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9 10:08
BNK경남은행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대규모 금융 지원에 나선다. 은행 측은 약 1조 6천억원 규모의 '소상공인·자영업자 상생금융 지원 방안'을 추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이번 지원책은 정부의 소상공인 금융지원 정책에 호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BNK경남은행은 자체 추진 금융지원에 약 1조 3천억원, 은행권 공동 참여 프로그램에 약 3천억원을 배정했다.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전년 대비 약 5천억원 증가한 규모로, 약 6만 8천여명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BNK경남은행은 지역 맞춤형 정책자금 공급, 소상공인 희망나눔 상생금융, 정책서민 금융지원, 컨설팅 지원 등 다각도의 전략을 수립2025.02.19 09:54
KB손해보험이 개인용 자동차 보험료를 0.9%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는 상생금융 정책에 동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인하는 2025년 4월 6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이로써 4년 연속 자동차 보험료 인하를 단행하게 됐다. 회사는 2022년 1.4%, 2023년 2.0%, 지난해 2.6%의 인하율을 기록한 바 있다.업계 관계자들은 지난해 보험료 인하와 한파, 폭설 등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악화됐다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KB손해보험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의 부담을 덜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KB손해보2025.02.19 09:41
보람상조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상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고히 했다. 이 회사는 2025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1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동아일보가 주최하고 국가소비자중심브랜드대상 평가위원회가 주관하는 이 시상식은 브랜드 리더십, 브랜드 경영, 소비자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객관적인 소비자 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라고 말했다.보람상조는 창립 이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으며 상조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왔다. 업계2025.02.18 11:23
풀무원식품이 '홈쿡' 트렌드에 발맞춰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국산 데친 나물' 4종을 선보였다. 이는 외식비 상승으로 집에서 식사를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현상에 대응한 조치로 보인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바른먹거리 원칙으로 깐깐하게 선별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편의형 데친 나물 4종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고사리, 시래기, 곤드레, 취나물 4종으로, 불리고 데치고 다듬는 과정 없이 바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지정 산지에서 수확된 국내산 나물을 사용해 본연의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HACCP 인증시설에서 4단계의 선별과정을 거쳐 안전성을 높였으며, 젖산칼륨2025.02.18 11:19
웰크론이 자사 기능성 침구 브랜드와 LG전자 간의 상호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세사와 세사리빙 제품 구매 고객은 LG전자 베스트샵에서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웰크론 관계자는 "전국 세사 백화점 매장과 세사리빙 대리점에서 침구를 구매한 고객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라고 밝혔다.이 프로모션은 양방향으로 진행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세사나 세사리빙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경우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세사는 프리미엄 기능성 침구 브랜드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2025.02.18 11:16
생활용품 전문 기업 생활공작소가 환경 친화적인 '옥수수 수세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100% 옥수수 유래 성분으로 제작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옥수수 수세미는 옥수수 전분을 발효한 후 섬유로 추출하여 만든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는 기존 수세미와 달리 자연 친화적인 특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새로운 옥수수 수세미는 섬세한 섬유 조직을 갖추고 있어 고급 식기나 코팅 용기와 같은 민감한 표면도 손상 없이 세척할 수 있다. 또한 촘촘한 테두리 마감으로 그릇의 모서리까지 꼼꼼히 닦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이 제품은 그물형 구조로 설계되어 적은 양의 세제로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2025.02.18 11:12
농심이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펼친다. 오는 3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유럽법인 '농심 유럽(Nongshim Europe B.V.)'을 설립할 계획이라고 농심 측이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네덜란드는 유럽 내 물동량 1위인 로테르담항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구와 연계된 우수한 철도, 육상 교통망도 갖추고 있어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하는 물류 인프라가 우수한 국가"라고 설명했다.이번 유럽법인 설립 결정은 유럽 라면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와 다양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농심 관계자는 "유럽 라면시장은 2023년 기준 약 20억 달러 규모로, 특히 최근 5년간(2019년 ~ 2023년) 연 평균 12%의 성장률을 보일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2025.02.18 11:09
건강 가구 브랜드 장수돌침대가 반려동물을 위한 프리미엄 소파 시장에 진출했다. 회사 측은 인기 제품인 '안젤레토' 돌소파의 디자인과 기능을 그대로 적용한 반려동물 전용 가구 '장수펫소파'를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장수돌침대는 1992년 설립 이래 30여년간 한국의 전통 온돌 문화와 현대 과학 기술을 접목해 건강한 수면 문화를 창조해 온 헬스케어 전문 기업이다. 이 회사의 '안젤레토' 돌소파는 5년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 중인 프리미엄 제품이다.회사 관계자는 "최근 1천만명 수준으로 늘어난 펫팸족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기존 안젤레토 돌소파의 온돌 기술이 적용된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소파 '안젤레토 미니'를 선2025.02.18 10:59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 연중 최대 규모의 쇼핑 행사를 시작했다. 오늘의집은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쓸 때 있는 할인'을 주제로, 일상생활에 유용한 6만여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오세페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 오늘의집의 대표 쇼핑 프로모션"이라며 "연 2회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는 가구, 가전, 주방용품부터 생활용품, 패브릭, 홈데코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전 분야의 주요 브랜드가 참여한다"라고 설명했다.오세페 기간 중 오늘의집은 '스페셜 오늘의딜'을 통해 최대 10개 상품을 24시간 한정으로 최저가에 판매한2025.02.18 10:56
코카-콜라사의 대표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가 새로운 얼굴을 선보였다. 코카-콜라는 인기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리더 카리나를 올해의 모델로 발탁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코카-콜라 측은 "카리나는 탄탄한 실력과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하며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트렌디한 스타일과 시크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으로 MZ세대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덧붙였다.스프라이트는 카리나와 함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 중이다. 이 캠페인은 매운 음식과 어울리는 스프라이트의 상쾌함을 강조할 예정이다. 우선 글로벌 광고 영상을 통해 매운맛의 감칠맛을 높이는 스프라이트의 역할을 조명한다. 이어 다음 달에는2025.02.18 10:53
이마트24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주관의 지역활성화 프로젝트 '로컬100'에 스탬프투어 형식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된다.문체부 관계자에 따르면 '로컬100'은 2023년부터 시작된 프로젝트로, 지역 고유의 문화적 매력을 발굴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을 선정해 집중 홍보하는 캠페인이다.이번 스탬프투어 대상지로는 문체부가 선정한 '로컬100' 중 15곳의 명소와 축제가 지정됐다. 문화역서울284, 담양 3대 명품 숲, 안동하회마을 등이 포함되며, 해당 지역 내 이마트24 점포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객들은 대상 점포에서 1,000원 이상 구매 후 이마트24 모바2025.02.18 09:58
웅진식품이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어린이 영양음료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한 멀티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웅진식품의 한 관계자는 "2023년 출시된 '캐치! 티니핑' 어린이 음료 시리즈가 누적 1,70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어린이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새로운 시즌 방영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11월 '캐치! 티니핑' 시즌5에 맞춰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한 바 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5가지 멀티비타민과 칼슘, 아연2025.02.18 09:51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파스타모양초콜릿'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 제품은 이탈리아 파스타의 한 종류인 '딸리아뗄레'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됐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특수 공정으로 배합해 파스타 면의 모양과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실제 파스타 요리처럼 전용 용기에 초콜릿 면을 높이 쌓아 올리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소비자들은 동봉된 포크로 초콜릿 면을 말아 먹을 수 있다.GS25는 이 제품이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지녔다고 보고 있다. 과일, 요거트, 생크림 등을 토핑으로 추가하거나, 실제 파스타 요리의 이색 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