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09:25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2026년부터 자산관리(WM) 분야의 심화교육과 여신·외환(RM) 분야의 실무교육을 결합한 ‘RWM 전문가 양성 과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6개월간 운영되던 ‘자산관리전문역 양성과정’을 개편한 것으로, 4개월의 자산관리 교육과 2개월의 여신·외환 교육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이론 중심의 교육을 넘어 실무와 현장 중심의 역량을 동시에 강화하는 것이 목표다.농협은행은 이번 과정을 통해 자산관리 능력은 물론 여신 심사와 외국환 업무까지 아우르는 종합금융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교육과정은 실제 고객 사례를 중심으로 한 실습형 프로그램2025.10.29 09:22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정부의 국내 증시 활성화 정책 기조에 맞춰 신규 펀드 매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월 28일까지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NH-Amundi 성장주도 코리아[주식]’과 ‘하나 파이팅 코리아(주식)’ 펀드를 매수한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기간 내 순매수 금액(매수금액에서 환매금액 차감 기준)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순매수 금액이 1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인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300명 추첨), 100만 원 이상 500만 원 미만 고객에게는 파리바게트 2만5000원 모바일상품권(50명 추첨), 500만 원 이상2025.10.29 09:16
우리은행이 한부모 가정을 초청해 자연 속에서 가족 간 유대감을 다지는 특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우리은행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한부모 가족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 ‘위비프렌즈와 떠나는 숲속여행’ 캠프를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육과 생계 부담으로 여가활동 기회가 적은 한부모 가정에 휴식과 정서적 회복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캠프에 참여한 가족들은 레크리에이션과 명랑운동회, 한부모 대상 아로마테라피 클래스, 아이들을 위한 숲 체험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함께 즐겼다. 저녁 시간에는 가족별 카라반에서 BBQ 파티와 ‘불멍 타임’을 즐기며 가을2025.10.29 09:13
한화그룹은 지난 28일 한화 건설 부문, 한화임팩트 사업 부문, 한화세미텍 등 3개 계열사에 대한 신임 대표이사 내정을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각 사의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신임 대표이사로는 김우석 한화 건설 부문 대표, 양기원 한화임팩트 사업 부문 대표, 김재현 한화세미텍 대표가 각각 내정됐다.그룹 관계자는 이번 인사에 대해 “전문성과 경험이 검증된 경영진을 주요 사업에 배치해 회사의 중장기 경쟁력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이번 인사로 각 계열사는 새 대표이사의 지휘 아래 조직 재편과 내년 경영전략 수립을 조기에 마무리하2025.10.29 09:06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1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 및 소각 계획과 함께 2025년 3분기 경영 실적을 발표했다.이사회는 주주 신뢰에 부응하고 주주환원율 50% 조기 달성을 위해 1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소각과 주당 920원의 분기 현금배당을 시행하기로 결의했다.올해 3분기까지 매입이 완료된 자사주 6531억 원을 포함해 총 8031억 원의 자사주 매입과 연초 발표한 연간 1조 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합산하면, 올해 주주환원 규모는 그룹 출범 이후 최대치인 1조8031억 원에 달한다. 이를 통해 2025년 주주환원율은 지난해 38%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까지 50% 달성 목표를 앞당길 가2025.10.28 10:15
신한투자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 연금 전용 카테고리 ‘쏠SOL한 연금’을 새로 개설하고, 실생활 중심의 연금 콘텐츠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복잡한 연금 제도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쏠SOL한 연금’은 퇴직연금과 개인연금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고객이 일상 속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유튜브 시청자 분석을 바탕으로 구독자들의 관심사와 요구를 적극 반영해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한층 강화했다.주요 영상으로는2025.10.28 10:12
신한은행이 기업 고객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 SOL Biz’의 월간 이용자 수(MAU)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기업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 플랫폼 강화 전략이 결실을 맺은 결과로 평가된다.‘신한 SOL Biz’는 지난해 전면 개편 이후 법인카드 업무의 비대면 처리 기능과 간편 가입·로그인 서비스 등을 추가하며 기업 금융의 디지털 전환(DX)에 속도를 높였다. 이 같은 개선을 통해 누적 가입자 수는 93만 명을 돌파했으며, 단순 자금 관리 기능을 넘어 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신한은행은 이번 성과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2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신규 가입자2025.10.28 10:09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재단은 서울 중구 회현동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 WOORI CHANCE 금융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단법인 ‘청년의뜰’과 협력해 만 18세부터 29세 청년을 대상으로 금융 멘토링과 저축 장려금을 지원하는 경제 자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참여자들은 소비 습관 점검과 예산 수립 등 실생활 중심의 온라인 멘토링과 금융교육을 함께 받는다. 또한 6개월간 100만 원 이상 적금을 유지하면 200만 원의 저축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이번 특강에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 등2025.10.28 09:40
KB국민은행은 삼성서울병원과 협력해 인도네시아 심장병 어린이 5명을 국내로 초청해 수술과 의료 지원을 제공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KB국민은행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2023년 삼성서울병원과 체결한 ‘심장·안면기형 환자 치료지원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진행됐다. 은행은 해당 협약을 바탕으로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인도네시아의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매년 새 생명과 희망을 전하는 의료 지원활동을 이어가고 있다.지난 24일에는 박승우 삼성서울병원장과 이종민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 부행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인 어린이들을 직접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고 격려의 뜻을 전했2025.10.28 09:38
IBK기업은행은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2025 올해의 브랜드상’에서 ‘IBK가 만드는 중소기업 CEO REPORT’가 동반성장 부문 ‘올해의 브랜드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올해의 브랜드상’은 산업 현장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 만족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수여되는 상이다.IBK경제연구소가 발행하는 ‘IBK가 만드는 중소기업 CEO REPORT’는 국내 유일의 중소기업 전문 월간지로, 최신 경제 이슈와 산업 동향, 경영 전략 등 실무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한국광고학회 관계자는 “기업은행의 CEO리포트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 실질적2025.10.28 09:35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올해 3분기 기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형) 원리금비보장 상품의 1년 수익률이 20.0%를 기록했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개인형퇴직연금(IRP) 수익률 역시 17.5%로, 증권업 평균을 상회하는 우수한 성과를 보였다.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의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5년 3분기 기준 NH투자증권의 DC형 1년 수익률은 20.0%로 증권사 평균 17.2%를 웃돌았다. 특히 DC형 적립금 1조 원 이상 사업자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또한 3년, 5년, 7년, 10년 등 모든 장기 수익률 구간에서도 평균을 상회하며 NH투자증권의 꾸준한 운용 경쟁력을 입증했다.NH투자증권은 업계 최고 수준의 상품 라인업을2025.10.28 09:33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미청구 퇴직연금’을 보다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맞춤 팝업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미청구 퇴직연금’은 직장 폐업이나 도산 등의 이유로 가입자가 찾아가지 못하고 금융기관에 남아 있는 퇴직연금을 말한다. NH농협은행은 2015년부터 ‘퇴직연금 찾아주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매 분기 대상 고객에게 알림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이번에 도입되는 비대면 알림 팝업 서비스는 돌려받을 퇴직연금을 보유한 고객이 ‘올원뱅크’나 ‘NH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 접속하면 팝업 안내를 통해 본인의 미청구 퇴직연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농협은2025.10.28 09:30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이 그룹 광고모델이자 세계적인 아티스트 G-DRAGON(지드래곤)과 협업해 독창적인 디자인의 한정판 카드 3종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을 예술의 영역으로 확장하려는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이번 협업은 하나금융그룹과 G-DRAGON이 함께 진행하는 ‘AR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감성을 결합한 모델로 평가된다. 카드 3종은 오는 11월 11일부터 내년 1월 11일까지 두 달간 한정 발급되며, 하나카드의 프리미엄 라인 ‘JADE’ 기반 신용카드 2종과 ‘트래블고(GO)’ 기반 체크카드 1종으로 구성됐다.G-DRAGON은 이번 디자인 작업에서 하나금융그룹의 핵심 철학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