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소노그룹 소노인터내셔널은 티웨이항공을 대상으로 경영개선을 요구하고 주주명부 열람등사 청구 및 주주제안을 전달하는 등 경영 참여를 본격화한다고 오늘 밝혔다.대명소노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소노인터내셔널은 지난 20일 티웨이항공과 정홍근 대표이사를 상대로 경영진 전면 교체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유상증자를 요구하는 경영개선요구서를 전달했다. 또한 지난 21일에는 3월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 의안 상정을 위한 주주제안 전달과 주주명부 열람등사를 요청했다.소노인터내셔널은 경영개선요구서를 통해 티웨이항공의 안전 문제를 지적했다. 회사 측은 "티웨이항공은 현재 항공 안전의 신뢰성을 담보하지 못하고 있다"라며 "부족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2025년 새해를 맞아 신메뉴를 선보였다. 회사 측은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한우 사골 육수와 한우 왕만두를 결합한 칼국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진한 사골 육수의 맛과 속이 꽉 찬 왕만두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별미"라고 설명했다. 또한 "면 전문점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했으며 추운 날씨에 따뜻하고 든든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라고 덧붙였다.제일제면소는 신메뉴 출시와 함께 '새해맞이 국수세트'도 준비했다. 이 세트는 '한우 왕만두 사골 국수'와 시그니처 메뉴인 '얼큰 샤브국수'에
농협목우촌이 새로운 수장을 맞이했다. 지난 13일, 박철진 전 농협경제지주 축산지원본부장이 농협목우촌의 신임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이는 주주총회를 거쳐 결정된 사항으로 농협목우촌은 이날 공식 발표를 통해 이 사실을 알렸다.박철진 신임 대표이사는 취임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그는 "환경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생산 및 판매 조직 강화"를 주요 과제로 제시했다. 또한 "축산농가, 대리점, 가맹점, 고객과의 상생협력"과 "오픈 경영관리 시스템 구축" 등의 계획을 밝혔다.박 대표는 특히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위생관리에 각별한 주의
동서식품이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지난 20일,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서울시 송파구 화훼마을을 찾아 연탄과 겨울용품을 직접 전달했다. 회사 측은 연탄 외에도 패딩 점퍼 등 추운 겨울을 나는 데 필요한 물품들을 기부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이번 봉사활동은 동절기 추운 날씨 속에서 경제적 사정으로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임직원들이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연탄 나눔 봉사는 동서식품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회사
패스트푸드 체인 맘스터치가 유명 셰프 에드워드 리와 손잡고 새로운 메뉴 라인업을 선보인다. 맘스터치는 지난 21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을 공개했다. 이 컬렉션은 치킨 1종과 버거 2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에드워드 리 셰프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를 바탕으로 한다.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은 내달 18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가맹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및 수도권 내 12개 직영점에서는 내달 10일부터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이번 컬렉션의 첫 메뉴인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은 버번 위스키를 기반으로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 탐앤탐스가 한국 전통 음식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며 K-푸드 열풍에 동참한다. 오늘부터 '떡꼬치 프레즐 2종'을 출시하며 프레즐 전문점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전망이다.탐앤탐스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당사의 베스트셀러인 프레즐에 한국 식문화의 정체성과 매력을 접목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K-팝, K-드라마와 함께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K-푸드의 대표 품목인 떡볶이에서 착안해 국내외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새롭게 선보이는 '떡꼬치 프레즐'은 바삭한 하트 모양의 프레즐에 특제 양념 소스를 발라 만든 제품이다. 회사 측은 "떡꼬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홈플러스가 오는 3월 개강하는 문화센터 봄 학기에서 '욜드족'을 위한 강좌를 대폭 확대한다. 이는 쇼핑과 문화생활을 즐기는 5060세대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는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조치로 보인다.홈플러스 측은 기존 398개였던 '욜드족' 대상 강좌를 725개로 82%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는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준비하는 '웰 에이징(Well-aging)' 트렌드를 접목한 것으로 자녀를 위해 문화센터를 찾았던 '5060 문센맘'의 자기계발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새롭게 편성된 강좌들은 실생활과 취미를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주를 이룬다. 지난 겨울 학기에 인기를 끌었던 셸 위 셔플댄스, 퍼스널 컬
프레시지가 설 명절을 앞두고 국내 최고급 레스토랑과 협업한 프리미엄 육류 간편식을 홈쇼핑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식사 및 선물용으로 적합한 다양한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프레시지 관계자는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 경복궁 꽃갈비살구이 등 주요 상품을 사전 준비하여 각 홈쇼핑 채널을 통해 대대적인 행사에 나선다"라고 밝혔다.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워커힐'과 협업한 레스토랑 간편식 2종이다. '워커힐 시그니처 양념 LA갈비'는 미국산 초이스 등급 이상의 원육만을 사용해 풍부한 육향과 육즙이 특징이다. 프레시지 측은 "9mm 두께로 커팅한 갈비에 국내산 배퓨레, 마늘, 양파, 생강을 더해 부드러운 식감을 구
동원그룹의 식품소재 계열사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축산물 도매 플랫폼 금천미트가 지난해 매출액 5천억 원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원홈푸드가 2015년 금천미트를 인수한 이후 7년 만에 이룬 성과로 당시 1천억 원대 초반이었던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한 셈이다.동원그룹 관계자는 "동원홈푸드는 금천미트 인수 이후 매출액과 회원 수를 각각 약 5배, 3.5배로 성장시켰다"라며 "축육 온라인 도매 시장에서 '넘버원 프로틴 프로바이더'라는 별칭으로 더욱 유명해졌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금천미트의 급속한 성장 배경으로 높은 품질 기준을 통한 소비자 신뢰 향상, 축산농가와의 상생,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꼽았다.동원홈푸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연금자산 30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자산운용사 중 선두를 달리고 있다. 회사 측은 연금펀드와 연금계좌 내 상장지수펀드(ETF)를 합산한 연금자산이 이 같은 기록을 달성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지난해 말 기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연금펀드 수탁고는 12조 5천억원에 달한다. 특히 타깃데이트펀드(TDF) 수탁고는 4조 400억원으로 국내 운용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시장 점유율 36.1%를 차지하고 있다.미래에셋TDF는 장기간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연금자산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20일 기준 '미래에셋전략배분TDF'와 '미래에셋ETF로자산배분TDF'의 총 순자산은 설정액 대비 2조 3천억원 많은 것으로 나타났
IBK기업은행이 고객의 신분증 보안을 강화하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은행 측은 '신분증 안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에서 고객이 선택한 신분증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새롭게 도입된 '신분증 안심 서비스'는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인 i-ONE Bank(개인)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실물 주민등록증, 실물 운전면허증, 모바일 신분증을 등록한 후 각 신분증의 사용 여부를 ON/OFF 기능으로 설정할 수 있다.이 서비스의 주요 목적은 신분증 분실로 인한 명의도용 위험을 방지하는 것이다. 타인이 분실된 신분증을 이용해 i-ONE Bank(개인)에서
풀무원 계열의 프리미엄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이하 올가)가 유기농 스낵 라인업을 확대한다. 올가는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하여 고품질 유기농 원물로 만든 현미 강정과 티백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21일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제품의 선호도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가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생산 방식까지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올가의 전략은 이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12월 출
롯데홈쇼핑의 숏폼 서비스 '숏핑'이 출시 7개월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이 서비스의 재생 수가 300만건을 넘어섰으며 구매 고객 수는 론칭 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시간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60분 분량의 TV홈쇼핑 인기 방송과 히트상품 방송을 30초로 압축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 앱 메인 화면 하단에 배치되어 접근성을 높였으며 사용자들은 간단한 스크롤 조작으로 1분 내에 10개 이상의 상품 영상을 볼 수 있다.'숏핑' 서비스의 성과는 수치로도 확인된다. 지난해 6월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의 누적 사용
CU가 이태리 파인다이닝 전문 요리사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한 프리미엄 면요리 간편식 2종을 선보였다. 이는 CU와 권성준 셰프의 여섯 번째 협업 상품으로 기존의 디저트 라인에서 벗어나 셰프의 주 전공인 면요리로 영역을 확장했다.CU 관계자는 "지난해 인기 요리 경연 프로그램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와의 신속한 협업을 통해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하며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후 다양한 디저트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현재까지 5차례의 협업을 진행했고 누적 판매량 380만개를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라고 덧붙였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맛폴리 알리오올리오'와 '맛폴리 트러플
우리금융그룹이 설을 맞아 전국의 취약계층 노인가구를 위한 대규모 지원에 나섰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저소득과 고령, 질병, 사회적 고립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전국 7,500세대의 노인가구에 '우리금융 福 꾸러미'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심화되는 노인 빈곤과 사회적 고립 문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우리금융 福 꾸러미'는 노인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구성됐다. 꾸러미에는 떡국, 조청유과, 약과 등의 명절 식료품과 곰탕, 영양죽 등의 영양 식료품 그리고 마사지기, 황토찜질팩 등 건강물품이 포함됐다.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사회공헌 담당 임직원들과 함께 서울시 중구의
NH농협은행이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고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동식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지난 21일 밝혔다.이번에 운영되는 이동점포 'NH Wings'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를 탑재한 특수 차량이다. 이 차량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고객을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농협은행 관계자는 "귀성객들이 신권 교환, 세뱃돈 인출,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이동점포 서비스는 설 연휴 기간 동안 현금
메리츠화재와 마이리얼트립이 해외 항공권 취소 위약금 지원을 위한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양사는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 신규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이번 협약으로 여행업계 최초로 항공권 구매 단계에서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을 즉시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는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국내 항공사들은 일반적으로 출발 90일 전부터 남은 기간에 따라 차등적인 위약금을 부과하고 있다. 새로운 보험 제도 하에서는 특정 조건 하에 이러한 위약금을 보상받을 수 있게 된다.메리츠화재 이범진 기업보험총괄 사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항공권 위약금안심보상보험은 여행
이디야커피는 자체 개발한 '시그니처 밀크'를 활용한 커피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의 전문성을 강조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풍부한 맛과 특별한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알려졌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시그니처 밀크'는 우유와 생크림을 조화롭게 배합해 묵직한 바디감과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라며 "이번 메뉴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를 음료로 재해석하여 독창적이고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신제품은 '솔티 티라미수 라떼'와 '청크 쿠키 라떼' 2종으로 구성됐다. '솔티 티라미수 라떼'는 이디야커피의 인기 디저트인 '초코 티라미수 케이크'를
카카오 VX의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골프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오늘 카카오 VX가 공개한 '2024 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이 플랫폼은 2019년 출시 이후 5년 연속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카카오 VX 관계자는 "누적 회원 수가 271만 명에 달해 국내 골프 인구의 절반이 '카카오골프예약'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연간 중계거래액은 2023년 대비 11% 증가해 1조원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주목할 만한 점은 '라운드 없는 달 멤버십 비용 환급' 제도다.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도입된 이 제도를 통해 7개월간 총 42억원이 환급됐으며 개인별 최대 환급액
아워홈은 김치 시장 공략을 위해 별미 김치 신제품 3종을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출시는 최근 증가하는 포장 김치 수요에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아워홈 관계자는 "최근 포장 김치 수요 증가에 따라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을 기획했다"라며 "김치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별미 김치 3종은 '매운김치', '마늘가득김치', '파김치'다. 각 제품은 특색 있는 맛과 재료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매운김치'는 1030세대의 입맛을 겨냥해 개발됐다. 청양고추를 포함한 매운 고춧가루 3종을 최적의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