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3 10:37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배우 이준혁의 생일에 맞춰 '밀키 바닐라 엔젤' 신메뉴 2종을 오늘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최근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된 이준혁의 팬들 사이에서 불리는 애칭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롯데GRS 관계자는 "지난달 이준혁을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팬들이 부르는 애칭 '밀키 바닐라 엔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했고, 그 일환으로 '밀바엔' 시그니처 신메뉴를 개발했다"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를 중심으로 구성된 두 가지 음료다. '밀키바닐라엔젤 밀크쉐이크'는 밀크 쉐이크 베이스에 바닐라 풍미를 더했으며, '밀키바닐라엔젤 에스2025.03.13 10:32
GS샵 측은 지난해 9월 론칭한 '소유진쇼'가 방송 평균 주문액 10억원을 넘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배우 소유진을 쇼핑호스트로 내세운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된다. 지난해 9월 6일 첫 방송 이후 3월 7일까지 총 27회 방송을 통해 누적 주문액 280억원을 기록했다.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끄는 것은 '소유진쇼'의 높은 신상품 비중이다. 지금까지 소개된 56개 아이템 중 20개가 신상품으로, 약 37%를 차지한다. 이는 GS샵이 지난 2월 생방송에서 기록한 신상품 비중 15%의 2배 이상에 달하는 수치다."협력사들이 '소유진쇼'를 신상품 등용문으로 선호하고 있다"고 GS샵 관계자는 설명했다.'소유진쇼'의 성2025.03.13 10:27
배달의민족(배민)이 포장 주문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연간 300억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투입해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우아한형제들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앱 개편과 대규모 마케팅 투자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새롭게 브랜딩하는 전략의 일환이다.배민은 고객이 배달 라이더를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식당에서 직접 음식을 수령하는 대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식당 운영자에게도 이점이 있다. 라이더 배달비가 발생하지 않아 주문량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며, 고객과의 직접 접점을2025.03.13 10:17
쿠팡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방 농가를 돕기 위해 감귤, 딸기 등 1000톤이 넘는 과일을 대규모로 매입해 할인 판매에 나섰다.쿠팡은 3월 초부터 지난주까지 전국 지방 농가에서 생산한 과일 600여 톤 매입을 완료했으며, 오는 16일까지 추가로 400톤 이상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매입 대상은 충북 충주, 충남 논산·부여, 경북 안동·의성, 경남 진주·하동·밀양, 전남 담양, 제주 등 12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사과 300톤, 딸기 177톤, 참외 167톤, 감귤 110톤 등이다.쿠팡 관계자는 "올 들어 이른 명절 이후 수요 부진, 내수 불황 등 어려움을 겪어온 지방 농가들의 경영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라고 말했다.이번 과일 매입 규모는2025.03.13 09:55
정관장이 3월 신학기를 맞아 자폐성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한정판 '오티즘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굿즈는 '홍이장군' 제품 구매 시 특별 할인가로 제공되며, 판매 수익금 일부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에 기부될 예정이다.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굿즈의 디자인은 오티즘(자폐성장애)과 함께 다름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세상을 표현한 것"이라며 "오티즘과 비장애 어린이의 시각으로 바라본 함께 어울리는 세상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굿즈는 지퍼파일백, L자파일, 스프링노트 등 아이들이 신학기에 사용할 수 있는 학용품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덧붙였다.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이번 굿즈는 오는 20일까지 전국 가맹2025.03.13 09:52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자체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 5,500만회를 돌파했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지난 2년간(2023~2024년)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회당 평균 시청자 수 17만명, 평균 거래액 2억 7,000만원의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컬리 관계자는 "2022년 5월 '맛있는 하우스 수박'으로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라며 "외부 플랫폼이 아닌 컬리 앱 단독 진행에도 불구하고 3시간 만에 수박 1만 8,000통을 완판하며 라이브 방송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말했다.도입 초기 월 평균 10회 수준이었던 라이브 방송은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지난해 12월에는 월 최대 17회까지 증가했다. 2023년부터 2024년까지 컬리가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총2025.03.13 09:45
도미노피자가 오는 14일 글로벌 인기 메뉴인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를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 소비자들이 직접 투표로 선택한 월드 베스트 메뉴로, 회사의 한국 진출 3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출시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지난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미국, 호주, 영국 등 전세계 도미노피자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피자 6종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했다"라고 밝혔다. 이 투표에는 약 7천명의 고객이 참여했으며, 미국의 '필라델피아 치즈 스테이크' 피자가 1위를 차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이번에 출시되는 피자는 얇게 썬 스모크 불고기와 모차렐라, 체더 치즈 두 가지를 풍성하게 올려2025.03.13 09:33
KGC인삼공사가 국내와 해외 사업을 분리한 각자대표 체제를 도입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KGC인삼공사는 주주총회에서 국내사업과 해외사업을 분리한 각자대표 체제를 공식 출범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체제 개편으로 임왕섭 대표는 국내사업을, 안빈 대표는 해외사업을 각각 총괄하게 된다.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K-건기식'을 대표하는 정관장 브랜드 자산 강화와 마케팅 경쟁력 제고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수익성 증대에 집중하기 위해 각자대표 체제로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이번 체제 개편은 KT&G가 추진하는 3대 핵심사업 중 하나인 건강기능식품 사업의 경쟁력2025.03.13 09:26
보람상조가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마친 '여주국빈장례식장'을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한국장례문화원'으로 운영되던 시설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현대적 장례시설로 탈바꿈했다.공간과 서비스 전반이 한층 개선된 이번 리모델링은 유족과 조문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했다고 보람상조 측은 밝혔다. 특히 최신 트렌드에 맞춘 시설 재정비와 이용자 중심의 설계가 돋보인다."여주국빈장례식장은 보람상조의 직영 장례식장으로서 이에 걸맞은 고품격 장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했다"라고 최요엘 보람상조 FCT(Funeral Ceremony Team) 총괄 상무는 개장식에서 밝혔다. 그는 "유족들이 보다 품격 있고 편안한 공간에서 장례를 치를2025.03.12 12:09
롯데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특가 타임세일 방송 '300초 숏핑'이 출시 1년 만에 주문 18만건을 돌파하며 TV 숏폼 커머스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매김했다.지난해 3월 론칭된 '300초 숏핑'은 5분 이내에 생필품, 가공식품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TV 숏폼 방송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홈쇼핑에서 처음 시도하는 최단기간 방송으로 기획단계에서 우려도 있었지만, 고객 유입 확대를 목적으로 과감하게 론칭했다"라고 밝혔다. 그 결과 지난 1년간(2024년 3월 4일~2025년 3월 11일) 총 450회 방송을 통해 18만건의 주문을 기록했다.주목할 만한 점은 시청률이 낮은 평일 오전과 낮 시간대에 방송됨에도 불구하고 높은2025.03.12 11:53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이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한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서울 내 20개 구로 확대했다.우아한형제들은 기존 강남구, 송파구 등 15개 구에서 운영하던 다회용기 서비스를 동대문구, 성북구, 강동구, 은평구, 중랑구까지 추가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고 지 11일 발표했다.'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배달의민족의 주요 친환경 이니셔티브 중 하나로, 고객이 앱에서 다회용기를 선택해 음식을 배달받은 후 식사를 마치면 QR코드를 통해 반납을 신청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후 서비스 운영사가 용기를 수거해 세척하는 순환 구조를 갖추고 있다.이 서비스는 2022년 서울 강남구에서 처음 시작됐으2025.03.12 11:48
세븐일레븐이 인기 스타셰프 3인과 손잡고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간편식 라인업을 공개했다. 김홍철 대표가 이끄는 세븐일레븐은 최강록, 박은영, 안유성 셰프와 협업한 신제품 6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최근 방송,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셰프테이너의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요리경연대회나 레시피 공유 등의 콘텐츠로 대중의 관심을 얻고 있으며 예약 광클, 웨이팅 대란을 불러일으키는 모양새"라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유통가에서도 발 빠르게 관련 상품이 속속 출시하며 쉐프테이너 전성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라며 "특히 편의점 스타셰프 콜라보 간편식은 예약 스트레스,2025.03.12 11:40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롯데백화점 잠실점 내에 새로운 매장 '잠실롯데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교통과 쇼핑, 주거 시설이 밀집한 잠실 중심부에 위치해 다양한 고객층의 방문이 예상된다.아웃백 관계자는 "지난달 오픈한 '고양 스타필드점'이 개점 2주 만에 누적 방문객 1만 5천명을 돌파하며 외식 핫플레이스로 급부상했다"라며 "이에 힘입어 '잠실롯데점' 오픈에 대한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잠실롯데점은 잠실역, 월드몰, 롯데월드, 롯데월드타워 등과 연결돼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라며 "특히 실내를 통한 접근이 용이해 백화점과 쇼핑몰 방문객, 가족 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