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올해 대학에 입학한 가맹점주 자녀 54명에게 총 2,7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이번 장학금은 ‘교촌가족 대학입학 장학금 제도’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매년 꾸준히 시행되어온 상생 프로그램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입학을 앞둔 가맹점주 자녀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자, 수혜자 1인당 50만원씩 장학금을 지급했다.교촌치킨 관계자는 “오랜 시간 교촌과 함께 브랜드를 성장시켜온 가맹점주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제도”라며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 자녀의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응원을 전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교촌은 앞으로도 핵심 경영 가치인 ‘상생
농심이 젤리음료 시장에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신제품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레몬맛’과 ‘청사과맛’ 등 새콤한 과일맛으로 구성됐으며, 부드럽고 쫄깃한 코코넛 젤리를 담아 씹는 즐거움까지 더했다.농심 관계자는 “츄파춥스 사우어코코는 국내 젤리음료 시장에서 처음으로 새콤한 맛을 강조한 제품”이라며 “대부분 달콤한 맛에 집중됐던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된다”라고 설명했다.농심은 츄파춥스 젤리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와 ‘사우어코코’의 독특한 맛을 결합해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마케팅에 집중할 방침이다. 실제 츄파춥스 젤리는 개성 있는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층의 호응을 얻으며, 2024년 들어
빙그레가 저당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 & Low)’의 모델로 그룹 아이브(IVE)의 멤버 장원영을 발탁했다.빙그레는 “이번 모델 선정은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추구하는 딥앤로우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진행됐다”라며 “평소 건강한 자기 관리와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대표하는 장원영의 이미지가 딥앤로우와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 아래 당 함량을 줄이면서도 풍부한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당 함유량을 5g 이하로 낮췄으며, 초코 크런치바, 카라멜 쫀득바, 소프트 바닐라 치어팩 등 총 6종의 신제품을
bhc가 북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bhc는 지난달 말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북미 1호 직영점인 ‘LA 파머스 마켓점’에서 미국 내 가맹사업 확대를 위한 첫 파트너 세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세션은 bhc가 미국에서 가맹 모델을 소개한 첫 공식 행사다. 현지 외식업계 관계자 및 예비 창업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브랜드 방향성과 운영 전략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업 가능성을 모색했다.행사 프로그램은 브랜드 소개를 시작으로 매장 투어, 메뉴 시식, 1:1 맞춤형 Q&A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bhc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 윙’, ‘핫 후라이드 텐더’와 더불어 현지 입맛을
이디야커피가 전자영수증 활성화를 위한 민·관 협력에 나선다.이디야커피는 지난 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시, 한국인터넷진흥원, 코리아세븐, 티머니모빌리티와 함께 ‘전자영수증 도입’을 위한 5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서울시가 주관하는 친환경 사업의 일환으로, 민·관이 함께 협력해 탄소중립 문화를 확산하고 전자영수증 사용을 일상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전자영수증은 고객이 결제 후 스마트폰을 단말기에 접촉하면 NFC 태그 방식으로 발급된다. 별도의 기업 앱 설치 없이도 전자영수증을 받을 수 있으며, 발급된 영수증은 네이버 또는 카카오 전자문서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또한 전자영수증을 발급받을 경
디저트 브랜드 백미당이 SK텔레콤, 현대이지웰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할인 혜택을 대폭 강화한다.백미당은 "지난 3월 SK텔레콤과 함께 진행한 ‘T day’ 한정 프로모션에 이어, 이달부터 ‘T 멤버십’ 고객을 위한 상시 할인 프로그램을 새롭게 운영한다"라고 밝혔다. 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백미당의 전 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할인은 매월 1회에 한해 제공되며, 전국 52개 매장에서 적용된다. 단, IFC몰점, 김포공항점, 잠실야구장점 등 일부 특수 매장은 제외된다.이와 함께 백미당은 국내 1위 복지몰 플랫폼 현대이지웰과도 손을 잡았다. 현대이지웰의 복지카드인 ‘EZ멤버스’ 이용 고객은 지정 매장에서 결제
편의점 CU가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 상품에서 뚜렷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CU는 올해 3월 기준 쑥, 밤, 단팥, 옥수수, 약과 등을 활용한 할매니얼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대비 21.5%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월과 비교하면 23.8% 늘어난 수치로, CU 디저트 전체 매출 상승률(12.8%)을 상회했다.CU 관계자는 “기존에는 떡이나 약과 중심이었던 할매니얼 상품이 최근엔 빵, 샌드위치, 붕어빵 등으로 확장되며 소비자 관심이 지속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대표 인기 상품은 지난달 지역 디저트 맛집 ‘여수당’과 협업해 출시한 ‘쑥 크림 샌드위치’다. 제철 쑥을 활용한 이 제품은 한 달 만에 15만개가 팔려나
코카-콜라사가 자사 음료 브랜드 ‘환타’의 신제품으로 ‘환타 멜론’을 선보인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환타 멜론’은 부드럽게 퍼지는 멜론의 달콤함과 기분 좋게 짜릿한 탄산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며 “오랜 시간 과일 향의 상큼달콤함이 주는 즐거움을 전해온 환타답게 멜론의 향긋함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코카-콜라사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한편, 탄산음료 시장에서 과일향 제품의 맛 경험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환타 멜론’은 350ml 캔과 600m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 등 온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의 신제품으로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 자연 유래 성분인 프로폴리스를 담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는 자연 유래 성분인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99.9% 항균 효과로 주방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준다”라며 “실제로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 3대 원인균에 대한 99.9% 항균 효과를 확인받았다”라고 밝혔다.이 제품은 구연산을 함유해 찌든 오염과 기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설거지뿐만 아니라 과일과 채소 세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식기 세척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1분기 동안 지역사회에 약 3,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BBQ는 올해 3월까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누적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특히 3월 한 달 동안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를 소외계층에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해 3월에만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의 치킨을 아동, 노인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 꾸준히 전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해 1분기까지 기부된 치킨 3,000마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6,900만원에 달한다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용기 몸체는 물론 뚜껑과 클립까지 전면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한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LocknLock Fresh All Tritan)’을 새롭게 선보였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가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트라이탄 소재로 차별화했다”라며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깨질 염려가 없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어떤 각도에서도 내용물 확인이 용이하고, 가벼우면서도 냄새 배임이 적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된 트라이탄 소재는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는 ‘BPA FREE’ 친환경 소재로, 안전한 식품 보관이 가능
유한킴벌리가 여름철 생리대 시장을 겨냥해 쿨링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를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된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의 성공에 힘입어 생리대 라인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여름 소비자 수요 공략에 나섰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점점 더워지는 여름철 생리대 사용 시 피부 자극과 불쾌감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라며 “신제품은 쿨링시트와 강력한 흡수력, 소취 기능까지 갖춘 프리미엄 여름 생리대로, 여름뿐 아니라 연중 내내 쾌적함을 원하는 고객층을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는 일반 패드형과 입는 오버나이트형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자연 유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세계적인 디저트 장인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해 프리미엄 디저트 6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GS25는 치즈케이크 2종과 크림샌드위치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GS25는 편의점 디저트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서용상 파티시에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베이커리 브랜드 ‘밀레앙(Mille & Un)’을 운영하며, ‘파리 일드프랑스 베스트 플랑 2023’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제과 명인이다. 이번 제품 개발에는 단순한 레
풀무원의 미국법인 풀무원USA가 4월 지구의 달(Earth Month)을 맞아 현지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를 알리기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을 전개한다.풀무원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서 K-푸드 열풍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USA는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주요 식물성 지향 제품에 지구의 달을 기념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캠페인 웹사이트에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출연한 홍보영상을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선다"라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풀무원USA는 두부, 김치 등 주요 제품 13종
아성다이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원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홈 가드닝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씨앗, 원예용 흙, 원예소품 등 약 17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비빔밥 재료인 적상추, 시금치, 당근 씨앗으로 구성된 ‘씨앗으로 요리하기 비빔밥’ 세트가 있다. 수확의 즐거움은 물론 요리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한다. ‘베란다 텃밭 2종 씨앗 세트(꽈리고추 & 청양고추)’는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재배가 가능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수레국화 & 유채꽃 씨앗 세트’는 꽃병이나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고 관리도 쉬워 실내 가드닝 입문자에게 인기가 예상된다.식물 특성에 따라
맥도날드가 기존 대표 메뉴에 패티를 한 장 추가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더블 1955 버거’와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을 재출시했다.‘더블 1955 버거’는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메뉴 ‘1955 버거’에 두툼한 순 쇠고기 패티를 하나 더해, 풍성한 고기 맛과 강한 포만감을 제공한다. 고소한 1955 특제 소스, 그릴드 어니언,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며, 미국 정통 오리지널 버거의 맛을 두 배로 살려냈다.함께 출시된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기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인기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콤한 닭가슴살 패티를 두 장 사용해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쌀가루 크럼블로 바삭함을
스타벅스 코리아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헬로 키티’와의 협업 상품을 다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오늘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MD’ 총 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직후 완판되며 화제를 모은 헬로 키티 MD 4종에 신상품 3종을 추가한 구성이다.스타벅스와 헬로 키티의 협업은 헬로 키티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당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13개국에 순차적으로 소개됐다. 국내에서는 상품 출시 당일 대부분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해 이번 ‘스타벅스 버디위크’ 행사에 맞춰 해당 상품을 온라인
해태제과가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신제품 스낵 ‘구운고구마’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산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스틱형 과자로, 고구마의 건강한 단맛과 담백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라고 밝혔다.‘구운고구마’는 기존의 바삭한 스틱과자와 달리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국산 자색고구마를 분말 형태로 반죽에 사용했으며, 과자 겉면뿐만 아니라 속까지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재출시했던 ‘함흥비빔면’의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는 총 8만개 한정으로, 올해 3월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오뚜기 함흥비빔면은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다가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한정 판매된 후 단종됐다. 그러나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2024년 6월 다시 출시되었으며, 올해를 끝으로 마지막 판매에 들어간다.이 제품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매콤하고 고소한 양념을 사용했으며,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다양한 고명을 더해 씹는 맛을 풍부하게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3월 한 달간 진행한 ‘카페25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4월에도 해당 행사를 연장한다고 밝혔다.GS25는 3월 동안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 제품을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할인 판매했다. 이 기간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은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 국제 생두 가격 상승과 프랜차이즈 커피값 인상 흐름 속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카페25의 커피가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것으로 풀이된다.특히 2030 세대의 소비가 두드러졌다. 이번 행사 제품 매출에서 2030 고객의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122.7% 증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