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13:59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 쇼핑탭을 개편하고, 사용자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새로운 쇼핑탭은 사용자 활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기능과 큐레이션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강화해 첫 화면부터 직관성을 높여 쇼핑을 위한 탐색 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가장 먼저 쇼핑탭 홈 탭을 통해 ‘따끈따근 오늘 열린 신상 톡딜’과 ‘지금 할인중이에요’ 등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홈 탭 최상단에는 사용자의 주문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또한, 개인별 관심사와 행동 이력을 분석해 할인 정보, 인기 브랜드 추천, 선물 가능한 친구 추천2024.12.10 10:39
질병관리청은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제18차 한·일·중 감염병 예방관리포럼과 제7차 한·일·중 공동심포지엄에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참석한다고 밝혔다.한·일·중 3국은 지리적으로 근접할 뿐 아니라, 경제, 문화, 인적 교류가 활발해 감염병 발생 시 3국 간의 전파 위험이 상존해 한일중 감염병 관리기관의 고위급(청장급)이 참여하는 '한일중 감염병 예방관리포럼(이하 포럼)'을 2007년부터 매년 순환 개최하고 있다.이번 제18차 포럼에는 한국 지영미 질병관리청장, 일본 타카지 와키타 국립감염병연구소장, 중국 리췬 질병관리본부 부본부장 및 각 기관 대표단이 온라인 및 현장 참석한다.10일부터 양일간 포럼2024.12.10 09:19
현대캐피탈은 '2024년 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대한민국 데이터 품질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상으로, 기업의 데이터 관리 수준과 데이터 품질 우수성, 그리고 우수한 데이터를 활용한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현대캐피탈은 올해로 28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서 ‘글로벌 데이터 관리 체계(Global Data Governance Framework)’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대캐피탈은 데이터의 생성부터 소멸에 이르는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들2024.12.10 09:15
샘표 질러(Ziller)는 고단백 어포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2종 인기에 힘입어 ‘와사비’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한다. '질러 크리스피'는 차가운 겨울바람을 맞으며 얼었다 녹기를 반복해 구수한 맛이 풍성해진 황태를 기름에 튀기지 않고 250도 고온에서 구워 눅눅함 없이 바삭한 맛이 특징이다.신제품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와사비’는 수산물과 알싸한 와사비 조합을 살렸다. 한 봉에 삶은 달걀 흰자 5개보다 많은 16g의 단백질이 들어 있는 고단백 영양 간식으로도 제격이다. ‘질러 크리스피 황태스틱’ 3종은 네이버 스토어 ‘새미네마켓’ 등 온라인몰과 농협을 포함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샘표 관2024.12.10 09:06
농심은 연말을 맞아 본사와 전국 6개 공장 인근 지역에 사랑의 신라면 4300박스를 전달한다. ‘사랑의 신라면’은 매년 연말 농심이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온정을 나누는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7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그동안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7만 박스에 달한다.농심이 전하는 사랑의 신라면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해피펀드’와 농심의 출연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은 임직원 모금액만큼 회사가 기부금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더 큰 사랑을 모아 이웃에게 전하고 있다.농심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주변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사랑 나눔 활동에 나서고 있다”며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2024.12.09 15:53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은 전국 다이소 매장에 입점하고 새로운 반려동물 용품 9종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다이소 입점은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반려동물용품 시장 내 입지를 확대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다이소라는 접근성 높은 판매 채널을 통해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깨끗한나라 포포몽이 새롭게 선보인 신제품 9종은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반려동물 전용 펫티슈 5종(산책 후엔 발티슈, 산책 후엔 바디티슈, 스킨케어 세수티슈, 스킨케어 그루밍 티슈, 변기 쏙 응가티슈), 강아지·고2024.12.09 12:00
질병관리청은 지난 6일 서울프레지던트호텔에서 2월에 위촉된 전문가소통자문단(이하 자문단)과 함께 연말 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전문가소통자문단은 미디어, 심리, 헬스커뮤니케이션, 보건의료, 법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총 13명)로 구성돼 있으며, 위촉 이후 질병관리청 주요 정책과 국민 소통 방향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제언하는 역할을 해왔다.질병관리청은 지난 두 번의 소통자문단 제언에 따라 재난 상황에서 국민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정부, 언론기관, 전문가 간 위기소통 협력 체계 구축, 안전한국훈련등 원인불명 감염병 초기대응 상황에서의 소통 훈련, 감염병 정책관련 국민인식조사 조사, 지역사회와의 감염병 소통2024.12.09 11:59
농림축산검역본부(이하 검역본부)는 2025년 1월 1일부터'한국산 토마토 생과실 등의 일본 수출검역요령' 고시(이하 수출고시)에 따라 생산된 토마토만 일본으로 수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이는 토마토뿔나방으로 인해 국산 토마토의 일본 수출이 중단되지 않도록 검역본부가 일본 검역당국과 긴밀하게 협의해 제정된 결과다. 이에 따라 일본으로 수출되는 국산 토마토 생과실과 묘목은 재배시설과 선과장을 검역본부에 등록해야 하며, 재배시설 내 창문과 환기구 등 개방된 부위에는 지름 1.6㎜ 이하의 망을 설치해야 한다. 또한, 수확 2개월 전부터 검역본부의 트랩조사를 통해 해당 재배시설이나 육묘장에서 토마토뿔나방의 무감염이 확인돼야2024.12.09 11:48
CJ제일제당은 햇반 용기죽 신제품 7종을 CJ더마켓에서 선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죽·트레이죽에 이어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보울(bowl) 형태의 용기에 담았다. 전복·전복내장·소고기·버섯야채·누룽지닭백숙·통단팥·단호박 7종이다. 특히, 각 제품마다 고소한 김과깨, 감칠맛 파와깨, 풍미가득 견과, 참기름 토핑 등이 별첨돼 있어 맛과 풍미를 극대화시켜 준다.용기죽 제품은 먼저 CJ더마켓을 통해 선보이며, 추후 소비자 반응 등을 살펴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있다.CJ제일제당은 출시를 기념해 31일까지 신제품 7종을2024.12.09 11:45
SSG닷컴은 오는 15일까지 2024년을 결산하는 ‘뷰티 쓱세일’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행사에서는 올 한 해 최고의 호응을 얻은 상품, 라이징 브랜드 상품 등을 한데 모아 ‘어워즈’ 상품으로 선보인다. ‘에스티 로더’, ‘비오템’ 등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피지오겔’, ‘마녀공장’에 이르는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할인, 사은 등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매일 오전 9시, 오후 6시에는 한정수량 특가 타임딜을 연다. 9일 오전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세트와 ‘겔랑’ 아베이로얄 홀리데이 오일 세트를 시작으로, 시간대별로 2가지씩 총 28종의 뷰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특집 라이브 방송도 세 차례 진행한다. 9일 저녁 7시에는2024.12.09 11:42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앱 개편에 맞춰 스타일링 숏폼 영상을 제작할 크리에이터 모집에 나선다.W컨셉은 이달 말까지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스타일링에 관심 많은 고객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참여 방법은 W컨셉에서 판매중인 상품을 활용해 10초 이상의 스타일링 영상을 촬영한 뒤 스타일클립에 해시태그 ‘스타일클립챌린지’와 함께 올리면 된다. W컨셉의 검수를 거쳐 승인된 영상에는 W컨셉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천 포인트를 무제한 지급한다.내달 10일에는 스타일클립챌린지 어워즈를 진행한다. 영상 업로드 수, 퀄리티 등 자체 기준에 따라 우수2024.12.09 11:37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고객을 겨냥해 아이돌 카리나, ‘돌고래 유괴단’과 함께 이색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펼친다.신세계는 12월 한 달간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카리나의 이야기를 담은 연말 캠페인 '헬로 뉴 산타(Hello, New Santa)'를 통해 ‘누구나 소중한 사람을 위한 산타가 될 수 있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신세계는 글로벌 셀러브리티 카리나와 돌고래 유괴단 신우석 감독과의 협업을 진행했다.지난 1일에는 교통사고를 당한 산타를 대신해 선물을 배달할 카리나가 등장하며 고객들의 호기심을 고조시켰다. 카리나가 선물을 배달하면서 겪는 좌충우돌 일상이 12월 한 달간 공개되며, 고객들은 신세계백화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마치2024.12.09 11:27
오뚜기는 자사 인기면 참깨라면을 컵누들로 출시한다.새로 출시된 컵누들 참깨라면은 칼로리는 140Kcal 로 다이어트식으로 제격이다. 적은 칼로리로도 참깨라면 본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기존 참깨라면 특유의 계란블럭과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합쳐진 참기름 유성스프를 동일하게 적용해, 매콤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했다.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제품과 마찬가지로 밀가루 대신 감자를, 녹두 대신 전분을 활용한 당면을 사용했다.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비자들이 참깨라면과 컵누들 등의 컵라면 제품을 색다른 레시피로 즐겨먹는다는 점에서 착안, 전자레인지 겸용 용기를 사용했다. QR 코드를 삽입해 다양한 추천 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