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전국 60개 레스토랑에서 특별한 라면 요리를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레스토랑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과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농심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K라면의 위상을 강화하고 라면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60개 다이닝은 크게 두 그룹으로 나뉜다. 56개의 인기 다이닝과 4개의 대표 다이닝이다. 인기 다이닝에는 비놀로지('락사컵라면'), 우텐더('한우짜파게티') 등 라면 요리로 이미 잘 알려진 레스토랑들이 포함된다. 대표 다이닝은 분기별로 1개씩 소개될 예정이며 '세상에 없던 라면 요리'를 선보일 계획이
보람그룹 계열사인 비아생명공학이 선보인 반려동물용 생체보석 프리미엄 브랜드 '펫츠비아 엣지'가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명품 반려동물 셀렉샵 '도프너' 1호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했다.이는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 진행된 도프너 팝업스토어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프리미엄 반려동물 시장 공략을 위한 보람그룹의 전략적 행보로 해석된다.'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분골에서 추출한 생체원소를 활용해 합성보석을 제작하는 독특한 제품이다. 이 브랜드는 단순한 기념품을 넘어서, 반려동물과 함께한 특별한 순간을 영구적으로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반려동물 기념 제품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특히 프
스타벅스 코리아가 설 연휴 기간 동안 전국 10개 스페셜 스토어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늘부터 시작되며 해당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베어리스타 스탬프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스타벅스 관계자는 "스페셜 스토어는 압도적인 뷰와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는 '더(THE) 매장'과 이색적인 공간을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는 '콘셉트 매장'으로 구성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매장들은 스타벅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이번 행사의 핵심인 베어리스타 스탬프는 각 매장의 특색을 반영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2승을 거둔 유해란 선수와 후원 협약을 맺었다.BBQ 그룹 관계자의 발표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유해란 선수는 올해 투어에서 BBQ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게 된다.BBQ 그룹 측은 "유해란 선수와 함께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현지 BBQ 매장 홍보, 협업 상품 개발,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번 후원은 BBQ가 최근 LPGA 신인 윤이나 선수와 계약을 체결한 데 이은 것으로 미국 여자 골프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 선수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움직임으로 해석된다. 현재 미국 30개 주에 진출해 있는 BBQ는 이러한 현지 사업 기반을
갤러리아백화점이 설 연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해외 유명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부터 와인 할인 행사, 패션 상품 구매 혜택까지 폭넓은 범위를 아우르고 있다.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에서는 덴마크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앤트레디션(&Tradition)' 팝업을 내달 20일까지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앤트레디션은 2010년에 설립된 브랜드로 세계적인 디자이너의 가구와 조명, 인테리어 소품 등을 제안한다"라고 설명했다.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덴마크 디자인계의 거장 베르너 팬톤의 '플라워팟 조명'과 스페인의 유명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의 '포마카미 램프' 등
이디야커피가 기존 캡슐커피 제품을 리뉴얼하여 가맹점 전용 패키지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디야커피 측은 이번 신제품이 가맹점에서만 구매 가능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지난 23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의 주요 변화는 패키지 디자인과 구조에 있다. 세련된 디자인의 스탠딩 형태로 변경되었으며 기존의 이중캡슐 구조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단일캡슐로 전환되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러한 변화를 통해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하고 커피의 신선도를 보호해 품질을 극대화했다"라고 설명했다.로스팅 포인트 또한 소비자 선호도를 반영해 미디움-다크로스트로 조정되었다. 이는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오리온이 인기 스틱형 감자 스낵 '눈을감자'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스낵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리온은 '눈을감자 칠리치즈 프라이즈맛'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지난 23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생감자스틱에 칠리 양념과 치즈 가루를 더해 매콤짭짤한 맛이 특징"이라며 "오독오독 씹히는 눈을감자 특유의 식감과의 조화도 일품"이라고 설명했다.새로운 '눈을감자'는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스틱형 모양과 스탠딩 타입 패키지로 설계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제품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오리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중순부터 유명 가수 '테이'의 버거 체인으로 알려진 '테이스티 버거'와 협업을 진행
세븐일레븐의 '메가 햄버거' 시리즈가 고물가 시대의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포착하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편의점 체인은 최근 대용량 가성비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여 신제품을 출시하며 시리즈를 확장하고 있다.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메가불고기체다버거'와 '메가불고기피자버거' 2종은 각각 지난해 3월과 8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15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들 제품은 햄버거 카테고리에서 1, 2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메가 햄버거 시리즈의 성공에 힘입어 3탄 '메가불고기에그버거'를 새롭게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 초부터 이어진 식자재 및 외식물가
롯데백화점이 설을 맞아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를 통해 자원순환 활동을 확대한다. 이는 유통업계에서 선도적인 친환경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보랭 가방은 냉기 유지를 위해 특수 제작돼 분리수거가 불가능하고 부피가 커서 처분에 어려움이 있다"라며 "고객 불편 해소와 친환경 자원순환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2022년 추석부터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라고 설명했다.이 프로그램의 성과는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회수된 보랭 가방 수는 매 명절마다 10% 이상 증가했으며, 지난해 추석까지 총 5번의 명
GS25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제품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체인 GS25가 영미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스포츠 음료 '프라임 하이드레이션(PRIME Hydration)'을 국내 매장에서 독점 판매한다고 지난 22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1만 2천개(1000세트)가 완판된 데 이어 고객들의 지속적인 추가 입고 요청에 힘입어 당초 예정됐던 2025년 5월 출시 일정을 앞당겼다"라고 전했다.이 관계자는 "지난 22일, 아이스팝과 블루라즈베리 2종 각 3만 3천개씩 총 6만 6천개의 물량을 매장에 선 도입했으며 오는 3월부터는 2종을 추가해 총 4종으로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
㈜오뚜기가 자사의 대표 제품인 '순후추'를 활용한 새로운 스낵을 선보이며 팝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에 출시된 '순후추 팝콘'은 오뚜기의 세 번째 팝콘 스낵 시리즈로 MZ세대를 겨냥한 전략의 일환으로 해석된다.오뚜기 관계자는 "M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요리에 풍미를 더했던 순후추를 스낵과 디저트에 적용하며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 출시한 '콘크림스프 팝콘'과 카레 출시 55주년을 기념한 '오뚜기 카레 팝콘'이 독특한 맛 조합으로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대표 제품인 순후추를 활용한 팝콘 스낵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라고 덧붙였다.'순후추 팝콘'은
풀무원은 임직원과 주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온라인 복지 플랫폼 '엠버십'을 1월부터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오늘 밝혔다.풀무원 관계자는 "엠버십(embership)은 조직원(Employee)과 멤버십(Membership)을 합성한 단어로 풀무원 임직원 및 주요 고객사, 파트너사를 위한 맞춤형 AI 복지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이 플랫폼은 간편식, 건강식품, 오피스용품, 생활용품, 전자제품 등 약 1500여 개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풀무원은 우선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향후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대형 위탁 급식 사업장을 포함한 주요 고객사로 서비스 이용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판매 상품 수를 5천개 이상으로 늘릴 예정
세계적 권위의 레스토랑 및 호텔 평가 가이드인 미쉐린 가이드가 다음달 27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 공식 발간을 위한 세레모니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진행되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서울과 부산 지역의 선정 레스토랑이 동시에 공개된다.미쉐린 가이드 측은 '미식으로 만나는 한국(Taste Korea, Feel Korea)'이라는 주제로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한국 미식의 다양성과 깊이를 전 세계에 알리고 여행객을 포함한 미식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에디션에서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합리적 가격의 우수 식당을 의미하는 '빕 구르망(Bib Gourman
컴포즈커피가 카페 베이커리 메뉴 강화에 나섰다. 이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팥미니붕어빵, 슈크림미니붕어빵, 커피콩빵 등 신메뉴 3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이번 신메뉴는 고물가 시대에 커피와 디저트를 간편한 한 끼로 즐기려는 소비 트렌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컴포즈커피는 최근 소금빵, 감자빵, 고구마빵에 이어 이번에 한입 크기의 제품들을 선보였다.업체 측에 따르면 팥미니붕어빵과 슈크림미니붕어빵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작은 크기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우리쌀로 만든 부드러운 반죽을 사용해 고소한 식감을 더했다고 한다.커피콩빵은 컴포즈커피의 스페셜티 원두를 상징하는 제품으로 빵 자체에 커피 향
스타벅스 코리아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유튜브 채널을 선보였다. 지난 22일 개설된 '727 스튜디오'는 스타벅스의 두 번째 공식 유튜브 채널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브랜드의 다양한 면모를 소개할 예정이다.스타벅스 관계자는 "727 스튜디오는 다양한 개성을 가진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출연해 음료, 푸드, MD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스타벅스의 숨겨진 이야기를 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채널은 기존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운영되던 '스벅TV' 콘텐츠를 독립시켜 새롭게 개편한 것으로 직원 중심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소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채널명 '727'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개점 기념일인 7월
배달 플랫폼 업계의 선두주자인 배달의민족이 상생 요금제 도입을 통해 수수료를 대폭 인하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조치로 평가받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2월 26일부터 상생 요금제를 시행한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요금 체계는 지난해 배달플랫폼 상생협의체에서 합의된 상생안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상생 요금제에서는 '배민1플러스'를 이용하는 업주를 대상으로, 배민 내 매출 규모에 따라 4개 구간으로 나눠 중개이용료와 업주 부담 배달비를 차등 적용한다"라고 설명했다.새 요금제의 핵심은 차등 수수료 적용이다. 중개이용료는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체인 ㈜아성다이소가 설을 앞두고 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무료 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와의 유대를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회사 측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탑골공원 인근 사회복지원각 무료 급식소에서 노숙자와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아성다이소 임직원 1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밥과 국, 반찬을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식하는 것은 물론, 설거지와 식사 안내 등 급식소 운영 전반에 걸친 지원 활동을 펼쳤다.사회복지원각은 대한불교조계종의 사회복지시설로 1993년부터 30여 년간 저소득 노
롯데 유통군이 2025년을 앞두고 '4C' 전략을 통한 혁신적 업무 방식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최근 내부 인트라넷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Challenge(도전), Courage(용기), Change(변화), Chance Taking(기회 포착)의 '4C'를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철저한 혁신의 필요성을 역설했다.김 부회장은 CEO Letter에서 지난해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이룬 성과를 언급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그러나 유통군 전체의 외형 성장 한계와 일부 사업부의 지속된 어려움을 지적하며 올해는 반드시 턴어라운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김 부회장은 "시장의 변화를 면밀히 분석하고 고객의 니즈를 세심
남양유업의 커피 브랜드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가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돌파했다. 이는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식품 트렌드에 부합하며 기존 당 의존도가 높은 믹스 커피 시장을 혁신한 결과로 평가된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전했다.2022년 10월 첫 출시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설탕 대신 대체당 '스테비아'를 활용한 당 제로 콘셉트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 제품은 당류와 콜레스테롤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를 기존 제품군 대비 약 62.2% 수준으로 대폭 줄인 점이 주요 강점으로 꼽힌다.남양유업은 이듬해 디카페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SSG닷컴의 새벽배송 서비스가 신규 권역 확대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온라인 유통 업체는 충청권을 포함한 새로운 배송 지역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지난 22일 발표했다.SSG닷컴에 따르면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의 신규 권역 새벽배송 매출이 권역 확대 첫 주(지난해 12월 5일~11일) 대비 293% 증가했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새벽배송 전체 매출도 25% 상승했다.SSG닷컴 관계자는 "지난달 쓱닷컴은 CJ대한통운이 보유한 물류 인프라와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새벽배송 권역을 넓혔다"라고 설명했다. 새롭게 추가된 배송 지역에는 충청권의 대전시, 세종시, 아산시, 청주시, 천안시와 경기 남부권의 광주시, 동탄, 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