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0 14:02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미국 뉴욕주 시러큐스에 위치한 롯데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캠퍼스를 방문해 생산시설을 점검하고 임직원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ADC(항체약물접합체) 생산시설이 본격 가동된 이후 처음으로, 신 회장은 현지 사업 현황을 보고받은 뒤 직접 공정을 살펴봤다. 이 자리에는 박제임스 롯데바이오로직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도 함께했다.최근 미국 정부가 수입산 의약품에 대해 관세 100% 부과 방침을 예고하면서 국내 바이오 업계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다만 미국 내에 생산시설을 보유하거나 건설 중인 기업은 관세 대상에서 제외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롯데바이오로직스는 시러큐스 현지 공장을 기반으로 미2025.10.10 11:05
프리미엄 샤브뷔페 브랜드 샤브올데이가 10월 중 단 3일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객을 대상으로 ‘쿠확행(쿠폰으로 확실한 행복) 타임어택’ 이벤트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선착순 10만 명에게 5천 원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이벤트는 한정된 기간 동안만 진행되는 타임어택 방식으로, 플러스친구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단독 혜택이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샤브올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한 뒤 하단 쿠폰 탭에서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발급된 쿠폰은 익일부터 전국 163개 매장에서 식사 시 사용할 수 있다.샤브올데이 관계자는 “짧은 기간에 많은 고객이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단순 할인 제공을2025.10.07 09:00
음식물처리기 린클이 오는 7일 10시 30분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명절 맞이 린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방송에서는 린클 그래비티W, 린클 그래비티, 린클 프라임 등 인기제품이 소개되며 최근 출시된 린클 이지도 함께 판매된다.‘린클 이지’ 음식물처리기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층을 겨냥한 실속형 모델로 기존 고가의 미생물 음식물처리기 대비 절반 수준의 가격대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낮췄지만 성능은 강화됐다. 공기 순환 방식 개선으로 탈취 성능을 강화하고 필름히터를 적용해 전력 효율과 안전성을 높였다.사용자 편의성도 주목할 만하다. 물리적인 버튼으로 간단하게 뚜껑을 여닫을 수 있다는 것이 다2025.10.02 15:00
디저트 카페 브랜드 카페인중독과 수제맥주 전문 브랜드 생활맥주가 협업 메뉴 ‘캬페인’을 지난달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캬페인’은 알콜과 논알콜 버전으로 각각 구성돼, 각 브랜드 특성과 고객층을 반영한 이중 콘셉트 메뉴로 기획됐다.카페인중독은 최근 사명을 ‘중독컴퍼니’에서 ‘어딕션컴퍼니’로 변경하고 브랜드 정체성 재정비에 나선 바 있다. 이번 협업은 이러한 리브랜딩 이후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커피를 키워드로 한 음료 메뉴 확장을 시도했다.카페인중독이 선보인 ‘캬페인’은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외형과 커피 풍미를 강조한 논알콜 음료다. 캔 형태의 패키지를 사용해 시각적 재미를 더했으며, 디저트와 함께 즐길 수2025.10.02 11:28
한화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손잡고 자립준비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한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한화는 지난달 30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초록우산과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전창수 한화 인사지원실장과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은 만 18세 이후 보호시설을 떠나는 청년들이 안전한 보금자리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공간을 개보수하고 생활 기반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는 지난해부터 초록우산과 함께 사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서울 서대문구 구세군 서울후생원에 전2025.10.02 11:23
글로벌 멀티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DECATHLON)이 2일 목요일, ‘타임빌라스 수원’ 3층에 약 70평 규모의 신규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데카트론 타임빌라스 수원점은 러닝과 하이킹을 메인 카테고리로 구성해 초보 입문자부터 전문 아웃도어 애호가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스포츠 용품을 제공한다. 특히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한 하이킹 라인업과 러너를 위한 다양한 러닝화 및 액세서리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데카트론은 타임빌라스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 구매 고객 대상 ‘럭키 핀볼 게임’, 모든 구매 고객에게 ‘리유저블 백’ 증정, 멤버십 가입 후 구매 시 ‘하이킹 캡’2025.10.02 11:15
학원 전문 마케팅 대행사 ‘아이작 마케팅’이 지난 8월 25일 공식 설립했다고 밝혔다. 박조이 대표는 학원 업계에서 10년 이상 활동하며 공부방 운영과 강사 업무를 경험했다. 이후 프리랜서 마케터로 전향해 학원 홍보와 관련된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현재는 학원 마케팅을 다루는 ‘아이작 마케팅’을 운영 중이다.아이작 마케팅은 블로그 콘텐츠 제작을 기본으로, 인스타그램, 지역 커뮤니티, 온라인 광고 등을 병행하며 학원별 운영 방식에 따라 마케팅 채널을 구성한다. 설명회 운영 지원이나 상담 프로세스 관리 등 마케팅 외의 실무 지원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박 대표는 과거 강사로 일하던 시기 학원 마케팅을 직접 맡았고, 이후2025.10.02 10:49
SK그룹이 글로벌 AI 선도 기업 OpenAI와 손잡고 메모리 반도체 공급과 서남권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설립·운영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지난 1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샘 올트먼 OpenAI CEO를 비롯한 양사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메모리 공급 의향서(LOI)와 서남권 AI 데이터센터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최태원 회장은 “글로벌 AI 인프라 구축을 위한 스타게이트 프로젝트에 SK가 핵심 파트너로 참여하게 됐다”며 “메모리 반도체부터 데이터센터까지 아우르는 SK의 통합 AI 인프라 역량을 집중해 글로벌 혁신과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겠다”고2025.10.01 09:41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브랜드 ㈜화요가 제5회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이하 서울비엔날레)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서울시와 협찬 및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도시와 건축, 일상 문화를 잇는 국제적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 서울비엔날레의 취지에 공감해 마련된 것으로, 화요는 올해 서울비엔날레의 총감독 토마스 헤더윅(Thomas Heatherwick)과 광주요가 함께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서울비엔날레잔’을 공식 후원한다. 앞서 광주요에서 공개한 서울비엔날레잔은 한국 전통 음용 문화의 상징인 소주잔에 세계적 디자이너의 시선을 더해 서울이라는 도시의 건축적 언어와 정신을 담아낸 상징적 오브제로, 광주요의 장인정신과2025.09.30 10:58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가 국군의 날(10월 1일)을 맞아 지난 29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참배했다.이날 참배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시스템 대표이사와 어성철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 부문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손 대표와 어 부문장은 함께 방명록에 “건군 77주년 국군의 날을 맞이해 위국헌신의 숭고한 뜻을 기립니다”라고 남기며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렸다.한화그룹 방산 계열사들은 지난 2011년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뒤, 매년 현충원 참배와 묘역 정비·정화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사업보국의 정신을 되새기고 있다.2025.09.29 14:32
현대로템이 ESG 경영에서 거둔 성과를 인정받아 지속가능경영품질대상을 수상했다.현대로템은 지난 27일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품질경영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대기업 최초로 ‘2025 지속가능경영품질대상’을 수상했다고 오늘 밝혔다. 이 상은 품질경영의 관점에서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조명하고 실천 노력을 알리기 위해 올해 신설됐으며,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여된다.현대로템은 기후위기 대응, ESG 경영 확산 및 동반성장, 이사회 중심의 ESG 경영 실현 등 주요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하며 ESG 전반에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환경 분야에서는 국내 중공업 기업 최초로 TCFD(기후변화 재무정보 공개 태스크포스) 지지 선2025.09.29 14:19
㈜한화는 27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5’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올해로 21회를 맞은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한국을 비롯해 이탈리아, 캐나다 등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가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으며 약 100만 명의 관람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이번 축제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승연 회장은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더 크고 높게 연출하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강조해 왔으며,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문화관광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왔다.특히 올해2025.09.29 14:02
롯데가 해외 현지 핵심 인재를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2025 롯데 글로벌 컨퍼런스 for G-LIFT(이하 롯데 글로벌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등에서 진행됐다.이번 컨퍼런스에는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등 15개 계열사의 우수 현지 직원 33명이 참여해 4박 5일간 이론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받았다. 2023년부터 시작된 본 프로그램은 글로벌 사업을 이끌 차세대 리더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총 111명이 수료했다.올해부터는 교육 과정이 한층 강화됐다. 참가자들은 성과 창출을 위한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 역량,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