홈플러스 관계자는 "온라인 매출 1조원 돌파 이후 3년 만에 또 다시 기록을 경신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회계연도(2024년 3월~2025년 2월)에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러한 성장의 중심에는 식품 카테고리가 있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의 86%를 차지하는 식품은 특히 신선식품 부문에서 최대 1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과일, 채소, 수산물, 축산물, 계란, 건조식품 등 일상적인 장보기 품목들이 주요 성장 동력이 된 것으로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