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2 12:53
식품의약품안전처 소속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의 수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8월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기능성 원료 수출지원 및 인정전략 콘퍼런스’를 연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건강기능식품 업체와 연구개발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기능성 원료 트렌드를 공유하고, K-건강기능식품의 수출 전략과 기능성 원료 인정·심사 절차 등 실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첫 번째 세션에서는 해외 건강기능식품 제도, 최신 글로벌 기능성 원료 연구 동향, 국내 기능성 원료의 해외 수출 사례를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정책 동향, 기준·규격 개정 현황, 기능성 원료 인정2025.08.12 12:50
연세대학교는 지난 11일 또 럼(Tô Lâm)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에게 명예 정치학 박사 학위를 수여했다고 밝혔다.이번 학위 수여에는 조현상 HS효성 부회장의 직접적인 추천과 지원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연세대 교육학과 90학번 동문인 조 부회장은 한-베트남 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과 APEC 기업인자문위원회 의장을 맡아 양국 간 경제 외교를 이끌어왔다.그는 지난해 팜 민 찐 베트남 총리와 르엉 끄엉 국가주석을 잇따라 만나 사업 협력과 경제 교류 확대를 논의했으며, 또 럼 서기장이 베트남의 경제 개방과 외국인 투자 유치에 기여한 리더십을 높이 평가해 연세대에 명예박사 학위 수여를 정중히 추천했다.추천서에서 조 부회장은 “정치적2025.08.12 12:49
동국제약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MZ세대와 활발히 소통하며 글로벌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지난해 공식 글로벌 SNS 채널을 개설한 후 공감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비자와 실시간 교류에 집중했다. 그 결과 인스타그램 팔로워 3.7만명, 틱톡 1.3만명, 유튜브 구독자 2.3만명을 10개월 이내에 확보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특히 자체 제작 콘텐츠가 3000만 뷰를 넘었고, 인플루언서 협업 영상은 최대 1700만 뷰를 기록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제품 홍보를 넘어 브랜드 스토리와 임직원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도 인기다.센텔리안24 관계자는 “밈과 B급 감성 등 MZ세2025.08.12 12:48
SK그룹이 주최하는 사회적가치 생태계 플랫폼 ‘SOVAC(Social Value Connect)’이 올해도 사회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을 연다.SOVAC 사무국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SOVAC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소셜벤처, 비영리조직 등 180여 개 파트너사가 참여한다.2019년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제안으로 출범한 SOVAC은 사회적기업·소셜벤처 생태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사회적가치 창출 방안을 모색하고 교류하는 자리다. 지난해부터는 대한상공회의소의 ‘대한민국 사회적가치 페스타’에 공동 주관으로 참여하고 있다.이2025.08.12 12:47
휴온스가 멜라토닌 성분 의약품 ‘드림멜서방정’을 12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고령 인구 증가와 함께 노인층 수면 장애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기존 ‘조피스타(에스조피클론)’에 이어 제품군을 확장한 것이다.휴온스 관계자는 “드림멜서방정이 건강한 수면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품질 좋은 의약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편 휴온스는 ‘인류 건강을 위한 의학적 해결책 제시’를 목표로 국소마취제, 점안제를 비롯해 뷰티, 웰빙, 수탁(CMO) 사업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를 운영 중이다.2025.08.12 12:45
테라젠바이오가 보건복지부의 한국형 ARPA-H 프로젝트 ‘환자 맞춤형 항암백신 개발 플랫폼 구축(PAVE)’ 과제의 최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형 과제는 4.5년간 최대 191억 원의 연구비가 투입된다.테라젠바이오가 참여하는 ‘NeoVax-K 컨소시엄’은 mRNA 백신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항암백신 개발을 목표로 한다. 주관기관 애스톤사이언스를 포함해 테라젠바이오, 아이엠비디엑스, 진에딧,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등 5개 기관이 협력한다.테라젠바이오는 자체 개발한 플랫폼인 DeepOmicsFFPETM, DeepOmicsNeoTM, Double Barcode Neoepitope ScanTM을 활용해 췌장암 환자의 유전체 데이터를 분석, 신항원 후보를 예측·검2025.08.12 12:44
현대자동차가 유튜브 시리즈 콘텐츠 ‘현대로운 탐구생활’ 시즌 2의 첫 에피소드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늘 공개했다.‘현대로운 탐구생활’은 자동차가 어렵게 느껴지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자동차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현대차의 유튜브 콘텐츠다.지난 시즌 1에서는 과학 인플루언서 궤도, 배우 하석진, 물리학과 교수 김상욱 등이 출연해 과학을 주제로 자동차의 주요 기능과 기술을 알기 쉽게 소개했다. 특히 석유부터 수소까지 다양한 자동차 에너지원에 대해 다룬 마지막 에피소드 ‘자동차와 에너지’ 편은 누적 조회수 123만 회 이상을 기록하며 호응을 얻었다.시즌 2는 ‘잘 타고 잘 사는 이야기’를 주제2025.08.12 12:43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미국 보훈병원(VA병원)에서 척추 임플란트 제품의 첫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공공의료 시장 진입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수술은 플로리다 마이애미에 위치한 브루스 W. 카터 보훈병원(Bruce W. Carter VA Medical Center)에서 시행됐으며,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척추 임플란트가 미국 공공의료 시스템에서 처음으로 적용된 사례다.엘앤케이바이오는 지난 2014년부터 보훈병원 진입을 위한 등록 절차를 밟아왔고, 2021년에는 미국 국방부 산하 조달 에이전시와 벤더 계약을 체결했다. 그러나 FDA 승인 외에도 별도 조달 시스템 등록, 병원별 행정 절차 등 복잡한 조건을 충족해야 해 진입이 쉽지 않2025.08.12 12:42
폭염과 함께 국내 여름 주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상쾌하고 깔끔한 맛의 화이트와인이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홈플러스는 6~7월 온라인 ‘주류매직픽업’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4~5월 대비 와인 매출 신장률이 위스키보다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화이트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판매량은 52%, 구매 고객 수는 38% 늘었으며, 첫 구매 고객도 30% 증가했다.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6월 기준 위스키류 수입액은 4년 연속 감소한 반면, 와인 수입액(2리터 이하)은 3년 연속 감소하다 올해 처음 반등했다. 레드와인 수입액은 감소세를 이어갔지만, 화이트와인 수입액은 22025.08.12 12:40
셀트리온이 이탈리아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와 항암제 입찰을 잇따라 수주하며 현지 시장 입지를 넓히고 있다.셀트리온 이탈리아 법인은 올해 초 출시한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스테키마’로 상반기 7개 주정부 입찰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베네토, 트렌티노 알토아디제, 사르데냐 등에서도 낙찰에 성공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주력 품목인 ‘램시마’(IV)와 ‘램시마SC’는 이탈리아 전역 20개 주 모두에서 판매 중이며, 최근 움브리아와 풀리아 지역 입찰에서도 낙찰 또는 재계약을 이어갔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에 따르면, 두 제품은 올해 1분기 기준 이탈리아 인플릭시맙 시장에서 합산 66%의 점유율을 기록했다2025.08.12 12:39
쿠팡이 유명 아동 브랜드 상품을 한곳에 모은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을 새롭게 단장해 오늘 오픈했다고 밝혔다.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키즈 셀렉트 스페셜관은 오픈 당시 20여 개 브랜드로 시작했으며, 제이미케이, 블루독, 타미힐피거 키즈 등 인기 브랜드가 입점하며 현재 56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전문관으로 성장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브랜드와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고객이 더 쉽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운영 방식을 개선했다.기존에는 브랜드별 대표 상품 2~3개를 선보이고 한 달에 한 번 업데이트했으나, 개편 후에는 브랜드별 최대 100개의 인기 상품을 제안한다. 브랜드 업데이트는 매월 첫째 주 월요일, 인기 상품은 매2025.08.12 12:38
티앤알바이오팹이 미국 화장품 브랜드 스타랩 홀딩스와 K-뷰티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고 밝혔다.회사 측은 12일, 자회사 블리스팩과 함께 스타랩과의 계약을 통해 ‘위클리 스파 키트’를 포함한 4개 제품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첫 제품은 오는 10월 출시 예정이다.‘위클리 스파 키트’는 동결건조 히알루론산 볼과 세럼,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된 홈케어용 뷰티 키트다. 주요 성분으로는 피부 재생에 활용되는 PDRN이 포함됐다.이번 계약을 통해 제품은 미국 내 울타뷰티, 세포라 등 주요 유통채널 입점을 추진 중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스타랩을 통한 유통망 확대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회사2025.08.12 12:37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충청북도 영동군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10명에게 총 1,500만 원의 ‘희망나무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전달식은 이날 오전 영동군청에서 열렸으며, 임철순 NH투자증권 ESG본부장과 정영철 영동군수가 참석했다.NH투자증권은 2005년부터 농촌지역 저소득 가정의 우수 고등학생 40여 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해왔다. 올해부터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제도를 변경해, 지자체별 10명의 중·고등학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올해는 총 5개 지자체에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지난 7월 강원도 홍천군의 10명 학생에게 첫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번 충북 영동군은 두 번째이며,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