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최경천 상임이사가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서울우유 관계자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 주관하는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은 저출산, 고령화 등으로 인한 인구 감소 및 인구 구조 변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라며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다음 릴레이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인구문제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고 설명했다.최경천 상임이사는 이디야커피 조규동 대표이사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는 동서식품 김광수 대표이사를 지목했다.서울우유는 현재 모든 임직원이 일과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의 반려동물 브랜드 포포몽(PAW-PAW MOMG)은 반려동물 전용 발 세정 티슈 ‘산책 후엔 발티슈’를 출시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포포몽은 스킨케어, 플러셔블, 고양이 전용 티슈 등 반려인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누적 판매량 36만 개를 돌파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반려인들의 긍정적인 반응과 높은 실사용 만족도를 기반으로 이번에는 반려견을 위한 발 전용 세정 티슈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신제품 ‘산책 후엔 발티슈’는 산책 후 강아지 발에 묻은 먼지와 이물질을 물 없이 간편하게 닦아낼 수 있는 발 전용 티슈로, 세정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제품에는 반려동물
생활공작소가 여름철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에어컨 탈취제’를 새롭게 선보였다.생활공작소는 이번 신제품이 암모니아 탈취 테스트를 완료해 99% 이상의 강력한 탈취 효과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에어컨을 분해할 필요 없이 송풍구나 냉각핀에 직접 분사하기만 하면 곰팡이와 세균으로 인한 악취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어 사용 편의성이 높다는 설명이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인공적인 향 대신 편백 오일이 함유된 피톤치드 향으로 사용 후에도 은은한 잔향이 남아 상쾌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며 “인화성 가스 무첨가,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금속 부식 테스트도 완료해 에어컨 냉각
스타벅스 코리아가 다가오는 장마철을 대비할 수 있는 ‘스타벅스 우산 세트’를 2차 출시한다고 밝혔다.스타벅스 관계자는 "6월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우산 세트’는 스타벅스 로고가 새겨진 투명 우산 1개와 스타벅스 인기 음료 1잔이 한 세트로 구성되었으며 음료 5종과 우산 3종 중 고객의 취향에 따라 각각 선택할 수 있다"고 밝혔다.이번 우산 세트는 기존 우산 세트 음료인 콜드 브루, 스타벅스 딸기 라떼,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 3종에 베르가못 콜드 브루, 더블 머스캣 블렌디드를 더한 총 5종의 음료와 Tall 사이즈 2종, Short 사이즈 1종 등 3종의 우산으로 구성된다.모든 우산은 반자동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게 여닫
오늘의집이 두 번째 오리지널 브랜드 '코브(COVE)'를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회사 관계자는 "코브는 침대 위의 모든 순간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오늘의집의 패브릭 브랜드"라며 "바다가 작은 만을 품듯 고객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을 선사하는 브랜드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설명했다.코브는 '잠들기 전 2시간을 담아내는 패브릭'을 콘셉트로, 이불 속에서 영화를 보고 책을 읽는 등 회복의 시간을 함께하는 패브릭 상품들을 제안한다.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플러피에어 트래블 필로우, 이지웨어 파자마, 쯔누가 여름침구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플러피에어 트래블 필로우'는 여행, 출장, 캠핑 등 낯선 곳에서도 곁에 둘 수
동서식품이 신제품 '동서 애사비 콤부차' 3종을 출시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웰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콤부차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점에 주목해 30년 이상 쌓아온 차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동서 애사비 콤부차 레몬 라임', '동서 애사비 콤부차 피치 패션프룻', '동서 애사비 콤부차 파인애플 망고' 등 총 3종이다.동서식품에 따르면 애사비 콤부차는 국내산 현미와 하동산 녹차로 만든 콤부차 분말에 국내산 사과를 발효시킨 애플사이다비니거를 더해 신맛과 단맛의 균형을 맞추고, 진하고 풍부한 과즙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리온은 ‘꼬북칩 카라멜팝콘맛’과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두 브랜드가 만나, 쇼핑의 설렘과 간식의 달콤함을 더한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전했다.이번 이벤트는 6월 9일부터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해당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4만 개 한정으로 ‘꼬북칩 카라멜팝콘맛’을 소진 시까지 무료로 증정한다.협업을 통해 선보이는 한정판 패키지도 주목받고 있다. 꼬북칩 캐릭터 ‘꼬북이’가 스트라이프 셔츠와 카
오리온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라두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에디션은 라두 캐릭터를 활용해 제주도의 청정 수자원인 용암해수를 보다 친숙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오리온은 아이와 부모가 물을 보다 즐겁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캐릭터 중심의 디자인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라두 에디션에는 해녀복을 입은 라두, 유채꽃밭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라두, 감귤농장에서 수확을 돕는 라두 등 제주 고유의 풍경과 문화를 담아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제품 용량은 330ml로 구성돼,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며 학교나 야외 활동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닥터유 제주용암수 라두 에디션은 닥터
한솥도시락은 6월 3일 제21대 대통령 선거일에 맞춰 아동복지시설 혜심원에 도시락을 후원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이번 도시락 지원은 선거 당일 혜심원이 투표소로 지정되면서 시설 내 식당 이용이 제한됨에 따라, 아동들의 식사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으로 결정됐다. 한솥도시락 측은 “국가 공공 기능 수행 과정에서 발생한 복지 공백을 민간 기업의 사회공헌으로 보완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후원된 도시락은 아동들이 선호하는 인기 메뉴로 구성됐다. 치킨마요, 참치마요, 스팸마요 등 마요 시리즈 3종과 부대찌개, 김치찌개, 시골제육 두부강된장 비빔밥, 제육야채 감초고추장 비빔밥 등 총 7종이 제공됐다.한솥도시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시(Beaverton)에 'BBQ 비버튼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BBQ는 포틀랜드 다운타운점과 사우스이스트 포틀랜드점까지 포함해 오리건주에서 총 3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BBQ 관계자는 "비버튼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Nike) 본사가 위치한 지역으로, 반도체 등 IT 기업이 밀집한 '실리콘 포레스트'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정적인 주거 환경과 높은 중산층 비율, 주정부의 적극적인 투자 유치 정책 등이 맞물려 외식 소비가 활발한 지역"이라며 "특히 아시아 음식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치안이 안정적이어서 야간 외식 수요도 풍부하
남양유업이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전국 단위의 친환경 활동을 확대한다고 오늘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올해는 특히 지역사회, 정부·민간 기관, 학교 등 다양한 주체와 협업해 생물다양성 보존, 자원 순환, 환경 교육 등 일상 속 변화를 이끄는 ESG 활동을 전방위로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올해부터 전국 생산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 생태계 보호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지난 5월에는 천안공장이 천안시와 함께 ‘하천가꾸기 사업’에 참여해 공장 인근 원성천과 승천천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이보다 앞선 4월에는 경주공장이 ‘2025 경주 생태계 교란 유해 외래어종 잡기 대회’에 동참해, 토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PB(자체 브랜드) 상품 라인업 확대의 일환으로 즉석밥 신제품 ‘혜자백미밥’을 출시했다.GS리테일 관계자는 “‘혜자백미밥’은 210g 용량에 개당 가격이 1,000원으로, 동일 용량의 메가 브랜드 즉석밥 대비 52%(약 1,100원) 이상 저렴한 수준”이라며 “업계 최저가 가격대를 실현했다”고 설명했다.이어 “GS25는 1,000원이라는 가격을 기준으로 역개발 방식을 적용해 제품 기획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가격 경쟁력 확보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가격은 낮췄지만 품질은 고급화했다. GS25는 ‘혜자백미밥’에 선별된 100% 국내산 쌀을 사용하고, 최적의 수분 배합 공정을 적용해 갓 지은 밥 수준의 식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 손정현)는 국내 진출 25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성장 과정과 파트너(임직원), 고객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공식 브랜드 북을 출간했다.이번 브랜드 북은 ‘작은 원두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제목으로, 총 173페이지 분량에 걸쳐 커피 헤리티지, 제품, 매장, 파트너, 고객, 지역사회 활동 등 총 8개의 목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비매품으로 제작되었으며,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 일정 수량이 비치되어 매장을 방문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다.책의 도입부에서는 스타벅스 코리아가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였던 다양한 사례들을 비롯해 업계 선도 배경, 의미 있는 데이터 기록 등을 통해 지난 25년간
홈플러스는 머신러닝 기반 광고 기술 선도 기업인 몰로코(Moloco)와 ‘리테일 미디어 광고 사업’을 위한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계약은 홈플러스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RMN) 구축을 통해 자사 플랫폼 내 광고 생태계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유통사가 고객 구매 여정을 기반으로 자사 플랫폼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시스템이다.홈플러스 관계자는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는 광고주에게는 구매 시점에 맞춘 타깃 광고로 높은 효과를 제공하고, 유통사에는 광고 수익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효율적인 광고 서비스”라고 설명했다.이와
㈜오뚜기가 자사 프리미엄 짜장라면 제품인 ‘짜슐랭’의 새로운 TV 광고 모델로 방송인 추성훈을 발탁했다고 밝혔다.오뚜기 관계자는 “짜슐랭의 제품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고급스럽고 진한 인상을 지닌 추성훈을 모델로 선정했다”라며 “광고는 고급스러운 톤 앤 매너를 기반으로 유쾌한 반전을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이번 광고에서는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진한 맛과 깊은 풍미를 ‘KICK’이라는 메시지로 표현했다. 이는 격투기의 발차기 ‘킥’과 강렬한 맛의 ‘킥’을 중의적으로 활용한 것으로, 추성훈 특유의 카리스마와 코믹한 연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전달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광고 촬영 현장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지난 5월 30일, 세종시에 ‘패밀리 프렌들리(Family Friendly)’ 콘셉트를 적용한 신규 매장 ‘세종예술의전당점’을 개점했다고 밝혔다.총 172석 규모로 조성된 이번 매장은 가족 단위 방문객의 니즈를 반영해 공간 구성 전반을 새롭게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측은 “남녀노소 누구나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커뮤니티형 매장으로 설계했다”라고 설명했다.1층 공간은 유모차 이동이 용이한 넓은 동선과 다인석 좌석으로 구성되었으며,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문화예술 관련 서적 200여권이 비치됐다. 수유 공간, 고정형 기저귀 교환대, 유아 전용 식기 등을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에 스타벅스의 12번째 스페셜 스토어이자 전통시장 내 두 번째 매장인 ‘광장마켓점’을 새롭게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매장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대한민국 최초의 상설시장인 광장시장의 전통성과 문화적 가치를 조화롭게 반영한 특화 콘셉트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스타벅스는 광장시장이 지닌 고유한 정서와 미감을 담아내는 동시에,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해당 매장을 스페셜 스토어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광장마켓점은 ‘시간을 추출하는 커피상회’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100년의 시간을 블렌딩하듯 광장시장의 역사와 스타벅스의 감성을 융합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다가오는 6월 11일 세계 놀이의 날을 맞아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어린이들이 가장 원하는 활동으로 ‘선물’이 아닌 ‘가족 여행’을 꼽았다고 밝혔다.이번 조사는 2025년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어린이날 시즌 기간 중 레고랜드를 방문한 어린이들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됐으며, 5세 이상 어린이 총 1,021명이 참여했다.조사 결과, 어린이날에 하고 싶은 활동으로는 ‘가족 여행’이 52.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놀이공원에서 놀이기구 타기’가 21.6%, ‘특별한 선물 받기’는 16.3%를 기록했다. 이는 단순한 물질적 선물보다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의 가치를 더 중시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난 결과
오리온이 감자칩 브랜드 ‘예감’에 전용 소스를 더한 신제품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찍먹 예감 갈릭청양마요소스맛’ 2종을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제품은 감자칩을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콘셉트를 강화한 것으로, 기존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과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 등의 인기와 소비자 호응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오리온 측은 예감과 가장 조화로운 소스 조합을 찾기 위해 기호성과 맛의 조화를 고려해 제품 개발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예감 치즈그라탕맛’ 칩에 고소하면서도 이국적인 풍미를 지닌 치폴레마요 소스를 더해 새로운 맛을 구현했다. ‘찍먹 예감 갈릭
세븐일레븐은 일본 도쿠시마 지역의 대표 음식인 ‘도쿠시마 라면’을 한국식 컵라면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도쿠시마 라면은 간장과 돼지뼈를 우려낸 진한 국물에 날계란을 올린 것이 특징으로, 일본 도쿠시마현 주민들 사이에서 소울푸드로 불리는 메뉴다. 이번 상품은 이스타항공, 하림과 협업해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까지 약 1년간 공동으로 개발한 결과물이다.이번에 선보인 도쿠시마 라면은 간장 베이스의 쇼유 라면과 돈육 베이스의 돈코츠 라면 요소를 동시에 담고 있으며, 별도로 동봉된 계란 블록으로 현지 스타일의 맛을 살렸다. 특히 도쿠시마현의 특산물인 청귤 소스도 함께 제공돼 일본식 라멘 특유의 감칠맛과 상큼함을 동시에 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