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가 인수합병(M&A) 과정에서 자사 기업가치를 직접 밝히며 시장의 관심을 끌고 있다. 홈플러스는 오늘(8일), 자사 전체 기업가치는 7조 원에 달하지만, 실제 인수에 필요한 금액은 이보다 훨씬 낮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자사의 총자산은 약 6조 8,500억 원, 부채는 2조 9,000억 원이며 순자산은 4조 원 규모"라며, "브랜드 가치, 사업의 지속 가능성, 부동산 자산 등을 반영할 경우 전체 기업가치는 약 7조 원 수준으로 평가된다"고 밝혔다. 이 수치는 서울회생법원이 지정한 조사위원 삼일회계법인이 제출한 보고서를 근거로 한 것이다.특히 대주주인 MBK파트너스가 보통주 투자에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의 모델인 그룹 에스파(aespa)의 카리나가 '워터밤 서울 2025' 무대에 올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이번 행사는 지난 7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행사 기간 내내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현장은 관객들의 열기로 가득했다"고 전하며, "카리나는 이튿날인 7월 5일(토) 무대에 올라 스프라이트처럼 상쾌한 에너지를 관객들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날 카리나는 스프라이트 광고 콘셉트를 그대로 재현한 듯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메인 스테이지에 오른 그는 솔로곡 ‘업(Up)’을 시작으로 청량한 보이스와 파워풀한 댄스를 통해 무대를 압도하
풀무원이 건강을 고려한 식단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을 통해 고단백·고식이섬유 면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을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고단백 오트면’은 밀가루 함량을 줄이고 통곡물 귀리를 갈아 넣은 반죽으로 만든 냉장 사리면 제품이다. 초벌로 볶은 귀리를 곱게 갈아 면 반죽에 넣어 고소한 풍미와 함께 쫄깃하고 매끄러운 식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풀무원 관계자는 “신제품 ‘고단백 오트면’은 밀가루 면의 장점은 살리면서도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를 더해 영양을 강화했다”며 “특히 귀리를 볶은 뒤 갈아 넣어 고소하고 진한 풍미와 쫄깃함을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다.조리도 간편하다. 끓는 물에 2분간 삶기
아워홈이 프로야구단 한화이글스와 2025 시즌 연간 스폰서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기념해 대규모 오프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하며 본격적인 브랜드 홍보 활동에 돌입했다.아워홈은 이번 스폰서십을 통해 ‘Every bite feels like home(한 입 한 입이 집밥처럼 따뜻하게)’이라는 새로운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 회사 측은 2025 프로야구 시즌 동안 한화이글스 홈경기장에서 기업광고와 함께 프리미엄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광고도 병행할 계획이다.홈경기장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워홈의 인기 제품인 ‘바삭 카츠너겟’, ‘바삭 두부텐더’
배스킨라빈스가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음료 브랜드 ‘모구모구(Mogu Mogu)’와 협업한 ‘모구모구 블라스트’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모구모구 리치 블라스트, 모구모구 피치 블라스트로, 각각 상큼한 리치와 달콤한 복숭아의 풍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배스킨라빈스의 시원한 블라스트 음료에 쫀득한 식감의 나타데코코(코코넛 젤리)를 더해 여름철 갈증 해소에 적합한 청량감을 선사한다.‘모구모구 블라스트’는 Z세대와 알파세대를 아우르는 ‘잘파세대(1995~2010년생)’를 주요 타깃으로 기획됐다. 과일맛 음료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모구모구’를 배스킨라빈스 스타일로 재해석해 한층
교촌에프앤비㈜가 한식진흥원과 손잡고 한식 및 K-치킨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협약은 교촌치킨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한식과 K-치킨의 가치를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한 전략적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대표 치킨 브랜드인 교촌치킨이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한식과 K-치킨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체결됐다”고 설명했다.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 이전부터 다양한 협업을 이어왔다. 교촌치킨은 한식진흥원과 함께 외국인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와 전시회를 운영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특히 지난 3월과 6월에
쿠팡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국내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협약은 쿠팡과 코스포가 협력해 AI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고, 스타트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라며,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한다”라고 설명했다.협약의 핵심 중 하나인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쿠
치킨버거 전문 브랜드 맘스터치가 여름철 소비자 입맛 공략을 위해 새로운 메뉴 ‘WOW 스모크디럭스버거’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푸짐한 양과 스모키한 풍미를 앞세워, 합리적인 가격에 차별화된 맛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맘스터치 관계자는 “WOW 스모크디럭스버거는 ‘가성비 장인’으로 불리는 맘스터치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육각형 매력의 치킨버거”라며 “런치플레이션으로 점심 한 끼 가격이 1만원을 넘는 시대에 고객들에게 풍성한 양과 새로운 맛의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이 신메뉴는 맘스터치만의 스모키한 특제 소스와 부드럽고 촉촉한 치킨 패티,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균형 잡힌 감칠맛을 구현했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 ‘다이소몰’이 2025년 상반기를 결산하는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올해 상반기 동안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주요 상품을 엄선해 판매하며, 다이소몰의 판매량, 리뷰, 서비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한 ‘2025 다이소몰 상반기 결산 리포트’도 함께 공개된다.다이소몰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이용자 반응을 분석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며 “메이크업 신상 리뷰 이벤트, 출석 이벤트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했다”고 설명했다.7월 1일부터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뷰티’ 부문에서는
㈜오뚜기가 짜장라면 브랜드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짜슐랭은 2022년 4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개를 돌파한 인기 제품이다. 오뚜기 측은 올해 브랜드 론칭 3주년을 기념해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회사 관계자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진한 짜장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감칠맛을 강화해, 짜슐랭의 핵심 가치인 깊고 진한 풍미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또한 “면발의 경우도 기존보다 더욱 쫄깃하고 찰진 식감으로 구현해 짜장라면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덧붙였다.제품 외관도 새롭게 바뀌었다. 조리 이미지와 로고 테두리 등을 정돈해 시각적 완
농심이 미국 내 주요 군사기지에서 자사 대표 제품인 신라면을 정식 메뉴로 선보인다. 이번 조치는 텍사스주 엘패소에 위치한 미 육군 포트 블리스(Fort Bliss) 내 ‘CUPBOP’ 매장에서 시행되며, 농심은 이를 기점으로 미국 내 군사기지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포트 블리스는 약 17만 명의 상주 인원이 근무하는 미국 내 초대형 군사시설로, 한식 브랜드 CUPBOP이 운영하는 매장에서 신라면을 포함해 ‘신라면 툼바’, ‘순라면’ 등 총 3종의 라면 메뉴가 제공된다. 해당 메뉴는 즉석조리기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조리되며, 불고기, 제육볶음, 만두 등 다양한 한식 토핑을 추가해 K-푸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농심은 CUPBOP과의
이커머스 플랫폼 G마켓이 중소 셀러를 대상으로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공유하는 무료 컨설팅 프로그램 ‘상생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세계그룹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 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상생 방안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G마켓 관계자는 “온라인 셀러들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 대면 교육 컨설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상생교육’은 G마켓이 주최하는 온라인 판매 박람회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한 중소상공인 및 지역 생산자 중 사전 신청을 완료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오픈마켓 판매 전략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현장에서는 셀러 개
SSG닷컴이 자사 식품 전문몰인 ‘미식관’을 고객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추천 기능을 접목한 형태로 전면 개편했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개편의 핵심은 소통형 커뮤니티 기능 ‘미식로그’다. 고객은 미식로그를 통해 투표, 설문, 게시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성된 미식 이야기, 레시피 등 실생활 기반 콘텐츠가 상품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AI 분석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추천 기능 ‘다이나믹 메시지’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이 최근 본 상품이나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품의 가격 변동이 있을 경우 알림을 전송하고, 상품 열람 및 구매 기록을 바탕으로 개인 맞춤
애경산업이 자사의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을 통해 구취 개선과 충치 예방에 집중한 기능성 치약 ‘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을 새롭게 선보였다.신제품은 구취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으로, 1회 사용만으로도 황화수소 96.7%, 메틸머캅탄 97.1%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애경산업은 설명했다. 두 성분은 대표적인 구취 유발 물질로 알려져 있다.또한, 해당 제품은 1,450ppm의 고불소 처방을 적용해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잇몸 질환 및 충치의 원인균인 진지발리스균과 뮤탄스균을 각각 87.4%, 89.9% 복합 억제하는 효과도 검증되었다.2080 덴티리프 구취케어 치약은 녹차, 유칼립투스, 캐모마일 등 허브
편의점 CU가 오늘(30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현금 사용 감소와 간편결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CU 관계자는 “현금 사용은 줄고 있지만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4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 평균 이용 건수는 3317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으며, 이용 금액도 1조 1664억 원으로 1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가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조각 과일의 선도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자체 기술 ‘프레쉬 L(Fresh L)’을 개발해 오늘(30일)부터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신선품질혁신센터, 품질관리팀, 과일팀 MD 등 사내 전문가들이 협업해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기존에는 사과나 배처럼 갈변이 쉬운 과일의 표면에 비타민C 성분 기반의 선도 유지제를 처리해 신선도를 유지했지만, 이 방법은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인 반면, 산미가 강해 원재료의 맛을 해치는 단점이 있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갈변 억제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산미는 줄인 기술을 개발하게 됐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K-POP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자전적인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룹은 현재 첫 번째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4일에는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며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배스킨라빈스 측은 “르세라핌이 지닌 자신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당사 브랜드의 방향성과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
CJ프레시웨이는 오는 7월부터 방영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서초동’과 연계해 전국 40여 개 급식장에서 테마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드라마 속 인물과 회식 장면에서 영감을 받은 여섯 가지 테마 메뉴로 구성되며, 매주 다른 콘셉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하루 평균 약 5만식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급식 현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일부 사업장에서는 등장인물의 특징을 반영한 스페셜 음료를 사내 카페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배우 사인 포스터 증정 등의 현장 이벤트도 병행해 임직원의 참여와 콘텐츠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달콤함과 매운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스와이시는 단어 ‘sweet(달콤한)’과 ‘spicy(매운)’의 합성어로, 단맛과 매운맛을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조어다.던킨의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는 멕시칸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치폴레 소스를 활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풍미를 담아냈다. 특히 부드러운 식감의 소프트 번에 풍미가 살아 있는 닭다리살 치킨 패티, 멕시칸 치폴레 소스, 고소한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사 PB라면 브랜드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으로, 국물 없는 라면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내세워 시장 확대를 노린다는 계획이다.GS25의 라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돌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기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고소한 치즈를 더해 볶음면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GS리테일은 제품 기획에 앞서 고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