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다음채널 창작자들을 대상으로 ‘다음채널 부스트업 챌린지’를 내년 4월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매달 새롭게 공개되는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챌린지는 매달 1개 라운드씩 5개 라운드로 열린다.다음채널은 국내외 주요 이슈 및 뉴스, 트렌디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부스트업 챌린지 1라운드 미션은 ‘업로드 꾸준히 많이 하기’다.9일부터 2주 동안 오늘의 숏 영상과 콘텐츠뷰 글을 가장 많이 업로드한 상위 10개 채널을 선발한다. 1라운드 참여 신청은 8일까지, 결과는 30일에 발표한다. 이후 라운드 미션 주제는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매달 참여 가능하다. 다음채
SSG닷컴은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한 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에서 동반성장부문 ‘베스트 파트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소비자 데이터 활용 공모전은 자체 축적한 소비자 데이터를 ESG 경영에 활용하거나 협력사 경영활동 개선에 기여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SSG닷컴은 직접 고객 동의를 받아 수집한 데이터 기반으로 22년 민원 대응 매뉴얼을 제작했고, 2년간 콜센터 외주 협력사에 전파 후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올해 소비자원에 접수된 총 불만 접수건수가 22년 대비 30%가량 감소하는 등 협력사 상담원 업무 효율 증대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앞서 올 초 SSG닷컴은 협력사 초청 행사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현대자동차는 보령시와 함께 벽오지 주민들의 교통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자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를 시작한다.현대자동차는 12월 3일(화)부터 보령시에서 ‘셔클(SHUCLE)’ 플랫폼 기반의 통합 교통 서비스 ‘불러보령’을 선보인다고 밝혔다.불러보령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이동을 빠르고 편리하게 돕는 통합 교통 서비스로, 현대자동차가 운영 중이던 수요 응답 교통(DRT, Demand Responsive Transport) 셔클을 보령시의 교통 인프라와 수요에 맞춰 도입한 것이다.수요 응답 교통이란 이용자가 서비스 지역 내 어디서든 차량을 호출하면 버스가 실시간으로 생성되는 최적 경로를 따라 운행하며 승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태우고 내려주
네이버페이는 회원가입 시점부터 지금까지 누적된 모든 네이버페이 적립 포인트를 개인별로 확인해 혜택을 체감해볼 수 있는 ‘포인트 총결산’을 2일 오픈했다.‘포인트 총결산’은 그동안 모은 포인트에 따라 내 ‘포인트 적립 레벨’을 확인해볼 수 있다는 콘셉트로, 회원가입 시점부터 개인별로 적립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누적 포인트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총 적립 포인트가 1만원 이하인 ‘포인트 초심자’부터 1억원 이상인 ‘포인트 전설’까지 10개의 레벨 중 나의 등급을 확인해볼 수 있다. ‘포인트 저축가’, ‘소액 포인트 자산가’, ‘포인트 백만장자’ 등 각 등급에 어울리는 이미지도 제공한다. 나의 총 적립 포인트는
카카오는 포털 다음(Daum)의 새로운 언론사 입점 프로세스 세부 기준을 공개하고, 오는 11일부터 입점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세스로 다음뉴스 이용자들은 더욱 폭넓은 기사 선택권을, 언론사는 양질의 자체 콘텐츠 유통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입점 기준은 일반평가와 정량평가로 구성했다. 일반평가는 공신력 있는 언론 및 기자 유관 단체 소속 여부를 확인한다. 언론 및 기자 유관 단체 각각 한 개 이상에 가입돼 있어야 한다.정량평가는 독자적인 취재로 생산한 ‘자체기사’와 입점 신청한 카테고리 기사인 ‘전문기사’를 확인한다. 자체기사와 전문기사 생산비율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된다. 카카오는 뉴스 다양성을 확대하기
쿠팡은 대규모 반려동물용품 할인 행사 ‘펫페어’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이번 ‘2024 라스트 메가 세일 펫페어’에는 1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인기 사료, 영양제, 간식, 모래와 배변패드 등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특히 뉴질랜드 프리미엄 펫푸드 ‘지위픽’,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벨버드’, 고품질 카사바 모래로 유명한 ‘와글와글펫’,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더마독’ 등이 합류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쿠팡은 2주간 다양한 인기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며 고객 맞춤형 쇼핑을 위해 3가지 특별 테마관도 운영한다. 퓨리나, 풀무원아미오, 인디고 등 최근 새롭게 선보인 ‘로켓펫닥터 2.0’ 서비스와 연동된 브랜
동원F&B는 ‘동원맛참’ 캠페인 영상이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오디오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동원F&B의 동원맛참 캠페인은 ‘열다, 바로 먹는 참치의 시대’라는 콘셉트로, 참치 살코기와 참기름, 특제 소스의 조합으로 탄생한 동원맛참의 활용도와 간편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이 모델로 출연한 광고는 중독성 넘치는 CM송과 모델 안유진의 경쾌한 어깨춤으로 화제를 모았다. 2022년부터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참치 캠페인은 첫 광고 영상 유튜브 누적 조회수 1400만 회를 돌파하며 ‘2022년 유튜브 인기 광고’에 이름을 올렸고, ‘틱톡(TikTok)’에 진행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풀무원식품은 서울특별시(이하 서울시), 서울시복지재단과 ‘외로움 없는 서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마음편의점’에 서울라면과 서울짜장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지난 2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 진수희 서울시복지재단 이사와 윤명랑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 본부장을 비롯한 9개 기업·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외로움 없는 서울’ 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외로움 없는 서울’은 시민 누구도 고립되지 않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시 복지사업으로 고립은둔으로 심화하고 고독사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 단체, 개인 등이
하림은 지난달 29일 원광보건대학교 정진관에서 미래 요리사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응원하기 위해 ‘제6회 나는 꿈꾸는 요리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나는 꿈꾸는 요리사’행사는 하림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하나로 고교생을 위한 이벤트로 마련됐다. 사전 선발된 도내 고등학생 2명과 하림의 영양사 1명이 재능기부로 멘토로 참여해 3인 1팀로 팀을 꾸려 총 12팀(36명)이 대회에 참가했다.하림의 영양사들은 관련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조언과 협의를 통해 든든한 멘토 역할에 나섰다.이날 ‘크리스피 닭 수육’을 만든 전주생명과학고등학교 김영은, 김지광 최우수상 팀에게는 100만원 ‘트러플향 가득한 닭콩피, 감자퓌레’를 요리한 한국치즈
농심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Shinsational DAY(이하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농심은 지난 11월 15일 자카르타 포스 블록(Pos Bloc)에서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9월 28일, 29일 양일 간 자카르타 타만 리터라시 블록 M(TAMAN LITERASI BLOK M)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했다. 농심 인도네시아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는 인도네시아 현지 MZ세대를 대상으로 신라면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진행됐다. 농심은 신세이셔널 데이 행사장에 신라면, 신라면볶음면, 신라면김치 대형 모형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존을 구축하고, 신브랜드 제품을 시식할 수 있는
롯데홈쇼핑은 오는 3일(화)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한다.지난 9월 출시한 ‘하이메이드’ 150리터 김치냉장고는 1~2인 가구 타깃의 소용량으로, 동일 용량의 일반 상품과 비교해 20% 저렴하다. 김치통 내부의 온도 편차를 제어하는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김치의 아삭한 맛을 유지한다. 이날 론칭을 기념해 50만원대에 판매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 적립금 5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롯데상품권, 김치냉장고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가성비 가전에 대한 높은 수요를 반영해 롯데하이마트의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를 단독 론칭하게 됐다”며, “앞
올가홀푸드(이하 올가)는 우리 밀로 만들어 한층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전문점 스타일의 프리미엄 동절기 면 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최근 편리함은 물론 고급화된 맛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 원료까지 살피는 소비 습관이 증가함에 따라 올가는 국산 원료로 차별화한 프리미엄 동절기 면 3종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HMR 카테고리를 확장한다. ‘우리밀 장칼국수∙우리밀 칼국수∙우리밀 수제비’는 우리밀과 신선한 야채 등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면 HMR이다.우리 땅에서 자란 밀로 반죽해 쫄깃한 식감이 돋보이는 것은 물론 5가지 국산 야채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든든한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해 주요 협력회사 13개 사와 함께 지난 29일 ‘지속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협약을 통해 유한킴벌리는 주요 협력회사 13개 사와 ESG 경영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원부자재 개발과 이를 적용한 혁신 제품 개발에 협력함으로써 기후위기에 공동 대응할 것을 약속했다. 협업이 본격화되면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제품 개발, 생산, 공급 사이클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공급망 파트너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환경성과 제품력을 모두 갖춘 혁신 제품을 시장에 활발하게 선보이게 되면, 국내 생활용품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을 높이고, 관련 제품
‘R.LUX(알럭스)’는 일본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데코르테’ 입점을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데코르테는 1970년 일본 코세(KOSÉ) 코퍼레이션이 선보인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다. R.LUX에서 데코르테의 다양한 스킨케어 라인을 선보인다. 프리미엄 라인 ‘AQ(앱솔루트 퀄리티)’는 피부 노화를 케어하는 안티에이징 제품군부터 리프트 디멘션, 선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단 하루 혜택’에서 데코르테의 베스트셀러인 리포솜 어드밴스드 리페어 세럼과 리페어 크림을 특별가에 만나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데코르테의 모든 상품은 R.LUX 특별 혜택가로 구매 가능하다. 다양한 구매 특
CJ대한통운의 ESG경영은 글로벌 기업들 가운데 최상위 평가를 받았다. CJ대한통운은 올해 발간한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최근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최한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및 기관에서 발간한 연례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한다.이번 어워즈에서 CJ대한통운의 보고서는 총 6개 평가항목 중 첫인상, 내용, 디자인, 명확성, 적합성 등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다.CJ대한통운은 대상
티빙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광고형 요금제 '첫 달 10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광고형 스탠다드’ 이용권 구독 이력이 없는 고객이라면 PC 및 모바일 웹페이지를 통한 구매 시 자동으로 할인 적용돼 첫 달 구독 시 단돈 100원으로 이용 가능하다.‘광고형 스탠다드’ 구독 시 겨울 스포츠의 꽃 남자 프로농구(KBL) 중계는 물론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군 인기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와 예능 등 티빙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해 볼 수 있다.티빙 관계자는 “‘티빙 페스타’에 이어 연말 감사의 인사와 함께 티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추가 기회를 드리고자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만족도를 위해 최
CJ제일제당은 누들 사업을 확대하며 글로벌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각 시장의 소비자 선호도, 문화 등을 고려해 볶음면·파스타·아시안누들 등 각기 다른 제품들로 현지 소비자를 먼저 사로잡고, 이를 발판으로 주변국으로 영토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아시안 푸드 인기가 높아진 유럽 시장에 컵우동 제품인 ‘비비고 우동누들(bibigo Korean Style Udon Noodles)’을 선보인다.‘비비고 우동누들’은 대표적인 K-푸드의 맛인 불고기맛(K-BBQ), 떡볶이맛(Tteokbokki Chilli)으로 출시됐으며,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2분만에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영국, 스웨덴, 스페인을 시작으로 프
CJ프레시웨이는 ESG 사회공헌 프로그램 ‘동행주방’을 통해 연내 사회복지시설 7곳의 급식 조리실에 안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사랑의 열매’ 지정 기탁을 통해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서울시노인종합복지관협회와 협력해 실시되고 있다.‘동행주방’은 CJ프레시웨이의 안전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아동, 노인이 이용하는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조리실 환경을 개선하고, 식품위생 및 산업 안전 교육과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CJ프레시웨이 소속 안전 전문가가 시설에 방문해 인터뷰와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주방 내 안전 현황을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소독고, K급 소화기 등 각종 주방 안전 설비와 교
이마트24는 지난 29일(금)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이마트24 본사에서 ‘편슐랭스타’(이하, 편스타) 1기 해단식을 진행했다.24명의 대학생들은 약 3개월 동안 다양한 이마트24 상품을 체험하고, MD실무자의 멘토링을 받으며 상품 기획안을 제작·발표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편의점 MD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이날 해단식에서는 편스타 1기 대학생들이 지난 3개월한 수행한 미션 활동에 대해 시상했다. 서포터즈 활동에 성실히 임해 준 24명의 대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해단식에 참석한 김재훈씨는 “MD분들이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이야기를 듣고편의점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참여하면서 MD업무
스타벅스 코리아의 ‘스타벅스 딸기 라떼’가 재출시 한 달 만에 누적판매량 150만 잔을 기록하며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의 인기를 모으고 있다. ‘스타벅스 딸기 라떼’는 올해 더 커진 딸기 과육으로 업그레이드 해 전년보다 20일 앞당겨 재출시됐다.스타벅스는 12월 2일부터 두 번째 겨울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겨울 시즌 인기 음료인 ‘토피 넛 라떼’,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 ‘논알코올 홀리데이 패션 티 뱅쇼’와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티’ 등 크리스마스 시즌과 잘 어울리는 음료와 다양한 푸드 제품들과 크리스마스 시즌 MD 상품도 준비 했다. 신동우 스타벅스 코리아 전략기획본부장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