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9 11:50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국제 강아지의 날(3월 23일)을 맞아 '해피퍼피(Happy Puppy) 세계 강아지 에디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이번 에디션은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헤지스의 아이코닉 카라 티셔츠에 브랜드 심볼 대신 각국을 대표하는 강아지들의 자수를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LF 관계자는 "한국의 삽살개, 중국의 차우차우, 영국의 골든리트리버, 프랑스의 비숑 등 주요 글로벌 국가들의 대표 견종이 디자인에 반영되어 헤지스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했다"라고 말했다.컬렉션은 고급스러운 네이비 컬러로 제작되어 국적, 성별, 연령대에 관계없이 누구나 스타일리시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2025.03.19 10:09
LG생활건강이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를 통해 소비자 맞춤형 쿠션 파운데이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0.5호 단위로 세분화된 색상과 두 가지 커버력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자신의 피부톤에 정확히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기존 쿠션 컬러 체계에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는 호수를 찾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신제품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 제품은 21호를 기준으로 19호, 20.5호, 21호, 21.5호, 22.5호 등 반 톤 단위로 컬러를 세분화했다. 회사 측은 "몇 년간 사용해온 21호가 갑자기 뜨는 느낌이 들고 23호는 너무 어두워 고2025.03.19 09:57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패션업계 최초의 ESG 캠페인 '패션 임팩트 챌린지(Fashion Impact Challenge)'를 올해로 3회째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패션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코오롱FnC 관계자는 "패션 임팩트 챌린지는 순환 패션이라는 개념을 MZ세대가 쉽게 이해하고 직접 아이디어 참여를 통해 확산하도록 202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ESG 캠페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첫 해인 2023년에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ESG 패션 솔루션 토너먼트를, 2024년에는 글로벌 숏폼 공모전을 진행하며 순환패션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라고 덧붙였다.올해 3회를 맞는2025.03.17 11:13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SPAO)가 공식 온라인몰 '스파오닷컴'을 전면 개편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번 개편은 사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 복종별 카테고리에서 성별 카테고리로의 전환"이라고 밝혔다. 스파오는 메인 페이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해 성별, 키즈, 컬레버레이션 등 새로운 기준으로 콘텐츠를 큐레이션하는 방식으로 변경했다. 이는 SPA 브랜드 특성상 광범위한 상품 카테고리를 보유하고 있어 검색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의 한계를 극복하기2025.03.17 10:01
AHC가 글로벌 솔로 아티스트 태민을 새로운 마스터즈 선케어 앰배서더로 발탁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그룹 샤이니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로 활동 중인 태민은 국내외에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한 월드스타다. 최근 첫 솔로 월드투어 '이페머럴 게이즈(Ephemeral Gaze)'의 미주, 중남미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재 유럽 투어를 진행 중이다.AHC 관계자는 태민의 앰배서더 선정 배경에 대해 "데뷔 이후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온 아티스트로서의 태도와 철저한 자기관리가 돋보인다"라고 설명했다. "태민은 소년미를 유지하는 동안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실내에서도 선크림을 습관적으로 바르는 꼼꼼한 피부 관리 루틴2025.03.17 09:51
무신사의 최근 분석 결과에 따르면, 올해 초 슬림 넥타이 시장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패션 액세서리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무신사가 1~2월 상품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넥타이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성장했으며, 특히 슬림 타이 거래액은 140% 증가해 2.4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무신사 관계자는 "타이의 폭이 좁을수록 미니멀하고 모던한 무드가 돋보여 캐주얼 웨어와 매치하기 좋다는 점이 슬림타이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라고 설명했다.이러한 인기는 무신사의 월간 랭킹에서도 확인됐다. 2월 월간 랭킹에서 인기 패션 액세서리 30위 중 11개가 넥타이 제품으로 집계됐다. 아노블리어의 '워렌 슬림 타2025.03.14 14:32
무신사가 중국과 홍콩의 대형 유통그룹 바이어들을 맞이해 글로벌 유통 채널 확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지난 12일 중국과 홍콩을 포함한 대형 유통그룹 소속 바이어들이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무신사 성수 N1 본사를 방문했다"라며 "이번 방한 바이어 모임은 바이셩(Parkson), 링잔(Link Reit), 인리(Incity), 인타이(Intime), 타이구리(Taikoo Li) 등 현지 최대 규모 백화점과 쇼핑몰 등 8개 유통 대기업에서 브랜드 매입을 총괄하는 부사장급 임원 13명으로 구성됐다"라고 말했다.바이어단은 무신사 본사에서 경영진과 비즈니스 부문별 리더들을 만나 현재 진행 중인 패션 사업 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히, 무2025.03.14 12:13
러쉬코리아는 베스트셀러 제품의 향을 담은 '커뮤니티 보디 스크럽' 5종을 선보인다고 지난 13일 밝혔다.러쉬는 2018년부터 인기 제품이나 상징적인 제품의 향을 새로운 제품군으로 재해석하는 '커뮤니티 라인'을 지속적으로 출시해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디 스크럽 라인은 미세한 설탕 입자와 버터, 오일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피부에 부담을 최소화한 스크럽 효과를 제공한다.신제품은 '카마', '포쉬 초콜릿', '더 컴포터', '보태노맨시', '크리미 캔디'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카마' 보디 스크럽은 1995년 러쉬 공동 창립자 마크 콘스탄틴이 처음 선보인 향수의 향을 담아 오렌지와 파출리 오일의 이국적이고 활기찬 허브 향이 특징이다.'2025.03.14 12:07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이 패션·뷰티 분야 소상공인 300개사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성장을 지원하는 대규모 육성 프로그램을 시작했다.롯데온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협력해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의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온라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부 주도 사업의 일환이다.롯데온 관계자는 "패션 및 뷰티 카테고리에서 이미 확보한 높은 시장 점유율과 지난해 7월 신설한 패션실·뷰티실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이번 육성 프로그램은 총 3단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1단2025.03.14 10:45
AHC가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온 가족의 피부를 보호하는 '마스터즈 하이퍼 마일드 리페어 선스틱'을 오는 16일 홈쇼핑 채널을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은 8년 연속 선스틱 부문 1위를 차지한 AHC의 선케어 기술력을 집약했다.신제품은 SPF 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하면서도 민감한 피부를 위한 순한 케어와 손상된 피부 장벽 회복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UVA와 UVB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 미세먼지, 황사, 꽃가루, 열기 등 다양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멀티 생활 프로텍션' 기능을 탑재했다.AHC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7하이퍼 마일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 시2025.03.13 11:40
무신사가 국내 주요 패션 시험·인증 전문기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완성했다. 최근 FITI시험연구원과 '건강한 패션 생태계를 위한 제품 품질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국내 3대 의류 시험·인증·분석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한 것이다.FITI시험연구원은 1965년 설립된 KOLAS(한국인정기구) 인정 제1호 국제 공인 시험기관으로, 섬유패션, 소비재, 생활화학제품, 모빌리티 등의 시험 검사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연구원 본원에서 진행됐다.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무신사와 FITI시험연구원은 국내외 패션 상품에 대한 시험·검사·인증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라며 "무신사2025.03.13 09:39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신세계백화점 주요 지점에서 '브랜드 데이' 행사를 개최하며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올해 첫 주자로 인기 브랜드 '시야쥬'를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W컨셉 측은 "브랜드 데이는 당사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하는 스몰 팝업스토어 형태의 행사"라며 "신규 컬렉션 출시 등 브랜드 이벤트에 맞춰 오프라인 전용 특별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입점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와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이번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대구점, 센텀시티점 내 W컨셉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지역 소비자들에게 온라인을 넘어선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2025.03.12 12:13
29CM에서 올봄 트렌드인 '필터리스 메이크업' 아이템이 주목받으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판매가 급증했다.필터리스 메이크업은 소셜미디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도한 필터 효과를 배제하고, 피부 본연의 결과 개성을 살리는 화장법이다. 진한 화장 대신 가벼운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29CM가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프라이머, 비비크림, 파운데이션, 쿠션 등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특히 메이크업의 첫 단계에서 사용되는 톤업크림, 프라이머, 베이스 프렙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연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