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6 17:54
무신사가 한국 패션 기업으로서는 최초로 일본 온라인 패션 플랫폼 ‘조조타운(ZOZOTOWN)’을 운영하는 조조(ZOZO)와 파트너십을 위한 MOU를 맺고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가속화한다.무신사 관계자는 "본 MOU를 시작으로 양사는 국내 패션 브랜드의 일본 시장 진출 및 매출 확대를 목표로 공동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라며 "조조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가 안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일본 내 유통과 마케팅에 관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국내 파트너로서 한국과 일본을 잇는 교두보 역2024.12.16 17:51
W컨셉은 연말을 앞두고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W컨셉이 자체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직전 열흘보다 30% 증가했다. W컨셉 관계자는 "카테고리 별로는 럭셔리 72%, 뷰티 70%, 홈 60%, 트래블 54%, 가방 51%, 의류 24% 신장세를 보였다"라며 "특히 뷰티 카테고리에서는 이너뷰티, 맨뷰티 선물이 급증했는데 연말 남자친구, 남편 건강과 화장품을 챙기는 여성 고객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는 22일까지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을 위한 ‘퍼펙트 홀리데이’ 기획전을 연다. 연말이면 수요가 높아지는 머플러, 장갑, 양말, 뷰티 상품부터 라운지2024.12.16 17:34
생활문화기업 LF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은 23일까지 연말 선물 아이템을 엄선해 추천하는 ‘홀리데이 기프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홀리데이 선물’을 부담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행사는 16일 오전 10시부터 23일 오전 10시까지 진행되며, LF몰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총 약 113만개 제품을 트렌드별, 브랜드별, 카테고리별(여성, 남성, 스포츠, 리빙 등)로 큐레이션해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가정의 달이나 추석처럼 선물 수요가 높은 시즌에 LF몰의 ‘선물하기’와 ‘선물포장’ 서비스를 통해 많이 주고받은 제품과 더불어 최근 트렌드를2024.12.12 17:07
무신사는 국가 간 경계를 넘어 신진 브랜드를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을 확대하고자 글로벌 브랜드와의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무신사는 ‘무신사 미츠 도쿄 뉴 웨이브(MUSINSA (MEETS) TOKYO NEW WAVE)’를 주제로 브랜드 협업 프로젝트를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에서 공개한다. 이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서울과 일본 도쿄에서 진행한다.이번 프로젝트는 잠재력을 지닌 해외의 신진 브랜드를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무신사가 보유한 상품 기획 및 마케팅 역량과 플랫폼을 활용해 이들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취지다.무신사가 한국 패션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2024.12.12 16:46
무신사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파타고니아가 공식 입점했다.무신사 관계자는 "파타고니아는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브랜드 철학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대표 브랜드다"라며 "젊은 세대 중심으로 윤리적인 소비 트렌드가 지속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파타고니아가 국내에서 가장 많은 2030 회원을 보유한 무신사 입점을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무신사에서는 그동안 스포츠 아웃도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신칠라 스냅티, 클래식 레트로 자켓, 피츠 로이 다운 자켓 등 파타고니아의 주요 라인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라고 말했다.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소재로 제작된 ‘2024.12.05 16:57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점은 오는 26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캐주얼 브랜드 '코이세이오(COYSEIO)'의 팝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코이세이오는 1020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두고 있으며 이번 팝업행사 첫 날에만 해당 연령층의 고객 약 200여명의 오픈런이 이어졌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고 말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 행사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먼저 롯데월드몰 팝업 매장 단독으로 시즌오프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코이세이오의 캐릭터 '고시오' 프레임 네컷사진 1회 촬영권, 30만원 이상 구매 시 '고시오' 짐색'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2024.12.05 16:49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글로벌 앰버서더 로제(ROSÉ)와 함께 아이코닉 스니커즈 ‘스피드캣(Speedcat)’ 글로벌 캠페인을 공개했다.최근 ‘APT.’를 통해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는 로제가 이번에는 푸마 스피드캣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선보인다.로제의 여정은 사막의 뜨거운 태양 아래 블랙 스피드캣과 실버 레이싱 재킷을 매치한 채 시작된다. 광활한 산맥이 펼쳐진 풍경 아래 고속도로를 질주하며 우아하고도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준 로제는 스피드캣과 함께 한 로드 트립을 떠났다. 이는 기존의 모든 관념을 깨뜨리며 자유, 예측 불가능성 그리고 모험 정신을 표현한다. 이러한 그녀의 여정은 자유로운 자기표현과2024.12.04 17:35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컬처 블렌딩 유니언(Culture Blending Union) ‘비이커(BEAKER)’는 연말을 맞아 따뜻한 분위기의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비이커는 이번 홀리데이 캡슐 컬렉션의 주제를 ‘넘버 더 스타 미드나잇(Number The Star Midnight)’으로 정했다.밤하늘의 별을 모티브로 따뜻하고 빈티지한 감성을 담은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부드럽고 보온성 좋은 소재의 아우터, 시선을 끄는 패턴과 생동감 있는 컬러를 입힌 니트 등 남녀 의류와 액세서리로 컬렉션을 구성했다.비이커는 여성 대표 상품으로 시즌 컨셉을 표현한 니트와 스웨트 셔츠를 선보였다. 어두운 밤에 떠 있는 별을 상상하며 그린 패턴을 적용한 반2024.12.04 17:03
김창수 F&F 대표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브랜드 앰버서더 배우 고윤정과 합심해 촬영장 스태프들에게 겨울 롱패딩 150여벌을 선물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윤정은 지난겨울 한 드라마 촬영 중 스태프들을 위해 디스커버리의 롱패딩을 선물한 데 이어, 올해는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함께 새로운 작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의 스태프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뭉쳤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과 배우 고윤정이 선물한 제품은 ‘레스터G RDS 구스다운 롱패딩’으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스테디셀러다. 프리미엄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필파워가 우수하며 가벼운 착용감에도 불구하고2024.12.04 13:20
종근당건강이 피부 고민을 위한 더마 브랜드 ‘클리덤(Cleaderm)’을 론칭하고, 다이소에서 제품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클리덤은 종근당건강이 다이소 전용으로 출시한 브랜드로, 콜라겐 기반의 스킨케어 제품을 통해 피부 관리를 돕는 솔루션을 제안한다.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종근당건강은 고기능성 성분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고자 클리덤을 출시했다. 제품군은 피부 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고려해 개발됐다. 클리덤의 주요 제품군은 실타래 크림, 아이 마사지 앰플 등 스킨케어 7종과 립 세럼 2종으로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클리덤 저분자 콜라겐 탄력 실타래 크림 기획세트2024.12.04 10:49
생활문화기업 LF가 수입판매하는 미국 어반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킨(KEEN)’은 올해 누적 매출(1~11월)이 전년 대비 약 70% 신장세를 기록했다고 밝혔다.LF 관계자는 "캠핑, 트래킹 등 아웃도어 마니아들을 겨냥한 다양해 콜라보 협업과 신규 라인 출시 등 공격적 마케팅을 이어간 결과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12월은 지난해 품절이었던 스니커즈 ‘재스퍼’의 물량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고객 수요에 대응 중이며 브랜드 고유의 KEEN DRY(방수 및 통기성) 기능과 재활용 단열재가 적용된 겨울용 아이템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킨은 2021년 2월 LF가 전개를 시작한 이후 국내 아웃도어 패션 시장의 성장 및 ‘고프코어 룩’ 열2024.12.03 17:47
무신사는 한정판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자회사 에스엘디티(SLDT)와의 합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솔드아웃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팀무신사 차원에서 시너지와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려는 조치다.무신사 관계자는 "SLDT는 지난 2일 타운홀 미팅을 개최하고 임직원에게 무신사와의 합병 계획을 발표했다"라며 "무신사는 향후 법령 및 정관상 규정된 절차에 따라 합병을 추진하며, 2025년 상반기 중 합병을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결정은 팀무신사가 테크 부문 강화를 위해 최근 발표한 ‘OCMP(One Core Multi Platform)’ 전략의 일환으로 복수의 플랫폼에서 공통된 영역을 연동 및 통합해 운영 효율화2024.11.29 17:38
무신사의 브랜드 비즈니스 전문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MUSINSA TRADING)’이 공식 유통하는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는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떠그클럽과 협업한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컬래버 제품은 디키즈의 클래식한 워크웨어 아이템에 떠그클럽의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갖췄다"라며 "디키즈의 아이코닉한 874 팬츠 등 대표 아이템에 떠그클럽의 직조 자수와 핸드 워싱 디테일을 더해 빈티지한 무드를 표현했다"라고 설명했다. 떠그클럽은 독창적 디자인과 강렬한 아이덴티티로 MZ세대 사이에서 두터운 글로벌 팬층을 지닌 브랜드다. 이번 협업에서는 두 브랜드가 추구하는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