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가 당 함량을 대폭 낮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딥앤로우(Deep&Low)'를 새롭게 선보이며 건강 지향 소비자층을 겨냥한 시장 공략에 나섰다.빙그레 측은 "딥앤로우는 '맛은 깊게 당은 낮게'라는 콘셉트로 당 함량을 줄이면서도 아이스크림 본연의 풍부한 맛을 깊게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저당 브랜드"라고 밝혔다. 이 신규 브랜드는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활용해 제품 100g당 당 함량을 5g 이하로 설계했다. 이는 소비자들이 당 섭취에 대한 부담 없이 아이스크림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딥앤로우'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는 아이스밀크바 2종인 '크런치초코바'와 '크런치커피바'가 출시됐다. 두 제품 모두 1개당 당
미국 최대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에서 한국의 매운맛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삼양식품이 세계적인 음악 축제와 손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삼양식품은 4월 11일부터 20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 인디오에서 개최되는 '코첼라' 페스티벌과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삼양식품은 페스티벌 내 핫소스와 라면 카테고리의 단독 파트너 지위를 확보했다.삼양식품 관계자는 "코첼라 행사장 내 인디오 센트럴 마켓 앞에 불닭 전용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라며 "방문객들이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불닭소스를 체험하고, 불닭소스와 페어링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으
홈플러스가 기업 회생 절차 개시로 일시 중단됐던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다. 이는 회생 절차 진행 중에도 협력업체와의 정상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조치로 해석된다.홈플러스는 현재 가용 현금 잔고가 3,090억원에 달하며, 3월 한 달간 영업활동을 통해 유입되는 순 현금 유입액이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예상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총 가용자금이 6,000억원을 상회하므로 일반상거래 채권을 지급하는 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6일부터 일반 상거래 채권에 대한 지급을 재개했으며 순차적으로 전액 변제할 예정"이라고 홈플러스 측은 전했다.앞서 지난 4일 오전 서울회생법원이 홈플러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어린이 건강을 고려한 프리미엄 액상 요구르트 시장에 새롭게 진출했다. 서울우유는 쎌바이오텍과 협업해 듀오락 유산균을 함유한 어린이 맞춤형 요구르트 '듀오안 얌얌'을 출시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건강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 간식 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어린이 간식 역시 맛은 물론, 영양까지 함께 챙긴 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신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듀오안 얌얌'은 단순한 맛 위주의 요구르트와 차별화된 영양 프로필을 갖추고 있다. 면역기능 강화에 필요한 아연과 뼈 건강을 지원하는 칼슘,
보온병 분야에서 세계적 명성을 쌓아온 써모스가 국내 키친웨어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써모스는 첫 시리즈로 '플라즈마·듀러블' 논스틱 프라이팬 10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써모스 관계자는 "글로벌 보온병 시장에서 인정받은 독보적 기술력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용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다"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된 프라이팬은 '플라즈마 논스틱 코팅'과 '듀러블 논스틱 코팅'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분되며, 총 3개 모델 10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써모스의 고유 논스틱 코팅 기술을 적용해 품질과 성능을 높였으며, 인덕션, 가스, 하이라이트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이 돋보인다.특히 내부 코팅에
프레시지가 부산의 명문 맛집 '해운대암소갈비집'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양사의 협업 제품은 2025년 1월 말 기준 누적 매출 400억원을 돌파하며 맛집 IP 사업의 대표적 성공 모델로 자리매김했다.김주형 대표가 이끄는 프레시지가 해운대암소갈비집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2021년은 유명 맛집의 밀키트 시장 진출이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시기였다. 프레시지 이현복 영업 본부장은 "초기에는 유명한 맛집일수록 레시피 공개와 품질 재현에 대한 우려가 컸다"라며 "해운대암소갈비집의 경우 수개월간의 설득 끝에 맛집 IP 사업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었다"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코
GS샵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의 10년 협업을 통해 약 830억원 규모의 경제 효과를 창출했다고 지난 6일 발표했다. 이는 지역 관광 활성화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성과다.GS리테일 관계자는 "2015년 오픈한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전라남도 관광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전라남도 기업들의 우수 상품을 발굴해 홈쇼핑 방송과 모바일 앱으로 판로를 지원하고 있다"라고 밝혔다.관광 분야에서 특히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GS샵은 2016년 아시아 최초 슬로 시티로 지정된 완도군 청산도 여행상품을 시작으로, 광양 매화마을, 강진군의 농촌체험 민박 프로그램인 '푸소(FU-SO)', 구례 산수유와 섬진강 벚꽃
프리드라이프가 최근 4년간 시니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전환 서비스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데이터는 2021년부터 2024년까지 50~74세 신규 가입 고객의 서비스 이용 패턴을 보여주는 것으로, 시니어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받고 있다.분석 결과에 따르면, 프리드라이프의 전체 신규 가입자 중 시니어 고객 비중이 매년 6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니어 가입자는 연평균 11%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프리드라이프 관계자는 "전체 전환 서비스 이용 고객 중 약 65%가 각종 투어 패키지 상품을 선택했으며, 자녀 혼인을 위한 웨딩 서비스와 건강가전 상품이 그 뒤를 이
매일유업이 국민 음료 브랜드 '피크닉'의 새로운 맛으로 '천도복숭아'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김선희 대표가 이끄는 매일유업은 198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0년 가까이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피크닉' 브랜드에 천도복숭아 맛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16년 단종됐던 복숭아맛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응해 7년 만에 재출시한 것이다.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당도가 높고 산미가 뛰어난 천도복숭아의 맛과 우유맛이 조화를 이룬 과채음료"라며 "실제 천도복숭아 퓨레를 함유해 과일 본연의 향긋한 과즙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피크닉 천도복숭아'는 240mL 용량의 멸
수협중앙회가 생산량 증가로 소비 부진에 직면한 가리비 어가를 돕기 위해 대규모 소비촉진 행사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어민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소비자에게는 품질 좋은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상생의 기회가 될 전망이다.수협중앙회는 지난 5일 국내 수산물 전문 온라인쇼핑몰 '수협쇼핑'을 통해 경남고성군수협에서 생산한 활가리비를 34~3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인 적용 시 활가리비는 13,000원에서 18,500원 사이의 1만원대에 무료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는 kg당 4천원대의 가격으로 시중가 대비 크게 저렴한 수준이다. 이번 특가 행사는 이달 26일까지 한정 진행된다.수협중앙회는 온라인 판매
쿠팡이 프리미엄 오픈형 이어폰 브랜드 샥즈(SHOKZ)의 신제품 '오픈핏 2'(OpenFit 2) T920 모델을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오는 12일까지 쿠팡에서만 독점 판매된다.샥즈의 오픈핏 2는 귀를 막지 않고도 소리를 전달하는 공기전도 기술이 적용된 무선 오픈형 이어폰이다. 쿠팡 관계자는 "오픈 이어 디자인으로 안정적이면서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기본 생활방수 기능이 탑재되어 달리기나 자전거 타기 등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라고 설명했다.이번 신제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오픈핏 2 T920 모델은 이전 버전인 T910에 비해 여러 측면에서 개선되었다. 음질
한국인삼공사가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자체 개발한 시험법을 통해 '곰팡이독소 성분' 분석 분야에서 KOLAS(한국인정기구)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자격을 새롭게 획득했다.이번 인증은 한국인삼공사가 독자적으로 구축한 시험법(In-house Method)을 통해 지난 2월 취득한 것으로, 식품 안전성 검증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한국인삼공사 관계자는 "이미 작물보호제, 중금속, 무기성분, 미생물, 영양성분, 진세노사이드 분야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또한 "이번 '식품 중 곰팡이독소' 시험 규격에 대한 추가 인정은 한국인삼공사가 식품 분석연구 분야에서 국내외 기준을 지속적으로
동아오츠카가 창립 46주년을 맞아 친환경 경영 강화 의지를 재확인했다. 무라벨 제품 확대와 플라스틱 경량화 등 구체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환경보호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서울 동대문구 본사에서 개최된 창립기념식에서 친환경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박철호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회사는 무라벨 제품 확대, 플라스틱 경량화, 친환경 설비 투자 등을 통해 환경보호 노력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동아오츠카 관계자는 "1979년 동아제약 식품사업부에서 분리되어 설립된 동아오츠카는 '사회 정의에 따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우수한 식품을 생산하여 인류의 건강
샘표가 100% 국산 토종 검은콩으로 만든 '서리태 토장'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전통 방식의 깊은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된장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샘표 관계자는 "서리태 토장은 농촌진흥청이 연구하고, 청년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우리 토종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들어낸 된장"이라며 "79년 발효명가 샘표의 노하우로 깊고 구수한 맛을 완성했다"라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한 "된장의 맛은 사용하는 콩과 제조 방식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라면서 "맛있는 장맛을 위해 농촌진흥원이 개발한 토종 검은콩 '청자5호'를 선택하고, 최적의 발효·숙성 조건을 연구해 천연의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오설록이 말차 전문성을 강조한 리뉴얼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매장은 최근 급증하는 건강 트렌드와 말차 인기에 발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오설록 관계자는 "신규 리뉴얼 공간에서 '말차 스테이션(Matcha Station)'을 론칭하며 말차 전문성과 노하우를 소개하고, 신선한 말차를 경험할 수 있는 특화 콘텐츠를 선보인다"라고 밝혔다. 이어 "건강관리 트렌드와 높아지는 말차의 인기에 발맞춰 원재료의 철저한 유기농 재배부터 가공, 포장까지 원스톱 체제로 최고 품질의 차를 생산하는 오설록만의 '말차 리더십'을 구현한다"라고 설명했다.'DYNAMISM IN THE MATCHA FLOW' 콘셉트로 디자인된 이번 매장은 역동적
교촌치킨의 창업주 권원강 회장이 자신의 창업 여정과 경영철학을 담은 자서전 '최고의 상술'을 출간했다. 불혹의 나이에 외식업계에 뛰어들어 대한민국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를 일궈낸 그의 경영 스토리가 한 권의 책으로 집약됐다.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 책에는 '정도경영', '상생경영', '진심경영'을 표방하며 교촌만의 독자적인 길을 개척해온 권 회장의 여정이 상세히 담겨있다"라고 말했다. "10평 남짓한 작은 통닭집에서 시작해 K-치킨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과 그 배경에 있는 경영철학, 인생관을 엿볼 수 있다"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권 회장이 이 책을 통해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하는 '최고의 상술'은 다름
유한킴벌리가 넷플릭스 화제작과 손을 잡고 한정판 티슈를 선보인다. 이 회사는 오는 7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폭싹 속았수다'와 협업한 '크리넥스 보습 에센스 로션' 티슈를 한정 출시한다고 발표했다.유한킴벌리 측은 "'폭싹 속았수다'는 제주도 방언으로 '수고 많으셨습니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이번 콜라보레이션의 배경에는 화제성 높은 작품의 영향력이 자리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이 작품은 아이유와 박보검이라는 톱스타 캐스팅과 함께, '미생', '시그널', '나의 아저씨'를 연출한 김원석 PD, '동백꽃 필 무렵'의 임상춘 작가가 참여해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꿀고구마 브륄레 도넛'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 매장을 전국 260개로 대폭 확대했다. 이는 초기 일부 직영점 한정 판매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반영한 결정이다.'꿀고구마 브륄레 도넛'은 프랑스 디저트 '크렘 브륄레'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제품으로, 고구마 모양의 도넛 속에 진한 고구마 필링을 채워 넣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넛 겉면을 토치로 직접 카라멜라이징하는 공정을 거쳐 크렘 브륄레 특유의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 제품은 출시 직후부터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소비자들은 고구마의 진한 달콤함과 크렘 브륄레의 바삭한 식감이 조
SSG닷컴이 국내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선두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유망 K뷰티 브랜드 육성에 나선다. 양사는 신진 브랜드 발굴부터 판로 확대까지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고 오늘 발표했다.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SSG닷컴은 뷰티 브랜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프로세스를 갖추게 될 전망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코스맥스가 성장 잠재력이 큰 국내 중소 브랜드사를 추천하면, 쓱닷컴은 다양한 지원책을 추진해 플랫폼과 브랜드가 함께 성장하는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구체적인 지원 방안으로 SSG닷컴은 브랜드의 광고 마케팅 지원, 고객 체험단 운영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강화, 쓱세일·쓱데이 등 대형
풀무원식품의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출시한 두부 간식 제품군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브랜드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풀무원식품이 오늘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풀무원아미오의 두부 간식 매출은 2024년 하반기에 상반기 대비 171.4% 증가했으며, 올해 1~2월에는 전년 동기 대비 234.8%라는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했다.풀무원아미오는 2022년 말 반려견을 위한 건강 간식으로 '두부너겟'을 처음 선보인 이후, '자연담은 간식' 라인업을 확장해 '두부과자'와 '채소쏙쏙 두부봉'을 추가로 출시했다. 현재 총 3종의 두부 간식을 통해 펫푸드 시장에서 존재감을 높여가고 있다.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반려견을 위한 건강한 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