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이 중소상공인을 위한 노무 지원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했다. 회사 측은 '우아한 노무 해결사' 프로그램을 통해 17개월 동안 총 1,230명의 중소상공인에게 노무 관련 상담과 교육을 제공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우아한형제들의 한 관계자는 "2023년 7월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중소상공인들이 근로기준법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했다.이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노무 상담 기회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인터넷 검색이나 지인을 통해 제한적으로 정보를 얻던 중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지원 방식은 1:1 노무 컨설팅, 집체 교육, 실시간
배달 플랫폼 요기요가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도레도레'의 단독 입점을 기념해 발렌타인 데이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전국 도레도레 매장의 '나도좋아 미니' 메뉴를 최대 29%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요기요 관계자는 "고객들이 정상가 3만 5천원인 케이크를 1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할인 혜택은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요기요 앱 내 '할인랭킹'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요기패스X 회원은 무료 배달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추가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도레도레는 이번 요기요 단독 입
롯데웰푸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프리미엄 가나' 브랜드의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13일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공식 엠배서더인 안성재 셰프가 추천한 봄 시즌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쉘 형태의 초콜릿이다.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프리미엄 가나 베리 무스케익'과 '프리미엄 가나 레몬치즈 타르트' 2종으로, 각각 무스케익과 타르트의 맛과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베리 무스케익은 쉘 형태의 초콜릿 속에 베리 무스케익 맛을 담았으며 레몬치즈 타르트는 쉘 모양 초콜릿에 레몬치즈 타르트의 풍미를 구현했다.롯데웰푸드는 이번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도
온라인 유통 대기업 쿠팡이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손잡고 '푸드클럽 우수 밀키트' 특별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 지역의 대표적인 맛집과 요리 명장의 특선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이번 특별전의 하이라이트는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 안유성 셰프의 밀키트 제품이다. 쿠팡 측은 안 명장의 대표작인 평양 비빔냉면과 한우 나주곰탕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전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이 안유성 명장과 남도 지역 맛집의 음식을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특별전에는 안 명장의 제품 외에도 광주의 유명 맛집
쌍방울이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결정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이는 기업의 생존과 주주 가치 보호를 위한 마지막 카드로 보인다.쌍방울 측은 지난 12일 성명을 통해 "대북송금이라는 정치적 이슈로 악덕기업 프레임을 씌워 기업을 매도하고 있음에 심히 유감스럽다"라고 밝혔다. 회사는 이에 대한 대응으로 "서울남부지방법원에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한국거래소는 전날 쌍방울에 대해 상장폐지를 결정했다. 거래소는 개선계획 이행 여부, 기업의 계속성, 경영의 투명성, 공익 실현과 투자자 보호 등을 그 이유로 들었다.쌍방울 관계자는 "그동안 재무구조 개선과 경영 투명성을 위해 거래소가 제시한 모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창립 66주년을 맞아 가전 외 새로운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신일은 프리미엄 캐리어 브랜드 '세이예스 노마드 캐리어'를 선보인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신일 관계자는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여행 필수품인 캐리어 시장에 진출하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세이예스 노마드 캐리어'는 신일의 2024년 슬로건 'SAY YES'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라고 설명했다. 'SAY YES'는 선제적 행동과 긍정적 힘을 강조하는 메시지로, 여행 중 마주하는 도전과 기회를 수용하는 정신과 맥을 같이한다고 덧붙였다.신일은 이번 신제품이 단순한 보관 수단을
오뚜기가 최근 마라 수요가 급증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마라볶음밥'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오뚜기 관계자는 "마라 열풍이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되어 젊은 층의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잡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뚜기는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과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 활용 제품을 출시해왔으며, 이번에는 볶음밥 카테고리에 마라의 맛과 향을 더해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라고 전했다.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마라상궈식 볶음밥으로, 알싸하고 매운 마라의 맛과 향을 재현했다.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를 풍성하게 구성해
해태아이스가 인기 모바일 게임과의 협업을 통해 아이스크림 제품의 새로운 패키지를 선보이며 젊은 소비자층 공략에 나섰다.해태아이스는 모바일 게임 '운빨존많겜'의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바밤바 제품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바밤바'와 '바밤바샌드' 두 종류로 선보일 예정이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제품 포장에 게임 캐릭터를 적용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해태아이스의 이번 협업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온라인
여행사 모두투어가 일본의 유명 관광지인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의 설벽 개통 기간에 맞춰 특별 기획전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일본의 알프스, 알펜루트'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모두투어 관계자는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유럽의 알프스에 견줄 만큼 아름다워 '일본 알프스'로 불린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한 "4월부터 11월까지만 개방되는 이 루트는 도야마에서 나가노까지 표고차 2,400m를 다양한 교통수단으로 즐길 수 있는 다이내믹한 산악 관광 코스"라고 설명했다.이번 기획전의 하이라이트는 해발 2,450m에 위치한 다테야마 무로도 지역이다. 이곳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설 지대로, 4월부터 6월까지 단
한솥도시락이 한식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처음으로 국제 수준의 부패방지 및 준법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기업의 윤리경영과 리스크 관리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한국표준협회(KSA)는 한솥도시락에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및 '준법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부여했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 이 인증들은 기업이 내부의 부패 및 위법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음을 의미한다.한솥도시락 관계자는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 준법경영 정책과 리스크 관리체계를 효과적으로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라고 말했다.업계 관계자들은 한솥도시락의 이번 인증 획득
쿠팡은 국내 주요 유통 기업 중 처음으로 제주도에서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도 거주 쿠팡 와우회원들은 내륙 지역 회원들과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쿠팡 관계자는 "제주의 와우회원들이 만두나 김치 같은 냉장·냉동 상품을 주문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 서비스는 자정까지 1만 5천원 이상 신선식품을 구매한 경우에 적용된다.이번 서비스 확대로 제주도민들은 그동안 겪어왔던 높은 추가 택배 배송비와 긴 배송기간, 인근 대형 할인점 부족 등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쿠팡 측은 이를 통해 "제주도민들의 생활 여건이 획기
편의점 체인 CU가 혁신적인 결제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CU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력하여 '페이스페이'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CU 관계자는 "토스 페이스페이는 사전에 토스 앱에 얼굴과 결제수단을 등록하면 현금, 카드, 스마트폰 등 기타 결제수단 없이 얼굴 인식만으로도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점포 카운터에 비치된 전용 단말기에 얼굴을 인식하면 결제가 완료된다"라고 덧붙였다.이 새로운 결제 시스템은 높은 정확도와 빠른 처리 속도가 특징이다. 페이스페이 이용 시 99.99%의 정확도로 1초 만에 안면 인식 및 결제가 완료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GS리테일이 토스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수퍼마켓 GS더프레시에 토스의 '페이스페이' 및 'QR/바코드 결제'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지난 12일 발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온∙오프라인 플랫폼 간 시너지를 창출하고, 향후 앱 연동까지 확대해 양사 고객의 편리성을 높이고 매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새로운 결제 시스템은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GS25에서는 '페이스페이'와 'QR/바코드 결제'가 모두 이용 가능하며, GS더프레시에서는 'QR/바코드 결제' 서비스만 제공된다.'페이스페이'는 생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 '낭만어록Zip'을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설빙 측에 따르면 '낭만어록Zip'은 24종의 낭만포토카드, DIY카드, 와앙 포토카드, 마그넷 프레임, 하드커버케이스 등 총 5가지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낭만포토카드에는 다양한 감성 문구가 담겨 있어 행운 부적이나 다이어리 꾸미기 재료로 활용할 수 있다. DIY카드를 통해 개인화된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으며 잔망루피의 특징적인 표정을 담은 '와앙 포토카드'는 SNS 인증샷용으로 제작됐다.설빙 관계자는 "지난 7일 출시한 '잔망루피 낭만키링'에 이어 '낭만어록Zip'을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컴포즈커피는 고객 취향에 맞춘 새로운 개념의 메뉴 '컴포즈콤보'를 선보였다고 오늘 밝혔다. 이는 음료와 토핑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조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세트메뉴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컴포즈콤보는 컴포즈커피의 전체 아이스 음료 66종과 디저트·베이커리 토핑 17종 중 각각 하나씩을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음료는 빅포즈 사이즈 컵에 담기며 그 위에 토핑을 담을 수 있는 특별 제작된 컵이 얹혀진다.컴포즈커피 측은 "최근 '모디슈머' 트렌드와 간편한 아침 식사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이 메뉴를 개발했다"라고 밝혔다. '모디슈머'는 제품을 자신의 방식대로 재해석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신조어다.새 메뉴는 크게 네 가지 카
국내 최대 캐주얼 다이닝 체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경기도 고양시 동산동 스타필드에 새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여는 '고양 스타필드점'은 전국 쇼핑몰 내 아웃백 매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아웃백 측에 따르면 새 매장은 658m²(약 199평) 면적에 57개 테이블, 276개 좌석을 갖추고 있다. 위치는 신세계 고양 스타필드 3층 '잇토피아'로 키즈 매장이 밀집해 있어 가족 단위 고객의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매장 디자인은 미국 아웃백의 전통을 반영한 그린 캐노피 외관과 호주의 상징 '울룰루'에서 영감을 받은 내부 인테리어로 구성됐다. 또한 전 좌석에서 주방을 볼 수 있는 오픈 키친을 도입해 고객 신뢰도를
BNK경남은행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창원특례시가 주최한 '2024년도 사회공헌 이웃돕기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창원특례시에 본점을 둔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이웃돕기 유공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은행 측에 따르면 '사시사철 사랑나눔' 사업을 통해 명절과 계절별로 취약계층에 생필품과 전통시장상품권 등을 지원했다. 또한 지역민의 여가와 건강을 위해 지난해 산호천과 삼호천에 황톳길을 조성했다.BNK경남은행은 국가유공자 위문품 후원, 장애인 행사 협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특히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KB손해보험이 인도네시아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륜차 안전모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이 프로그램이 이륜차 사고 감소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목표로 2022년부터 3년째 진행 중인 대표적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라고 지난 12일 밝혔다.올해 KB손해보험은 '돌봄'의 가치를 더욱 체계화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땅그랑 지역 교육청과 협력하여 지원 대상 선정에 주력했다. 이를 통해 실제로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현지 기업과 협력하여 안전모를 제작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했다.인도네시아 경찰청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인도네시아의 이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딸기 메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더벤티 측은 이번 프로모션이 신규 출시된 딸기 프라페 2종을 홍보하고, 기존 딸기 메뉴 애호가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밝혔다.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고객들은 매장 방문 또는 픽업 주문을 통해 '딸기쿠키프라페'와 '딸기코코넛프라페' 등 총 6종의 딸기 메뉴 중 5잔을 구매하면 된다. 프리퀀시를 완성한 고객에게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더벤티의 딸기 음료는 이번 겨울 시즌 인기 메뉴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말 출시된 4종의 딸기
치킨 프랜차이즈 노랑통닭이 브랜드 모델 차은우의 이미지가 담긴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3월 2일까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노랑푸드의 자회사인 노랑통닭은 지난해 10월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한 이후 TV 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번 프로모션은 차은우 팬들과 노랑통닭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포토카드는 총 3종으로 구성되며, 차은우와 노랑통닭이 함께한 브랜드 화보 및 '갈릭 인 더 딥' 출시 캠페인 당시 화제가 된 이미지가 포함됐다. 포토카드 뒷면에는 차은우의 사인이 인쇄되어 있어 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