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31 10:50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기업 몰로코와 손잡고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무신사는 1500만 회원에게 더욱 정교한 상품 추천을 제공하며 쇼핑 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다.무신사는 최근 머신러닝 솔루션 분야의 선두 기업인 몰로코와 'AI 추천 기술 고도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신사 스토어 내 입점 브랜드를 위한 추천 기술을 고도화할 방침이다.무신사 관계자는 "입점 브랜드가 점차 확대되는 상황에서 더욱 효율적인 상품 추천과 노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머신러닝 기술력을 갖춘 몰로코와 협력하게2025.01.31 09:44
에이피알이 널디 브랜드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2025년 봄/여름(SS) 시즌 신규 트랙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클래식한 디자인에 트렌디한 요소를 가미해 주목을 받고 있다.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신규 라인업은 '클래식 NY트랙 세트'와 '우먼스 리본 트랙 세트'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다"라며 "과거 트랙 수트 시장을 장악했던 널디 고유의 클래식한 디자인에 새로운 개성이 묻어나는 트렌디한 디테일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이번 25SS 트랙 라인업에는 지난 시즌의 성공 전략이 반영됐다. 2024년 가을/겨울(FW) 시즌에 선보인 트랙 제품은 편안하고 넉넉한 핏에 리본, 배색 등 널디만의 개성을 표현한 디자인으로2025.01.31 09:17
종근당건강의 피부건강 기능화장품 브랜드 'CKD 개런티드'가 올리브영의 2월 '올영픽(P!ck)' 프로모션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CKD 개런티드는 2월 한 달간 올리브영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인기 제품을 최대 46%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올리브영의 '올영픽'은 매달 엄선된 인기 브랜드 제품을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CKD 개런티드 제품들이 올리브영 인기 제품으로 선정되어 할인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라고 전했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MZ세대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CKD 레티노콜라겐 저분자300 모공탄력 마스크팩'과 'CKD2025.01.24 10:59
에이피알의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이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대를 돌파했다.이는 2021년 3월 첫 번째 뷰티 디바이스 '더마EMS' 출시 이후 약 45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판매 속도의 가속화다. 지난해 4월 200만대 판매를 달성한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300만대를 돌파했는데 이는 이전 100만대에서 200만대까지 도달하는 데 걸린 11개월보다 훨씬 빠른 속도다.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도 눈에 띈다. 전체 판매량 중 해외 판매 비중이 약 47%에 달해 에이지알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2025.01.24 10:21
패션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지난해 재킷 카테고리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브랜드의 2024년 재킷 판매액이 전년 대비 2.5배 이상 증가했다.무신사 스탠다드의 2024년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 재킷 아이템의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을 합산한 결과 판매액이 전년 대비 19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레더 재킷, 워크 재킷, 나일론 재킷, 다운 재킷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2024년 FW 시즌에 출시된 '시티 레저' 컬렉션은 더욱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이 컬렉션의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40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시티 레저 후디드 라이트 다운 재킷'이 큰 인2025.01.23 12:19
LF의 자회사 씨티닷츠가 운영하는 밀레니얼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앞두고 클래식 스타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컬렉션을 선보였다.이번 컬렉션은 전통적인 클래식의 본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며 일상 속 낭만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의 메인 타이틀은 'LOOK FORWARD'로 평범한 일상 속에서 발견할 수 있는 낭만에 대한 기대를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포멀한 룩부터 캐주얼 스타일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아이템은 일상 속 여러 순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전통적인 클래식의 본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돋보인다"라고 설명했다2025.01.23 11:19
테크니컬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의 조거팬츠가 겨울 러닝의 필수품으로 급부상하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속되는 러닝 트렌드와 맞물려 안다르의 성장세를 더욱 가파르게 만들고 있다.안다르에 따르면 대표 제품인 안다르 에어무스 기모 조거팬츠의 판매량이 올 들어(1월 1일~1월 20일)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라면 1월 한 달 판매량이 전년 대비 2배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이는 지난해 러너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2023년 10월 1일을 기점으로 2023년 전체 판매량을 조기에 넘어선 안다르 레깅스의 인기와 출시 3일 만에 메인 컬러 제품이 완판된 러닝화의 성과와 유사한 양상을 보이고 있2025.01.23 10:32
아모레퍼시픽의 정통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미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진출은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Sephora)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다.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최근 미국 시장에서 더마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에스트라는 오는 2월부터 미국 전역 400여 개 이상의 세포라 매장과 온라인 세포라닷컴을 통해 미국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다.에스트라는 태평양제약의 더마 헤리티지와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장한 K-뷰티 더마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병원 화장품 9년 연속 1위, 올리브영 더마카2025.01.23 10:27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몽골에서 순환패션 환경 구축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 지난 21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현지 파트너사들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것이다.코오롱FnC 관계자는 "2024년부터 자회사인 케이오에이(K.O.A)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지원하는 'KOICA IBS-ESG 이니셔티브'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 사업은 몽골과 베트남에서 폐의류와 재고의 재생소재화를 위한 Textile to Textile 서큘레이션 시스템 구축을 통해 순환패션 환경을 구축하고 패션산업의 생산과 폐기 단계에서 저탄소 발전 패러다임 실현을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했다2025.01.23 09:43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설을 앞두고 유아동 '설빔' 구매가 급증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는 명절을 맞아 자녀와 조카를 위한 새 옷과 선물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결과로 분석된다.W컨셉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2주간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배 증가했다. 세부적으로는 의류 890%, 신발 1350%, 액세서리 1800% 등 전 품목에서 큰 폭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실내복, 원피스, 아우터 등 의류와 스니커즈, 부츠 등 신발 그리고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 전반에 걸쳐 매출이 크게 늘었다"라고 W컨셉 관계자는 설명했다.인기 품목으로는 코튼 소재의 바디수트 선물세트, 방한수트, 샤원피스, 스니커즈 등이 꼽혔다. 브랜드별로는 케어베어, 비2025.01.22 11:24
무신사의 뷰티 브랜드 '오드타입'이 일본 최대 규모의 글로벌 뷰티 박람회 '코스메위크 도쿄(COSME Week TOKYO)'에 첫 참가해 현지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무신사 관계자에 따르면 코스메위크는 매년 일본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화장품 산업 박람회로 전 세계 3만여 명의 바이어와 제조업체 및 유통 관계자들이 참석해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다. 오드타입은 이번 박람회에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아이코닉한 뷰티를 소개한다"라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부스를 운영했다. 무신사 측은 "뮤트 슬릭 아이 팔레트, 소 터처블 워터 블러시, 언씬 벌룬 틴트 등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을 엄선해 선보였다2025.01.22 11:19
편의점 체인 CU가 가성비 색조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뷰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는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저가 화장품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나온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인다.CU는 오는 23일부터 립틴트, 립글로스 등을 포함한 소용량 파우치 화장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모두 3천원 이하의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추었다.BGF리테일 생활용품팀 최민지 MD는 "화장품 구매 패턴이 긴급, 일회성 수요에서 목적 구매로 변화하고 있어 가격과 편리성을 다 잡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CU의 뷰티 시장 진출은 지난 9월부터 본격화되었다. CU 관계자2025.01.22 11:09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이 'Daiso-DAY 뷰티 신상 집중 포커스' 행사를 실시한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상 뷰티 브랜드와 인기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신상 뷰티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도록 재고를 충분히 확보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키워드 추천템', '뷰티 팔레트' 등 콘셉트별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코너를 마련했으며 'VT'와 '비프루브' 브랜드의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덧붙였다.이번 행사의 주요 특징은 최근 출시된 뷰티 브랜드로 구성된 '브랜드 신상' 코너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