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4 14:17
대상㈜이 제주 지역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브랜드 제품으로 '청정원 제주계란'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지역 농가와 대기업 간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대상 측은 이번 신제품이 지난해 7월 대상㈜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가 체결한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 업무협약의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대상은 마케팅, 디자인, 유통 등을 담당하고 상품 판매수익의 일부를 도농교류 촉진 등을 위해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라고 대상 관계자는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청정원 제주계란'은 '청정제주 동물복지유정란'과 '1등급 제주계란 무항생제 대란' 두 가지2025.03.14 14:14
동원F&B가 글로벌 소비재 기업 처치앤드와이트(Church&Dwight)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암앤해머' 브랜드의 반려동물 용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이번 협약으로 동원F&B는 고양이 모래를 비롯한 암앤해머의 다양한 반려동물 용품을 한국 시장에 단독으로 유통할 수 있는 권한을 확보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제휴가 국내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새로운 경쟁 구도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동원F&B 관계자는 "암앤해머는 17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1등 베이킹 소다 브랜드로, 북미와 유럽 등 탄탄한 유통망을 바탕으로 주방, 청소, 반려동물 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동원2025.03.14 11:15
롯데웰푸드는 '인절미 팥빙수맛 빼빼로'를 한국을 포함해 미국, 브라질, 중국, 싱가포르 등 총 9개국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1983년 빼빼로 브랜드 출시 이래 최초로 국내외에 동시 론칭하는 신규 플레이버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한식에 대한 글로벌 소비자의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은 시점에서 빼빼로에 'K-디저트'의 맛을 담아 세계화에 앞장서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대표적인 한국 전통 디저트인 팥빙수와 인절미의 맛을 초콜릿과 쿠키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출시 전 실시한 외국인 대상 소비자 조사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로 팥빙수와 인절미를 꼽은2025.03.14 11:11
쿠팡로지스틱서비스(CLS)가 위탁배송기사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 이번 조치는 고용노동부 근로감독 개선 권고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청문회, 을지로위원회 상생협약 이후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CLS와 위탁배송업체는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검진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위탁배송업체 소속 배송기사(퀵플렉서)들에게 종합건강검진과 전문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검진전문기관은 직업환경의학 전문의, 건강관리 전문간호사 등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운영하고, CLS는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라고 CLS 관계자는 설명했다.이 프로그램은 3월부2025.03.14 11:04
농심이 배홍동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인 '배홍동칼빔면'을 출시하며 비빔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칼국수비빔면'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쫄깃한 면발과 매콤새콤한 소스의 조화가 특징이다.농심 관계자는 "배홍동 고유의 매콤새콤한 소스에 칼국수 면발을 활용해 입안 가득 풍성하고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칼국수비빔면 메뉴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며 관련 맛집, 레시피의 온라인 언급량이 최근 3년간 3배 이상 증가했다"라며, "맛깔난 배홍동 소스로 즐길 수 있는 칼국수비빔면 '배홍동칼빔면'으로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여 2025년 비빔면 시장 대세 제2025.03.14 10:59
KGC인삼공사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을 갱신했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공동으로 제정한 ISO/IEC 27001 인증을 성공적으로 갱신한 것이다.이 인증은 정보자산의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보보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엄격한 심사기준을 충족한 기업에만 부여된다고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설명했다."정보보호정책, 인적 보안,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4개 주요 보안 제어 조항과 93개 세부 항목에 대한 철저한 심사와 검증을 통과해야 인증 획득이 가능하다"고 동 관계자는 덧붙였다.ISO/IEC 27701 인증은 더욱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다. 개인정보 수집 및2025.03.13 11:29
오뚜기가 한국을 대표하는 라면 브랜드 '진라면'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방탄소년단(BTS) 멤버 진과 협업한 '진짜 Love' 컨셉의 신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이번에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21세기 글로벌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의 진이 주연을 맡아 진라면을 향한 애정 어린 스토리를 담아냈다. 오뚜기 관계자는 "봄비가 내리는 날 길을 걷는 진의 우수에 젖은 모습으로 시작해 로맨틱한 K-드라마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라고 설명했다.영상은 '진짜 보고싶어'라는 메시지와 함께 진라면에 대한 진심 어린 감정을 로맨스 드라마 형식으로 표현했으며, 진라면 특유의 깊고 진한 국물 맛을 즐기는 순간도 생생하게 담아냈다. 해2025.03.13 10:49
bhc의 신메뉴 '콰삭킹'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5만개를 돌파하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bhc 측은 "콰삭킹이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3월 1주 차부터는 전체 치킨 메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등 초반부터 높은 판매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라고 지난 12일 밝혔다.'콰삭킹'은 bhc의 독자적인 튀김 기술과 특제 튀김옷을 적용해 극도로 바삭한 식감을 구현한 신개념 후라이드 치킨이다. 감자, 옥수수, 쌀로 만든 크리스피한 치킨은 마지막 한 입까지 바삭함이 유지되며, 함께 제공되는 '스윗 하바네로 소스'가 매콤달콤한 감칠맛을 더해 풍부한 맛을 완성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이 제품명은 바삭함을 넘어선 강렬한 식감을 표현2025.03.13 10:42
파이브가이즈 버거 체인이 경기도 광교 지역에 국내 여섯 번째 매장을 오픈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한다. 에프지코리아는 오는 14일 갤러리아 광교에 '파이브가이즈 광교'를 공식 개장한다고 밝혔다.파이브가이즈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하는 광교점은 국내 여섯 번째 매장이자, 갤러리아백화점 내 첫 파이브가이즈 매장"이라고 말했다.경기 남부 핵심 상권에 위치한 이번 매장은 호수공원, 대형 아파트 단지, 오피스 빌딩이 밀집한 지역적 이점을 활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다양한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입점으로 갤러리아 광교의 식음료 경쟁력이 강화되고, 인근 광교 아쿠아플라넷과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2025.03.13 10:37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배우 이준혁의 생일에 맞춰 '밀키 바닐라 엔젤' 신메뉴 2종을 오늘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최근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된 이준혁의 팬들 사이에서 불리는 애칭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의 일환이다.롯데GRS 관계자는 "지난달 이준혁을 브랜드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팬들이 부르는 애칭 '밀키 바닐라 엔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했고, 그 일환으로 '밀바엔' 시그니처 신메뉴를 개발했다"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를 중심으로 구성된 두 가지 음료다. '밀키바닐라엔젤 밀크쉐이크'는 밀크 쉐이크 베이스에 바닐라 풍미를 더했으며, '밀키바닐라엔젤 에스2025.03.13 10:32
GS샵 측은 지난해 9월 론칭한 '소유진쇼'가 방송 평균 주문액 10억원을 넘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배우 소유진을 쇼핑호스트로 내세운 이 프로그램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35분부터 2시간 동안 방송된다. 지난해 9월 6일 첫 방송 이후 3월 7일까지 총 27회 방송을 통해 누적 주문액 280억원을 기록했다.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끄는 것은 '소유진쇼'의 높은 신상품 비중이다. 지금까지 소개된 56개 아이템 중 20개가 신상품으로, 약 37%를 차지한다. 이는 GS샵이 지난 2월 생방송에서 기록한 신상품 비중 15%의 2배 이상에 달하는 수치다."협력사들이 '소유진쇼'를 신상품 등용문으로 선호하고 있다"고 GS샵 관계자는 설명했다.'소유진쇼'의 성2025.03.13 10:27
배달의민족(배민)이 포장 주문 서비스를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연간 300억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을 투입해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우아한형제들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한 앱 개편과 대규모 마케팅 투자를 통해 픽업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새롭게 브랜딩하는 전략의 일환이다.배민은 고객이 배달 라이더를 기다리지 않고 가까운 식당에서 직접 음식을 수령하는 대신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식당 운영자에게도 이점이 있다. 라이더 배달비가 발생하지 않아 주문량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하며, 고객과의 직접 접점을2025.03.13 10:17
쿠팡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방 농가를 돕기 위해 감귤, 딸기 등 1000톤이 넘는 과일을 대규모로 매입해 할인 판매에 나섰다.쿠팡은 3월 초부터 지난주까지 전국 지방 농가에서 생산한 과일 600여 톤 매입을 완료했으며, 오는 16일까지 추가로 400톤 이상을 매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매입 대상은 충북 충주, 충남 논산·부여, 경북 안동·의성, 경남 진주·하동·밀양, 전남 담양, 제주 등 12개 지역 농가에서 생산한 사과 300톤, 딸기 177톤, 참외 167톤, 감귤 110톤 등이다.쿠팡 관계자는 "올 들어 이른 명절 이후 수요 부진, 내수 불황 등 어려움을 겪어온 지방 농가들의 경영에 숨통이 트일 전망"이라고 말했다.이번 과일 매입 규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