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가 제주특별자치도와 함께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예방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해 빈번해진 폭염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예방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오츠카와 제주도는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더불어 폭염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지원 물품도 제공하며, 지역 내 폭염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예방 활동과 솔루션을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기후 위기에 따라 여름철 온열질환 예방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에서, 민관이 협
생활공작소가 주방과 욕실 등 일상 공간의 다양한 오염을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다목적 세정티슈’를 새롭게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주방의 기름때, 인덕션 얼룩, 욕실의 물때와 먼지, 찌든 때 등 다양한 오염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세정 성분으로는 코코넛과 옥수수에서 추출한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천연 세정제인 베이킹소다도 함유돼 있다. 이에 따라 세정력을 높이면서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생활공작소는 이 제품에 알코올, 화학 방부제, 합성 보존제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유해 성분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매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오렌지 오일이 함유돼
서울시복지재단이 청년들의 실질적 경제 자립을 돕기 위한 ‘서울시 청년자립토대지원사업’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개인회생 절차를 마친 청년들이 재무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번 모집은 서울시복지재단 산하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금융교육 2회와 1:1 맞춤형 재무상담 3회를 모두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자립토대지원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금융교육은 신용관리와 금융사기 예방 등 실생활과 밀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재무상담에서는 참가자의 소비 습관, 자산·부채 현황을 점검하고 현실적인 재정 개선 방안을 함께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신청 대상은 서울시
광주광역시가 장년층의 경험과 전문성을 지역사회에 접목한 사회공헌형 일자리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빛고을 50+일자리 사업’은 지난 1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열고 힘찬 출발을 알렸다.이날 행사에는 강기정 광주시장을 비롯해 참여자와 파견기관, 장년 세대 관계자들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함께 다짐했다. 발대식은 사업 소개, 참여자 선서, 특별 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빛고을 50+일자리 사업’은 광주시가 추진하는 중장년층 대상 생애 재설계형 일자리 정책의 일환이다.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퇴직 장년층에게 재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동시에 지역사회에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농협중앙회와 농협대학교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촌 봉사 프로그램 ‘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다. 양 기관은 지난 16일, 경기 파주시 민통선 지역에 위치한 사과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에 나섰다.이번 봉사활동에는 이광수 농협중앙회 농업농촌지원본부장, 손병환 농협대학교 총장, 농협대학교 학생 40여 명, 농협중앙회 지역사회공헌부 임직원 등 총 70여 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열매솎기(적과) 작업에 직접 나서며 노동력이 부족한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국민과 같이 농촌봉사활동’은 농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전국의 농가를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다. 2024년 한 해 동안만 기
신한금융그룹이 2030 청년층을 위한 통합 금융 플랫폼 ‘처음크루’를 출시했다. 은행, 카드, 증권, 라이프 등 그룹사 4곳의 청년 특화 금융상품을 하나로 모아 제공하는 이번 플랫폼은 신한금융의 통합 앱 ‘슈퍼SOL’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처음크루’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30대 고객층이 자산 형성 초기 단계에서 필요한 금융 상품을 보다 쉽게 접하고, 계획적인 금융생활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의 연계 서비스를 통해 청년층에 실질적인 금융 혜택과 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플랫폼에 포함된 주요 상품은 다음과 같다. 은행 부문에서는 ‘청년 처음적금’과 ‘슈퍼SOL 통장’, 카드 부문
우리은행이 기업 간 거래 정보와 금융서비스를 통합한 ‘원비즈e-MP서비스’를 출시했다. 금융권 최초로 발주, 계약, 정산 등 비금융 데이터를 은행 시스템과 직접 연동해 기업의 생산자금 대출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원비즈e-MP서비스’는 기업 고객이 발주서를 등록하면, 해당 자료를 기반으로 생산자금 대출이 자동 실행되며, 미정산 판매 대금은 별도 예치통장에서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모든 과정은 우리은행 기업뱅킹 플랫폼을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된다.서비스 구성에는 판매기업에 신속한 자금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우리CUBE데이터론’, 판매 대금을 별도 예치해 관리하는 ‘우리SAFE예치통장’ 등 차
NS홈쇼핑이 ESG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됐다.NS홈쇼핑은 지난 14일 성남시청 광장에서 열린 ‘제30회 성남시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환경분야 ESG 공헌 기업으로 선정돼 성남시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수상은 NS홈쇼핑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성과로 평가받는다. 특히 시민 참여형 도시농업 프로그램 ‘손바닥 농장 팜팜’을 꾸준히 후원해온 점이 주요 공로로 꼽혔다.NS홈쇼핑은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환경경영 후원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ESG 철학을 실천에 옮기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손바닥 농장 팜팜’
SSG닷컴이 농심, 코카콜라와 손잡고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푸드 PICK’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라면류와 탄산음료 등 인기 식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농심과 코카콜라 브랜드 상품을 2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구매 후 별도로 신청한 고객 중 선착순에게는 SSG머니 5,000원이 추가 적립된다.특정 상품 조합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할인도 적용된다. 할인 대상 조합은 신라면 더 레드와 코카콜라, 짜파게티 더 블랙과 코카콜라 제로, 배홍동 칼빔면과 코카콜라·스프라이트 등이다.이와 함께 농심과 코카콜라 세트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서울시가 1인가구의 고립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운영 중인 ‘1인가구 지원센터’가 지난 3년간 15만여 명이 이용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이달부터 7월까지 2,500명을 대상으로 111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서울시는 2022년부터 2024년까지 1인가구 지원센터를 통해 총 2만 5,692건의 프로그램 및 상담을 운영했으며, 여기에 1인가구 15만 2,461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시에는 독립형 센터 5개소와 가족센터와 함께 운영되는 통합형 센터 19개소가 마련돼 있다.1인가구는 서울 전체 가구 중 약 40%(2023년 기준)를 차지하며, 시는 이들의 사회적 고립, 우울감, 생활불편 등을 줄이기 위해 2021년부터 관련
김제시는 김제지평선시니어클럽이 지난 13일 노인일자리 공동체 사업단 ‘새참국시’의 개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업식에는 정성주 김제시장과 서백현 시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지역 기관장 및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새참국시’는 지난 5월 12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으며, 하루 100그릇 한정으로 우리밀 국수를 활용한 건강한 국수를 제공한다. 가격은 65세 이상 고객과 장날 전통시장 이용 고객에게는 1,000원, 일반 고객에게는 3,000원으로 책정돼 지역 내 먹거리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특히 봉남면에 위치한 ㈜우리농촌살리기공동네트워크가 매일 100인분의 우리밀 국수(연 1,500만 원 상당)를 후원하고
iM뱅크(아이엠뱅크)는 지난 13일 경산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제15회 경산CEO포럼’을 경산 해내다C.C 대연회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산시의 지역경쟁력 강화와 ESG 경영 실천 확대 등 양 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기 위한 차원에서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날 포럼에는 경산 지역 주요 기관장과 기업체 대표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포럼의 특별 강연자로는 박종훈 지식경제연구소 소장이 초청됐다. 박 소장은 ‘트럼프 2.0시대, 급변하는 경제환경에서 리스크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관세 정책 변화, 중금리 시대, AI 혁명, 에너지 혁신 등 주요 글로벌 이슈들을 짚고 이에 대한 기
IBK기업은행이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1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기업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글로벌 통상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포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업무협약은 ‘IBK-보증기관 간 상설 협의체’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급변하는 통상환경에 따른 충격을 완화하고 범국가적 차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기업은행은 협약을 통해 총 384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해당 재원을 기반으로 발급되는 보증서를 담보로 수출 확대, 수출처 다변화, 관세 애로 해소, 원자재 확보 등의 목적에 맞춘 금융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NH농협은행이 경기도 안산시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농협은행은 지난 12일 안산농협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농촌사랑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과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가 공동 주관했으며, 고령과 거동 제한 등의 이유로 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렸다. 촬영된 사진은 무료로 인화해 드릴 뿐만 아니라 디지털 파일 제공과 액자 제작까지 함께 지원했다.장수사진 촬영 현장에는 박도성 NH농협은행 IT부문 부행장과 서을구 IT사랑봉사단장이 직접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마음을
KB국민은행이 모바일 앱 'KB스타뱅킹'을 통해 ‘숨은 환급금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국세와 고용·산재보험료의 미환급금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환급 신청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환급 대상은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고용·산재보험료를 납부하는 개인과 개인사업자로,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특히 이 서비스는 행정안전부의 ‘디지털서비스 개방’ 정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국세청과 근로복지공단 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정확한 환급 정보를 제공한다.조회 가능한 미환급금 항목은 크게 두 가지다. 첫째, ‘국세 미수령 환급금’은 종합소득세나 부가가치세 환급금이
충청권 분양시장의 열기가 뜨겁다. 최근 충청권의 신흥 산업벨트로 꼽히는 청주 ∙ 천안 ∙ 아산 등에서 분양한 단지들이 잇달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그간 서울 수도권 중심의 양극화가 뚜렷했던 분양 시장에 충청권이 활기를 불어넣고 있는 모습이다. 실제로 최근 충청권 주요 도시에서 분양한 단지들은 대부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주에서는 지난 4월 분양한 ‘청주테크노폴리스 아테라 2차’ 가 평균 109.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2주 만에 완판됐다. 천안에서는 3월 청약을 받은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 이 1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산 역시 지난해 12월 공급된 ‘아산탕정
라이온코리아가 발달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해 1억 2천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기부처는 밀알복지재단 산하 발달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다.라이온코리아는 최근 굿윌스토어 신규 매장 4곳(주안점, 안산상록점, 대구수성점, 대구엑스코점)의 개소를 축하하고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대규모 기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기부 품목은 자사 생활용품인 '에이플러스 랩 블랙빈 탈모 샴푸∙트리트먼트'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들은 신규 매장을 포함한 전국 7개 굿윌스토어 매장에 진열될 예정이다.라이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굿윌스토어 매장 운영과 장애인 근로자의 자립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오뚜기 임직원들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오뚜기는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묘역 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오뚜기 임직원으로 구성된 ‘오뚜기 봉사단’ 20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원들은 먼저 현충탑을 참배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어 장병묘역으로 이동해 비석 닦기,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묘역 정화 활동을 펼쳤다.오뚜기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현충원 정화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봉사활동을 마친 오
코카-콜라사가 브랜드와 팬덤 간 새로운 소통 채널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 ‘썰스티’를 선보였다. 이번 콘텐츠는 지난 9일 공개됐다.‘썰스티’는 ‘오늘의 음료’를 주제로, 코카-콜라사 음료와 관련한 팬들의 사연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구성된다. 진행은 배우 이이경이 ‘MC 콕따’로 참여해 매회 팬들의 흥미로운 사연을 유쾌하게 소개할 예정이다.첫 번째 에피소드는 독특한 풍미로 마니아층을 보유한 탄산음료 닥터페퍼를 주제로 진행됐다. 방송에는 닥터페퍼의 열혈 팬이자 지난 5월 공식 앰배서더로 선정된 밴드 잔나비의 최정훈이 게스트로 출연해, 닥터페퍼에 얽힌 에피소드와 개인적인 추억을 전했다.‘썰스티’는 브랜드를 둘러싼
배스킨라빈스가 공식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배스킨라빈스 앱(이하 배라앱)'을 지난 12일 출시했다. 이번 앱은 배스킨라빈스만의 디지털 플랫폼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배라앱을 통해 고객은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배달·픽업 주문 기능 외에도 매장 내 대기 없이 앱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모바일 오더'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쇼케이스에 진열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의 네임택을 카메라로 비추면 제품을 인식해 바로 주문할 수 있는 '플레이버 스캔' 기능도 탑재됐다. 할인, 적립, 결제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바코드'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