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17 09:46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가 이탈리아의 클래식한 분위기를 담은 2025년 봄 컬렉션을 선보였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예술과 패션의 중심지인 피렌체의 유서 깊은 아틀리에에서 영감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마에스트로의 정교한 패턴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프트 테일러링을 중심으로, 섬세한 작업이 이루어지는 아틀리에의 분위기를 담아 우아한 실루엣을 제안한다"라고 설명했다.이번 컬렉션의 핵심인 수트는 제냐의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실루엣을 동시에 구현했다. 패드와 부자재를 최소화해 경량감과 활동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결혼식 등 격식 있는2025.02.17 09:43
스포츠웨어 브랜드 널디(NERDY)가 2025년 봄/여름(SS) 시즌을 위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였다. 에이피알은 널디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이번 시즌 전체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시즌은 '스포템포러리(Sportemporary)'라는 키워드 아래 널디의 스포티한 비주얼과 컨템포러리 감성을 동시에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월 선공개한 트랙 라인업에 이어 이번 전체 컬렉션에서도 클래식과 캐주얼을 아우르는 널디의 디자인적 해석을 표현했다"라고 덧붙였다.25SS 컬렉션은 다양성과 활용도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트랙 수트, 윈드브레이커 등 캐주얼한 아이템부터 스웻셔츠, 데님 셔츠, 스커트2025.02.17 09:17
이랜드월드의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지난 14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이는 브랜드의 성장세와 지역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스파오키즈가 지난해 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매년 2배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아동 매출 전국 2위를 기록 중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입점으로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라고 설명했다.이번 매장은 지난해 8월 동일 지점에서 운영된 팝업스토어의 성공을 바탕으로 확장 오픈되었다. 스파오키즈는 이번 매장에서 브랜드의 강점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위한 특화존을 구성, 모든 IP 협업 상품을 한 곳에서 볼2025.02.14 16:26
뉴욕의 럭셔리 브랜드 코치(Coach)가 도시의 활기찬 정신을 담아낸 새로운 스니커즈 라인 '소호 스니커즈'를 선보였다. 이번 출시는 브랜드의 전통적 가치와 현대적 감각의 조화를 추구하는 코치의 최근 전략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소호 스니커즈는 2025년 봄 컬렉션 런웨이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코치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스튜어트 베버스는 "소호 스니커즈는 뉴욕의 역동적이고 활기찬 정신을 그대로 담아냈다"라고 밝혔다. 그는 "오늘날 젊은 세대가 전통적인 럭셔리의 개념을 탐구하고 재정의하는 방식, 그리고 이들이 스타일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의 크로스2025.02.14 11:37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들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의 유망주와 손을 잡았다. LF는 자사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가 KLPGA 소속 유효주(27, 두산건설 We've) 선수와 공식 의류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유 선수는 2025년 한 해 동안 두 브랜드의 의류를 착용하고 국내외 주요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LF 관계자는 "헤지스골프와 닥스골프는 퍼포먼스에 특화된 기능성 의류 후원을 통해 유효주 선수의 역동적인 플레이를 완벽하게 지원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골프 전문 브랜드로서의 진정성 있는 DNA를 강조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양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격2025.02.14 11:31
안다르가 일본 프리미엄 백화점 '이세탄 신주쿠 본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가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해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안다르는 고소득 국가 중심의 해외 진출 전략의 일환으로 지난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이세탄 신주쿠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안다르의 올해 첫 글로벌 팝업스토어로 일본 내 매출 상위권 백화점들을 모두 아우르는 성과를 거뒀다.이세탄 백화점은 일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최고급 유통 채널로 알려져 있다. 한 유통 전문가는 "이세탄에서의 성공적인 팝업 운영은 안다르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향후 일본 시장 확장의 중2025.02.14 11:17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자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여행용품 전문 브랜드 '로우로우(ROWROW)'와 손잡고 새로운 여행용 캐리어 라인을 출시했다.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지난 12일 로우로우와 협업한 '알 트렁크 라이트' 6종을 선보였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로우로우는 뛰어난 품질과 기능성으로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로, 국내외 여러 기업들과 협업 경험이 풍부하다"라고 덧붙였다.이번 컬래버레이션 제품은 크기에 따라 두 가지로 나뉜다. 37리터(L) 용량의 20인치 캐리어와 72L 용량의 27인치 캐리어다. 두 제품 모두 로우로우의 상징인 T자 모양 핸들과 저소음 바퀴 등 브랜드의 특징적 요소를 포함2025.02.14 09:35
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영국 왕실에서 영감을 받은 2025년 봄/여름(SS) '로열 브리티시' 컬렉션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전통과 격식을 중시하는 영국 왕실의 세련되고 기품 있는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LF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전 세계 패션 애호가들이 주목하는 영국의 로열 패밀리에서 영감을 받았다"라며 "영국 왕실은 국가 행사와 공식 연회 등 어디서나 세련되고 기품 있는 옷차림을 유지해왔다"라고 전했다.약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닥스는 영국 왕실의 '로얄 워런트'를 획득한 브랜드로, 우수한 품질과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명성을 쌓아왔다. 회사 측은 고급 포멀 웨어에 대한 고2025.02.13 18:00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가 '25 FW 글로벌 수주회'를 개최했다고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부터 시작해 4회째를 맞는다.브랜드엑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수주회에는 일본, 중국, 대만 법인의 주요 관계자들과 중국 YY스포츠, 인도네시아, 몽골 관계사에서 50여명이 참석했다. 오는 1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액티브, 에센셜, 애슬레저, 골프, 슈즈, 액세서리 등 6개 카테고리에서 약 1,260종(SKU 기준)의 제품이 소개됐다.올해 가을/겨울(FW) 제품은 각 카테고리별로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리버서블, 디테쳐블 등 실용성과 기능성에 중점을 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특히 하반기에 1602025.02.13 16:15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간절기 착용에 적합한 여성용 후디 다운 자켓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경량성과 기능성, 스타일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지 튜브 다운 후디 우먼 재킷'으로 명명된 이 제품은 겨울철 이너 자켓부터 봄철 아우터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레드페이스 측은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 부담을 줄이고자 활용도 높은 자켓을 기획했다"라고 밝혔다.이 자켓은 레드페이스의 독자적인 기술인 '이엑스 튜브 라이트'를 적용해 기능성을 높였다. 이 기술은 심리스 공법을 활용해 봉제선에서 다운이 새어나오는 것을 방지하며 뛰어난 방풍 기능과 내구성을 제공한다.스타일 면2025.02.12 12:26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간절기 스타일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성 아웃도어 자켓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파워 테크 다운 재킷'은 아웃도어 활동부터 일상적인 착용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다목적 자켓이다. 레드페이스 측은 이 제품이 경량 다운과 헤비 다운의 중간 정도 무게로, 현재부터 봄철까지 착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밝혔다.디자인 측면에서 이 자켓은 골반까지 내려오는 기장으로 다양한 하의와의 조화를 고려했다. 전면부의 긴 사선형 패턴과 팔 부분의 짧은 일자형 튜브 패턴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자켓 전면 중앙의 사선 절개는 디자인적 포인트를 더했다.기능성 면에서도 주목할 만한2025.02.12 12:14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K-팝 스타 로제와 협업한 '스피드캣' 스니커즈의 새로운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푸마의 아이코닉한 스니커즈 라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브랜드의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보인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화보는 클래식한 실내 공간을 배경으로 촬영되었다. 로제는 핑크 블러쉬 컬러의 스피드캣을 착용하고 있으며, 푸마의 스포츠 저지 스타일 의류와 아카이브 그립 백 등 액세서리를 매치해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이 캠페인은 지난해 12월 시작된 푸마와 로제의 '스피드캣' 글로벌 프로모션의 연장선상에 있다. 푸마 측은 "로제만의 자유로운 표현력으로2025.02.12 11:10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가 2025년 봄 시즌을 맞아 '프렌치테리' 컬렉션을 지난 11일 공개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해당 관계자는 "평범한 일상부터 가벼운 활동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고 덧붙였다.컬렉션의 대표 상품인 '오버핏 2-WAY 후드 집업'은 7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프렌치테리 원단에 특수 가공을 적용해 세탁 후에도 원단 변형이 적고, 정전기 방지 효과와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최근 유행하는 원마일웨어 트렌드에 맞춰 '와이드 스웨트팬츠'도 함께 선보인다. 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