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자회사 경영 투명성 제고를 위한 새로운 제도를 도입했다. 중앙회는 지난달 21일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설치했다고 발표했다.이 위원회는 자회사 대표이사 선임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위원회는 외부 인사가 과반수를 차지하도록 구성되어 독립성을 확보했다. 주요 역할은 자회사 대표이사 후보를 심사하고 선정하여 각 자회사에 최종 후보자를 추천하는 것이다.위원회는 후보자 모집 방법과 심사 기준 등을 자체적으로 의결하여 결정한다. 오는 2월 첫 회의에서는 현재 인수 절차가 진행 중인 엠캐피탈의 대표이사 후보자 모집 관련 사항을 검토하고 의결할 예정이다.김인 새마을금고중
NH농협은행이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NH올원뱅크'의 대대적인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이번 개편은 고객들의 일상 생활에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하고 기존 금융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NH농협은행 측은 지난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개편 내용을 공개했다. 주요 변경 사항으로는 전체 상품군에 대한 계좌관리 서비스 확대, 비대면 판매 상품 라인업 확충, 증권·카드·보험 등 금융계열사의 종합금융 서비스 제공 등이 포함됐다. 또한 부동산, 모빌리티, 헬스케어와 같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들의 일상적인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 주력했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하나의 앱에서 고객의 모든 금융·생활 니즈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전월세 대출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전망이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전월세대출 찾기'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전세보증금과 전월세보증금(반전세)을 담보로 하는 신규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토스 측은 이용자들이 서류 제출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대출 한도와 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서비스 출시 초기에는 NH농협은행과 BNK경남은행 두 곳의 금융기관과 제휴를 맺었다. 토스 관계자는 "상반기 중 SC제일은행을 포함해 제휴사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더 다양한 상품 비교가 가능해질 것
쿠팡은 올해 첫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연 4회 진행되는 쿠팡의 대표적인 육아용품 할인전으로, 이번에는 상품 구성과 고객 혜택을 대폭 확대했다.쿠팡은 오는 14일부터 3일간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3층 이벤트홀에서 540여 평 규모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는 지난해보다 확장된 규모로 주방/이유식, 거실/욕실, 예비맘빠/영유아기 등 3개 테마관으로 구성된다. 베이비뵨, 알집, 베베숲 등 100여 개 인기 브랜드의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방문객은 리유저블백과 풍선, 음료를 받으며, 테마관 방문
굽네가 운영하는 닭가슴살 및 간편식 전문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의 주인공은 '굽네 통살 훈제 닭가슴살 갈릭'으로, 오는 16일까지 자사 온라인몰에서 6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1박스 7개입 기준으로 한 팩당 1,7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신제품 '굽네 통살 훈제 닭가슴살 갈릭'은 기존 슬라이스 제품과 달리 통 닭가슴살을 사용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굽네 측은 자사의 특제 시즈닝과 마늘 분말로 염지한 국산 닭가슴살을 8시간 저온 숙성한 후 참나무 스모크 하우스에서 훈연해 은은한 훈제 풍미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미국의 저명한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 성장기업' 명단에 DGB금융그룹이 이름을 올렸다. 이는 전 세계 150개국 7,000만 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광범위한 평가에서 상위 15%에 해당하는 성과다.타임지와 독일의 시장분석기업 스태티스타는 2024년 말 주요 글로벌 기업 3,000개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이 중 상위 500개 기업만이 최종 명단에 포함되었으며 DGB금융그룹은 이 엘리트 그룹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평가는 '매출 성장', '재무 안정성', '환경 지속가능성' 세 가지 주요 기준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DGB금융그룹은 모든 분야에서 균형 잡힌 성과를 보여주었으나, 특히 환경 지속가능성 부
롯데카드가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와 생활비 절감을 위한 새로운 카드 상품을 선보였다. 롯데카드는 국토교통부의 'K-패스' 전용 카드인 'K-패스엔로카'를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이 카드는 대중교통비와 생활비 영역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K-패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등록하면 대중교통 이용실적에 따라 K-패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더해 K-패스엔로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대중교통과 생활비 부문에서 추가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롯데카드 측은 이번 카드 출시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대중교통비 절감과 이용 활성화를 위해 국토교통부가 진행하는 K-패스 사업에 이번에 추가
IBK기업은행이 발달장애 성인 작가들의 예술적 재능을 육성하고 사회적 자립을 돕는 'IBK드림윙즈'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2월 25일까지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IBK드림윙즈'는 기업은행이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2023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발달장애 성인 작가들의 성장과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지난해 4월, 프로젝트는 수도권, 대전, 대구,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15명의 발달장애인 작가를 선발했다. 선발된 작가들은 전문 강사의 멘토링 프로그램을 받았으며 전시회 개최와 작품 홍보 등의 지원을 받았다.이번 전시회에서는 'IBK드림윙
한국파파존스㈜가 2025년 새해를 맞아 게살과 랜치소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신메뉴 '리치 앤 랜치 크랩'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풍부한 게살의 감칠맛과 부드러운 랜치소스의 독특한 조합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한국파파존스 관계자는 "신메뉴 '리치 앤 랜치 크랩'은 듬뿍 올린 게살의 감칠맛과 크리미한 랜치소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진한 크랩의 향과 풍미가 느껴지는 프리미엄 피자"라고 설명했다. 또한 "피자 위에 게살을 건조해 만든 크랩 후레이크가 뿌려져 바삭한 식감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이 신제품은 라지 사이즈로만 제공되며 소비자들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크러스트 옵션을 선택할 수
풀무원식품이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와 손잡고 새로운 음료 메뉴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자사의 대표 디저트 제품인 '두화(豆花)'를 활용한 공차 음료 신메뉴 '세상보들 또우화' 3종을 출시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또우화'는 대만의 전통 디저트로, 두유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굳혀 토핑이나 소스와 함께 즐기는 방식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5월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풀무원 두화'를 처음 선보였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푸딩 특유의 탱글탱글한 식감과 부드러운 커스터드 풍미는 살리고, 소스를 제외한 본품 1개(90g) 열량 70㎉로 설계하여 '헬시플레저' 트렌드 확산 속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이번에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 빕스가 '스트로베리 원더랜드(Strawberry Wonderland)' 콘셉트의 새로운 딸기 메뉴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아동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겨냥한 것으로 알려졌다.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매년 딸기 시즌마다 차별화된 콘셉트로 신선한 제철 생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이며 주목받아 왔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시즌은 동화 속 달콤한 딸기 세상을 연상시키는 원더랜드를 테마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 디저트와 샐러드, 논알콜 칵테일까지 다채로운 딸기 신메뉴 라인업을 완성했다"라고 설명했다.새롭게 선보인 메뉴 중에서는 특히 화려한 비주얼의 케이크들이
우리은행이 영업현장의 내부통제를 강화하기 위해 지점장들의 직접적인 금고 관리 참여 정책을 도입했다. 이 새로운 방침은 지난 1월 3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은행 측은 이를 통해 시재 사고 예방과 고객 신뢰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이 정책에 따르면 각 지점의 지점장은 매월 첫 영업일과 마지막 영업일에 금고 개폐 과정에 직접 참여해야 한다. 지점장들의 책임은 단순히 금고를 여닫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금고의 잠금장치 상태 점검, 내부 관리 상태 확인 등 금고 업무 전반에 대한 철저한 감독을 포함한다.우리은행의 한 관계자는 "지점의 최고 책임자인 지점장이 금고 관리를 직접 수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자신의 금융자산이 안전하게 관리
깨끗한나라의 생리대 브랜드 디어스킨이 월경 기간 중 여성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깨끗한나라는 '디어스킨 온찜질팩'을 출시하며 여성 페미닌 케어 제품군을 확장한다고 지난 3일 발표했다.이 제품은 생리통, 복부 긴장, 근육통 등 월경 기간 동안 여성들이 흔히 겪는 불편 증상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디어스킨 온찜질팩을 개봉하는 순간 발열이 시작돼 부착 즉시 온열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최대 12시간 동안 지속되는 온열감 덕분에 하루 1팩으로도 따뜻함을 유지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새롭게 출시된 온찜질팩은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특징이다. 가로 20cm, 세로
국내 푸드테크 기업 먼슬리키친 먼키가 프리미엄 외식 기업 엔타스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이엔드 외식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전망된다.먼키의 무선올인원 테이블오더 솔루션은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이 혁신적인 시스템은 태블릿, 카드리더기, 배터리, 선, 스탠드를 하나로 통합한 일체형 디자인이 특징이다.김혁균 먼키 대표는 "차세대 테이블오더는 단순한 주문 기계를 넘어 품격 있는 접객 서비스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객들은 외식공간에서 음식뿐만 아니라 분위기와 정서적 경험까지 소비한다"며 먼키 테이블오더의 차별성을 강조했다.업
국내 유제품 시장의 선두주자인 hy가 자사의 대표 발효유 브랜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 이는 hy의 글로벌 시장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hy 관계자는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라며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라고 밝혔다.'윌'은 2000년 출시 이후 국내 드링크 발효유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해왔다. 연간 2억개가 판매되며, 매출액은 3300억원에 달한다. 누적 매출액은 6조 3000억원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의 성공 비결 중 하나는 hy가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다.미국 시장
해태아이스가 여름 시장을 겨냥해 과일 맛을 앞세운 아이스크림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과 '냠 사과레몬'으로 기존 제품군을 확장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공략하려는 전략으로 보인다.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신제품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은 스테디셀러 폴라포의 구슬아이스크림 버전"이라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상단부에 키위와 파인애플 맛의 구슬아이스크림을, 하단부에는 키위 맛 슬러시를 배치해 식감의 변화를 주었다."폴라포 특유의 청량한 과일 맛이 구슬아이스크림으로 구현되어 먹는 재미를 더한다"라고 해태아이스 측은 덧붙였다.해태아이스는 작년 '구슬폴라포 레인보우
쿠팡이 러닝 애호가들을 위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러닝 스페셜티관'을 오픈했다. 이는 최근 급증하는 러닝 열풍에 대응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보인다. 쿠팡은 공식 발표를 통해 오는 9일까지 주요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러닝 애호가들에게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러닝 스페셜티관'은 고객의 러닝 숙련도와 개인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를 특징으로 한다. 250여종의 러닝화를 비롯해 관련 의류와 잡화 등 다양한 제품을 한 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쿠팡 측은 "최근 2030
글로벌 샌드위치 체인 써브웨이가 간편 주문 시스템 '썹픽'을 전 메뉴로 확대 도입했다. 이번 조치로 고객들은 기존 메뉴부터 신메뉴까지 써브웨이가 추천하는 조합으로 손쉽게 주문할 수 있게 됐다.'썹픽'은 고객이 재료를 일일이 선택하지 않고 써브웨이가 제안하는 조합으로 메뉴를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방식이다. 지난해 2월 이탈리안 비엠티™, 스테이크 앤 치즈,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등 인기 메뉴 3종으로 시작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2월 일부 메뉴로 '썹픽'을 선보인 후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전 메뉴로 확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썹픽'은 다양한 옵션을 갖춘 써브웨이의 장점에 더해
롯데칠성음료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품 라벨 표시사항 검토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기존의 수작업 방식을 대체하여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된다.'AILISS(AI Label InSpection System)'으로 명명된 이 시스템은 광학 문자 인식(OCR), AI 에이전트, 검색 증강 생성(RAG) 등 최신 AI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제품 관련 정보와 식품안전나라 품목 정보 등을 직원이 수작업으로 검토하는 것에서 벗어나 업무의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게 됐다"라고 밝혔다.이 시스템의 도입으로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라벨 검토 시간을 기존 대비 50%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
롯데웰푸드가 영양강화 및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를 선보이며 건강 간편식 시장에 진출했다. 롯데웰푸드는 해당 브랜드로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3일 밝혔다.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 및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라며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라고 설명했다.이 브랜드는 롯데중앙연구소의 보리 및 통곡물 연구 결과와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적용해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추구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롯데웰푸드의 이번 브랜드 론칭은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