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1 15:29
질병관리청과 국민건강보험공단은 21일 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건강정보 빅데이터의 효과적인 연계와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양 기관은 2021년부터 협력해 코로나19 빅데이터(K-COV-N)를 공동 구축·개방해 현재까지 36건의 연구 성과를 창출한 바 있으며, 올해 9월에는 결핵 빅데이터(K-TB-N)도 개방을 앞두고 있다.이번 협의를 통해 양 기관은 협력 범위를 감염병 외에도 만성질환으로 확대하고, 예방 중심의 보건의료 정책 전환을 위한 데이터 연계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논의 과제로는 국가 인플루엔자 정기보고서 공동 발간, 의료방사선 노출 관리체계 구축, 국가건강검진 제도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만성폐쇄성폐질환 등 만성2025.04.21 15:07
전북 고창군 아산면에서 강제징용 피해 생존자인 오동열 어르신의 100세 생일을 기념하는 마을잔치가 열렸다.오동열 어르신은 18세에 일제에 의해 강제징용돼 일본 규슈의 군수공장에서 일했으며, 원자폭탄 투하 당시 현장을 직접 목격하는 등 역사적 참혹함을 온몸으로 겪은 인물이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의 삶을 되새기고 존경과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잔치에는 가족과 목동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석해 축하를 전했으며, 고창군 사회복지과와 아산면에서는 생일선물을 준비해 오랜 세월 지역과 가족을 위해 헌신해온 어르신께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정재택 아산면장은 “격동의 현대사를 온몸으로 겪으시며 묵묵히 살아오신 오동열 어르2025.04.21 14:58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청년근로자의 경제적 자립과 자산 형성을 지원하고, 지역 기업의 고용 안정 및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한 ‘2025년 청년 디딤돌 2배 적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청년 디딤돌 2배 적금’은 청년근로자가 매월 10만원을 납입하면, 근무 중인 기업이 5만원, 강원도와 시군이 5만원을 각각 추가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참여자는 3년간 총 720만원의 원금과 이자를 만기 시 일시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강원도는 2025년 사업 참여 규모를 전년 대비 두 배로 확대해 총 600명의 청년을 신규로 모집한다. 특히 올해는 참여 기업이 소속 근로자의 적금에 일정 금액을 함께 적립하도록 함으로써, 근로자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2025.04.21 14:53
경상남도가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한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백신 무료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하고 나섰다. 도는 접종률 제고를 위해 오는 22일, 18세에서 26세 사이의 저소득층 여성 중 아직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이들에게 안내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계획이다.HPV는 피부나 점막을 통한 접촉으로 감염되는 바이러스로, 자궁경부암을 비롯해 항문생식기암과 구인두암 등 각종 암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 특히, 자궁경부암의 약 90%, 항문생식기암과 구인두암의 약 70%가 HPV 감염과 관련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전문가들은 HPV 감염 예방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백신 접종을 꼽고 있다. 특히 감염되기 전인 청소년기나 젊은 연령층에서2025.04.21 14:47
방송통신위원회는 시각‧청각 장애인의 방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2025년도 맞춤형 TV 3만 5천대를 보급한다고 밝혔다.올해 보급되는 맞춤형 TV는 화면 크기를 43인치로 확대하고, 고선명 스마트 TV(Full HD)를 기준으로 제작됐다. 주요 기능으로는 메뉴 음성 안내, 자막과 수어 화면 분리, 수어방송 화면비율 확대 등 시청 편의를 높이기 위한 요소들이 탑재됐다.방통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뿐 아니라 전체 시각‧청각 장애인의 방송 접근성을 보다 넓힐 계획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 장애인은 무료로, 그 외 시각‧청각 장애인은 5만원의 비용만 부담하면 TV를 신청할 수 있다.신청 기간은 저소득층 대상자의2025.04.21 14:41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트 투 스위트(Heart To Sweet)’ 콘셉트의 신제품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하트 모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 제품인 ‘하트 통통 케이크’는 레몬 커스터드를 케이크 시트 사이에 채우고,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감싼 하트 모양 미니 케이크다.‘고마워요 케이크’는 화이트 시트와 블루베리 콤포트를 쌓아 만든 케이크 위에 ‘하트 통통 케이크’를 얹어 입체적인 형태를 구현했다. ‘사랑해요 케이크’는 요거트 크림과 복숭아 콤포트를 더한 시트 위에 분홍색 생크림을2025.04.21 14:36
이디야커피가 인기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세트가 출시 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세트를 돌파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15일부터 전국 매장 및 배달 채널을 통해 ‘데못죽’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시작한 가운데,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 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특히 출시 첫날에는 ‘이디야’ 키워드가 소셜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라고 말했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못죽’ 컬래버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포토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장 구매 시 2매, 배2025.04.21 14:23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애니메이션 ‘위시캣’과 협업한 캐릭터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위시캣’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제작사인 SAMG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콘텐츠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들과 소녀 안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 수가 195만명을 돌파하며 어린이뿐 아니라 MZ세대 소비자층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고양이 캐릭터인 ‘아이냥’을 그대로 구현한 ‘소원을 말해봐 위시캣 아이냥 케이크’와 극 중 아지트를 형상화한 ‘아이냥 & 베베냥과 함께하는 매직 캣타워 케이크’ 등 2종이다.‘위시캣 아이냥 케이크’는 아이냥의2025.04.21 14:18
컬리가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컬리와 네이버는 지난 18일 전략적 제휴 추진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컬리는 연내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며, 식품 및 생필품을 포함한 주요 상품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협력 확대도 검토 중이다.컬리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프리미엄 단독 상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주 1회 이상 컬리를 이용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국내 최다 수준의 이커머스 이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이번 협2025.04.21 12:22
무더위를 앞두고 위생과 청량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아이템이 나왔다. 깨끗한나라가 지난해 여름 호평을 받은 ‘페퍼민트 쿨링 데오티슈’의 인기를 이어가며,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쿨링타올’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은 피부에 닿는 즉시 온도를 약 9도 낮춰주는 강력한 쿨링 효과에 더해, 데오드란트 기능과 보습력을 갖춘 멀티 아이템이다. 땀으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기 쉬운 여름철, 위생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실용적인 제품이다.특히 100% 대나무 섬유로 제작된 매쉬 조직 원단은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통기성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2025.04.21 12:15
이랜드이츠가 장애인 고용 확대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2025년 1월 기준 이랜드이츠의 장애인 근로자 수는 총 107명으로, 고용률은 3.6%를 기록했다. 이는 2년 전인 2023년 1월 말 기준 46명에서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회사는 2024년부터 매장 단위의 ‘장애인 의무 고용 제도’를 자체 도입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해당 제도는 상시 근로자 수가 30인 이상인 매장의 경우, 최소 1명 이상의 장애인을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장애인을 고용한 매장에 인건비 등을 지원하며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장애 유형이나 정도를 구분하지 않는 채용 기조도 눈에 띈다. 전체 장2025.04.21 11:27
라이온코리아가 ‘제3회 굿윌스토어 전국체전’에 자사 제품을 후원하며 장애인의 자립과 고용 확대를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갔다.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지난 16일, 밀알복지재단 산하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가 주최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임직원 1,000여명이 함께한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라이온코리아는 굿윌스토어와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오며 장애인 근로자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이번 행사에도 참여자 전원에게 ‘아이! 깨끗해 휴대용 핸드워시’를 후원하며, 보다 위생적이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응원하는 뜻을 전했다.이와 함께 라이온코리아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발달장애인이 제품 생산과2025.04.21 11:21
프레시지가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와의 IP 협업을 통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2022년부터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로 연을 이어온 두 기업의 협업이 시장에서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의미 있는 성과를 기록한 것이다.프레시지는 협업 초기부터 워커힐 호텔의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은 고급화 전략을 구사했다. 제품 기획부터 출시까지 전 과정에 워커힐 호텔 셰프가 직접 참여해 호텔 수준의 맛과 품질을 구현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렸다. 그 결과, 첫 협업 제품인 ‘워커힐 고메 프리미엄 밀키트’는 출시 3개월 만에 5만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이후 출시된 제품들 또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현재까지 출시된 프레시지-워커힐 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