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0 10:18
유통업체 hy가 일본의 인기 프리미엄 디저트 '홋카이도 치즈 케이크 푸딩'(이하 홋카이도 푸딩)을 한국 시장에 독점 판매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hy 관계자는 "홋카이도 푸딩은 푸딩 위에 크림치즈 케이크를 올린 컵 디저트로,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홋카이도 청정지역의 고급 원유와 밀가루로 만든 크림 치즈 케이크는 폭신한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라며 "아래층의 푸딩은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으로 진한 달콤함을 선사한다"라고 덧붙였다.홋카이도 푸딩은 일본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일본 내 '칠드 치즈(chilled cheese) 디저트' 카테고리에서 리테일 판매 기준 6년 연속2025.02.10 10:00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스위스의 유서 깊은 식품 제조사 HERO(헤로)의 저당 잼 3종을 한국 시장에 독점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와 맞물려 주목받고 있다.1886년 설립된 헤로는 139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스위스 식품 기업이다. 팔도 관계자는 "헤로의 고품질 과일 잼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특히 이탈리아에서는 다이어트·라이트 잼 시장의 45% 가량을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전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딸기, 복숭아, 블루베리&라즈베리 3종으로, 모두 풍부한 과육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각 제품은 내용량의 50% 이상을 제철에 수확한 신선한 과육으로 채워 과일2025.02.10 09:57
교촌에프앤비㈜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잡고 새로운 사이드 메뉴 '교촌X노티드 츄러스'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의 메뉴 다각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치즈볼, 꽈배기,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며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는 '크림 맛집', '크림 도넛'으로 유명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와의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었던 색다른 사이드 신메뉴를 선보인다"라고 덧붙였다.새롭게 출시된 '교촌X노티드 츄러스'는 주문 즉시 튀겨내는 츄러스 5개와 치즈 풍미가 강조된 '화이트크림소스'로2025.02.10 09:49
bhc가 2025년 첫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며 가맹점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 5일 서울 교대의 창고43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전국 7개 지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bhc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신제품 출시 방향에 대한 사전 안내와 신규 자사앱 구축, 마케팅 강화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또한 "배달앱 관련 가맹점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라고 덧붙였다.이번 간담회는 서울 수도권을 시작으로 오는 20일까지 대전·충청, 광주·호남, 대구·경북, 부산·경남, 강원, 제주 등 전국 7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된다. 가맹점 협의회 회장단을 포함한 200여명의 가맹점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2025.02.10 09:37
CJ프레시웨이가 2024년 매출 3조 2248억원, 영업이익 9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4.9%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수치다.회사 관계자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매출 3조원을 돌파하는 등 외형성장을 이뤘다"라고 밝혔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고물가, 고금리 등 내수 경기 부진과 소비 심리 위축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러고 설명했다.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 8502억원, 영업이익 25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9%, 3.4% 증가했다.식자재 유통사업은 2조 3931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업계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 특히 급식시설 대상 식자재 매출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인 복2025.02.10 09:32
롯데웰푸드가 자사의 제빵사업부 증평공장을 매각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7일 신라명과와 충북 증평군 도안면에 위치한 제빵사업부 증평공장 매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증평공장 매각은 자산 효율화 일환으로 진행됐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매각 금액은 비밀유지 의무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이 관계자는 또한 "지난 2022년 롯데제과가 롯데푸드를 합병해 출범했다"라며 "롯데웰푸드는 합병 후 제빵, 빙과 등 일부 중복 생산 시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생산 설비 효율화와 생산 품목 조정 등을 진행해왔다"고 덧붙였다.이러한 구조조정의 결과로 증평공장은 지난해 6월부터2025.02.07 15:29
배달의민족(배민)이 전국 유명 전통시장과 협력하여 개발한 특화 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이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받고 있다.(주)우아한형제들은 전국 유명 전통시장 협동조합과 공동 개발한 선물세트와 밀키트를 배민 앱의 '전국별미' 카테고리를 통해 판매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판매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체결한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번째 가시적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배민은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대구와룡시장 등 각 전통시장 협동조합과 6개월 이상 협력하여 지역 특화 상품을 개발했다. 이 과정에서 메2025.02.07 15:19
삼성전자가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S25 시리즈'를 오늘부터 전 세계 주요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출시는 한국,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120여개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삼성전자 MX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갤럭시 S25 시리즈는 사용자의 일상 자체를 혁신할 것"이라며 "한층 더 발전한 갤럭시 AI를 통해 역대 가장 자연스럽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이미 국내 사전 판매에서 130만대를 기록하며 갤럭시 S 시리즈 역대 최다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반영한 결과로 해석된다.갤럭시 S25 시리즈의 주요 특징은 강화된 AI 기능이2025.02.07 15:08
네이버가 2024년 4분기에 견고한 실적을 기록하며 국내 인터넷 플랫폼 기업 최초로 연간 매출 10조 원을 돌파했다.네이버㈜는 2024년 4분기 매출액 2조 8,856억 원, 영업이익 5,420억 원, 조정 EBITDA 7,459억 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7%, 33.7%, 28.6% 증가한 수치다.주요 사업 부문의 성장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서치플랫폼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14.7% 성장한 1조 6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커머스 부문은 17.4% 증가한 7,751억 원을 달성했다.네이버 관계자는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광고 효율 최적화가 서치플랫폼 성장의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출시와 멤버십 제휴2025.02.07 14:54
동원F&B가 프리미엄 발효유 시장 공략을 위해 고단백 제로슈거 요거트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무첨가, 고단백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동원F&B는 '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 제품은 덴마크산 유산균을 함유한 프리미엄 요거트로, 한 컵(400g)당 2,00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덴마크 하이 그릭요거트'의 주요 특징은 6가지 무첨가 원칙이다. 설탕, 안정제, 향료, 색소, 감미료, 크림을 첨가하지 않아 요거트 본연의 꾸덕하고 담백한 맛을 살렸다. 또한 국산 원유를 94% 함유하고 있어 품질2025.02.07 14:43
롯데홈쇼핑이 이달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모바일 가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인기 가구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번 박람회는 롯데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엘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가구 구매율이 높은 저녁 시간대(19~21시)에 '자코모', '에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생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 최대 7만원의 적립금과 사은품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상품권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히 오는 10일에는 남양주에 위치한 '자코모 플래그십 스토2025.02.07 14:36
CJ제일제당이 '비비고 메인요리' 라인업 확대를 통해 냉동 간편식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회사 측은 '비비고 메인요리' 신제품 3종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 '직화식 제육볶음', '용두동식 쭈꾸미볶음'이다. 이는 지난해 11월 첫 출시된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안동식 간장찜닭'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출시 두 달 만에 '비비고 메인요리' 카테고리의 매출이 70% 가까이 성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새로운 제품들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와 '직화식 제육볶음'은 불향이 나는 양념에 돼지고2025.02.07 13:47
신일전자의 ECO 음식물처리기(SFW-KMC250)가 한국소비자원의 품질 비교시험에서 탁월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국내 9개 브랜드의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신일 제품은 특히 탈취 능력과 경제성 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한 이번 시험은 작동시간, 탈취 성능, 연간 유지비용, 소음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했다. 신일 음식물처리기는 초기 사용과 3개월 실사용 후 모두 우수 등급의 탈취 성능을 유지하며 악취 관리에 탁월함을 보였다.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경제성이다. 신일 제품의 연간 유지비용은 에너지 비용과 탈취 필터 교체 비용을 포함해 66,000원으로, 평가 대상 제품 중 가장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