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체인 CU가 봄 시즌을 맞아 벚꽃 관련 상품 판매에서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기온 상승과 함께 소비자들의 계절 상품 선호도가 뚜렷하게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CU가 3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벚꽃', '블라썸', '베리' 등 벚꽃 관련 키워드가 포함된 상품들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관련 상품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3.4% 증가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특히 신제품 출시 효과가 두드러졌다. CU 관계자는 "지난 12일 출시한 신상 아이스크림 '벚꽃캔 샤베트'는 출시 일주일 만에 2만 개가 판매되며 지난 겨울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레몬캔 샤베트의 인기를 이어갔다"라고 밝혔다.이 관계자는 "벚
노브랜드 버거가 봄 시즌을 맞아 바질을 활용한 한정판 신메뉴 '바질 에그마요'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봄의 생동감을 담은 향긋한 풍미가 특징이다.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바질 에그마요 버거'는 직화로 구운 미트패티에 향긋한 바질소스와 고소한 에그마요를 더해 봄과 같은 산뜻함과 부드러운 맛을 구현했다.신메뉴는 오늘부터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단품은 5,500원, 세트는 7,400원에 판매된다.노브랜드 버거는 버거 메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에그마요 샐러드'도 함께 출시했다. 이 역시 봄 시즌 한정으로 판매된다.이번 신메뉴 출시는 계절감을 반영한 한정판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자사의 대표 메뉴인 투움바 파스타에 새로운 변주를 더한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아웃백 측은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투움바 파스타는 2001년 국내 첫 출시 이후 24년간 아웃백의 간판 메뉴로 자리매김해왔다. 아웃백 관계자는 "투움바 파스타의 원조라는 자부심을 지키기 위해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동일한 페투치니 면을 사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투움바 파스타 전용으로 산지에서 특별 생산된 최상급 양송이 버섯과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매일 아침 매장에서 직접 소스를 조리하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라고 덧붙였
레고코리아가 2025 포뮬러 원(F1) 시즌을 맞아 신세계사이먼 파주·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F1 레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실제 F1 경기장을 모티브로 한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이 밝혔다.파주점은 다음 달 13일까지, 여주점은 다음 달 18일부터 5월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이번 팝업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은 레고 팝업 행사 최초로 도입된 F1 시뮬레이터다. 방문객들은 실제 F1 2024 시즌 그랑프리 서킷과 출전 차량을 그대로 구현한 공식 레이싱 시뮬레이터를 통해 현장감 넘치는 레이싱을 체험할 수 있다.행사 기간 동안 매주 최단 랩타임을 기록한 성인과 어린이 각 1명에게는 레고 제품이
하나은행이 강원도 최초로 민관협력 기반 중장년 노후준비 지원센터를 춘천에 개설했다. 이번 센터는 지역 중장년층의 노후 설계를 위한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할 전망이다.하나은행은 지난 18일 춘천시 및 춘천미래동행재단과 함께 '춘천 하나50+컬처뱅크'를 개점했다고 밝혔다. 개점식에는 이호성 하나은행장, 육동한 춘천시장, 배숙경 춘천시의회부의장, 신용준 춘천미래동행재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장년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중장년층을 위한 금융교육과 상담을 제공하고, 춘천시와 춘천미래동행재단은 이 공간을 중장년 지원 핵심 거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춘천시는 이
IBK기업은행이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공공서비스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정부의 디지털 서비스 개방 정책에 발맞춰 자사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 Bank(개인)'에서 국립수목원 예약과 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지난 21일 발표했다.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는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국립수목원의 방문 예약과 입장권 결제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용자들은 단순 예약을 넘어 수목원 내 산책코스, 체험 프로그램, 행사·축제 정보, 카페와 음식점 등 다양한 관광 정보까지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자동차검사 예약 서비스는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자동차 종합검사를 간편하
남양유업이 '뇌전증 인식 개선의 날(퍼플데이)'을 맞아 본사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특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뇌전증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보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남양유업은 3월 19일부터 26일까지를 '뇌전증 인식 개선 캠페인' 기간으로 지정하고,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남양유업 관계자는 "뇌전증 환아를 위한 특수분유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에게 뇌전증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들이 일상에서 마주하는 사회적 편견 해소에 기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캠페인 첫날인 19일에는 뇌전증을 주제로 작품 활동을 해온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경기도 이천시와 손을 잡고 지역 청년들을 위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CFS는 지난 17일 이천시와 '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이천시와 CFS가 협력하여 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지역 내 쿠팡 풀필먼트센터와 연계해 양질의 일자리로 취업을 지원하는 데 있다.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협약에 따라 CFS는 이천시에 물류관리사 양성과정에
도미노피자가 한국 진출 35주년을 맞아 출시한 '35cm 롱 치즈스틱'이 젊은 소비자층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신제품은 출시 이후 20~30대 구매 비율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하며 기존 사이드 메뉴보다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지난 14일 선보인 '35cm 롱 치즈스틱'은 호불호가 적은 치즈스틱 메뉴를 경쟁사 대비 긴 사이즈로 출시해 2030세대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한 "이번 제품의 20~30대 주문 비율은 50%로, 기존 사이드디시 평균 주문율 42%보다 8%포인트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이번에 출시된 '35cm 롱 치즈스틱'은 길게 늘어나는 스트링 치즈가 풍부하게 들어가 쫄깃한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도넛 케이크 에디션' 5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삼각형 모양의 도넛들이 모여 하나의 홀케이크를 완성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5종의 케이크 모양 도넛이 모여 홀케이크가 완성되는 컨셉으로 구현했다"라며 "케이크 도넛을 함께 즐기며 나누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생크림, 치즈, 초코, 고구마, 모카 등의 맛을 활용해 폭넓은 소비자층을 겨냥했다. 관계자는 "호불호 없는 맛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뒀다"라고 덧붙였다.신제품 라인업은 총 5종으로, 모두 조각 케
롯데호텔 서울이 세계적인 미식계 거장 피에르 가니에르 셰프의 방한을 맞아 특별 코스 메뉴를 선보인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요리계의 피카소'로 불리는 가니에르 셰프는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호텔 내 프렌치 레스토랑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이번 방한을 기념해 마련된 스페셜 코스는 제주 봄 바다에서 영감을 얻어 구성됐으며, 런치 1종과 디너 2종으로 제공된다. 코스는 자몽을 곁들인 랑구스틴(가시발새우)으로 시작해 전복 라자냐, 화이트 발사믹 부라타 치즈로 이어진다. 이어서 블랙 올리브 오리 리에뜨 라비올리와 성게 토스트가 아뮤즈부쉬(amuse-bouche)로 제공된다.메인 요리
동서식품이 커피와 초콜릿의 풍미를 결합한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라떼 라인업 확장의 일환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실시간 식품정보 확인서비스를 도입한 첫 제품이라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에스프레소 쇼콜라 라떼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카누 커피에 진한 다크 초콜릿 풍미의 쇼콜라 블렌드를 더해 커피와 초콜릿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이 제품은 부드러운 라떼 크리머를 함유해 풍부한 우유의 맛과 달콤함을 제공하며, 스틱 형태로 제작돼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동
CU의 식사 대용식 '한손한끼 시리즈'가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인기 상품으로 급부상하며 지난달 매출이 출시 초기 대비 22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이 제품은 지난해 6월 출시된 휴대와 음용이 간편한 스파우트 파우치 형태의 단백질 쉐이크로, 초코, 곡물, 말차, 고구마, 피스타치오 등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CU 관계자는 "편의점 업계에서 내국인보다 외국인 고객들에게 더 폭발적인 수요를 불러일으키는 현상은 굉장히 이례적"이라며 "장기화된 내수 침체 속에서 새로운 외국인 히트 상품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큰 매출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라고 밝혔다.K-푸드 특화 매장인 CU 명동역점의 경우, 이달 한손한끼 시리즈 매출 중 외
풀무원식품이 식물성 지향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을 통해 영양적 가치를 높인 신제품 '찰곤약떡볶이'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당 함량을 낮추고 식이섬유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풀무원식품 관계자는 "최근 저속노화 트렌드에 따라 일상에서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저당, 저염 식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풀무원지구식단은 이러한 시장 변화를 반영해 올해 '나를 위한 건강한 식단'에 중점을 두고 영양적 이점을 강화한 건강한 식물성 식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찰곤약떡볶이'는 시중 편의형 떡볶이 제품과 비교해 당 함량을 25% 낮추고, 식이섬유 섭취가 가능하도록 영양 밸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대규모 우유팩 수거 활동을 통해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회사 측은 전국 21개 대리점과 협력해 우유팩 수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수익금 전액을 장학사업에 환원하는 사회공헌기업인 연세유업은 이번 활동을 통해 2026년 2월까지 약 2,300만개의 우유팩을 수거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학교 급식에 우유를 공급하는 대리점들과 함께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 자원 순환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참여 대리점들은 학교 및 유치원에 우유 공급 후 빈 우유팩을 직접 회수해 충남 아산에 위치한 연세유업 공장으로 운반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수거된 우유팩은 전문 재활용 업체를 통해 다양한
KB국민은행이 새 학기를 맞아 신입 장애대학생들에게 최신형 노트북과 맞춤형 학습보조기구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KB국민은행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과 함께 2009년부터 '신입장애대학생 노트북 지원사업'을 진행해왔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올해로 17년째를 맞는 이 사업은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지금까지 총 2,022명의 장애대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제공해 학업 활동을 지원해왔다.이번 지원 대상은 2025년 4년제 일반대학 및 전문대학에 입학 등록을 마친 장애대학생들이다. 노트북 외에도 장애유형에 따라 맞춤형 보조기구가 함께 제공된다.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한 '센스리더'와 같은 화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4월 25일까지 '해봄옷장'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봄맞이 옷장 정리를 통해 수집된 의류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제로웨이스트와 나눔 문화를 동시에 실천하는 그룹의 대표적 ESG 프로그램이다.기부 참여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고객과 임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명동, 을지로, 강남, 여의도, 청라에 위치한 하나금융그룹 사옥 로비에 설치된 의류기부함이나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저축은행 등 전 그룹사 영업점에서 직접 기부할 수 있다.방문이 어려운 참여자들을 위해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료 택배서비스도 제공
NH농협은행이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농협은행 기업금융부문은 지난 19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에이치케이동아㈜를 방문해 '우리 쌀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는 엄을용 부행장을 비롯한 기업금융부문과 경기본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들은 에이치케이동아 임직원들에게 쌀 가공식품 꾸러미와 농협 쌀을 나누며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독려했다.엄을용 부행장은 "우리 쌀 소비에 동참해주신 에이치케이동아 임직원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속적인 금융 파트너십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농협은행의 이번 활동은 최근 쌀 소비량 감소 추세 속에서 국내 쌀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삼양식품이 지난해 해외시장에서 사상 처음으로 1조원 매출을 돌파하며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삼양식품은 연결기준 지난해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 3359억원을 기록했다고 지난 18일 공시했다. 이는 전체 매출의 약 80%에 달하는 수치로, 국내 식품기업 중 해외 비중이 가장 높은 수준이다.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의 글로벌 인기로 해외부문은 매년 최대 실적을 갈아치우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며 "2016년 900억원대였던 해외매출은 2020년 3000억원, 2022년 6000억원을 돌파한 데 이어, 2023년 8000억원을 넘어선 지 1년만에 사상 처음 1조원을 돌파했다"라고 말했다.이번 해외매출 급증은
빙그레가 수분과 단백질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며 건강 음료 시장 공략에 나섰다. 빙그레는 워터타입 단백질 음료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1컵(250ml) 기준 단백질 12g을 함유하고 있으며, 상큼한 복숭아 맛을 더해 가볍고 청량한 음용감을 제공한다.빙그레 관계자는 "신제품 '더단백 워터프로틴 복숭아'는 상큼하고 깔끔한 단백질 음료로, 운동 전후 부담 없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라고 말했다.이 제품은 당류 걱정 없는 제로슈거 제품으로 설계되어 칼로리 부담을 줄였으며,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L-카르니틴도 함유하고 있다. 빙그레는 이 제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