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온난화 등 기후변화 대응과 지구 기반 식생활 전환을 목표로 WWF(세계자연기금)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위한 ‘K-퓨처푸드(K-Future Foods) 52’ 보고서를 발간했다.이마트는 2022년부터 WWF와 함께 지속 가능한 상품 공급망을 구축하는 ‘상품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Product Sustainability Initiative, PSI)’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PSI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상품, 책임 있는 원재료 소싱, 건강∙영양∙안전 상품, 포장∙플라스틱의 네 가지 주요 영역에서 지속 가능성 기준을 제시했다.K-퓨처푸드 보고서는 건강∙영양∙안전 상품 부문 연구의 일환으로, 기후변화를 고려한 미래 식량 자원을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식문
오뚜기는 지난달 31일 (목) 오후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 참여를 통해 오뚜기센터를 비롯한 탄천 주변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이 날 봉사에는 임직원 50 여명이 참여했으며, 기존 환경 정화 활동에서 확대해 탄천 일대에서 수질 정화 등 효과가 있는 미생물 흙공 투하도 진행했다.미생물 흙공 (유용한 미생물이 포함된 용액을 고운 황토 흙과 배합해 발효한 공)은 사전에 오뚜기 봉사단이 직접 제작했다. 하천에 투하 시 조금씩 녹아들면서 하천 수질 정화와 악취 제거 등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대치동 오뚜기센터에서 출발해 인근 탄천 일대에 미생물 흙공을 투하했다. 정화 활동 시 흙공을 던진 후 남은 봉지를 재활용해 주운 쓰
동원F&B가 샐러드 전문 브랜드 샐러디와 함께 협업 메뉴 2종을 선보인다. 동원F&B 대표 제품인 고단백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가 맛과 풍미를 더해 조화를 이룬다는 점에서 착안해 협업을 기획했다.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곡물밥과 참치믹스에 채소, 달걀, 할리피뉴, 당근라페 등을 조화시킨 '동원참치마요 웜볼', 참치마요와 허니머스타드 소스, 크림치즈 등을 넣은 '동원참치마요 샌드'다.동원F&B 관계자는 “고단백 식품의 상징인 살코기 동원참치와 샐러드 브랜드 샐러디의 건강한 이미지가 조화롭기에 협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산업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브랜드와 힘을 모아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는 11월을 맞아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선보인다.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의 캐주얼 다이닝 겸 카페 델리(Deli)에서는 ‘딜리셔스(Delicious) 3-6pm’을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평일 오후 3시부터 6시 해피아워 타임에 델리 메뉴를 주문하면 아메리카노 또는 상그리아 와인 1잔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2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는 ‘손민수 Curated 22 김재영’ 공연이 펼쳐진다. 바이올리니스트 김재영은 한국 음악인 중 영국 위그모어 홀에 최다 초청된 국내 대표 현악 사중주단 ‘노부스 콰르텟’의 리더로, 섬세한 음색과 진중한 내면적 감성으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이번 무대는 대중을 매료시키는 연주로 주목받
삼성전자가 11월 4~5일 이틀간 ‘삼성 AI 포럼 2024’를 개최하며 글로벌 AI석학들과 AI의 미래에 대해 논의했다.올해로 8회째를 맞는 ‘삼성 AI 포럼’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과 컴퓨터 공학(Computer Engineering) 분야 석학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이번 포럼에는 딥러닝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요슈아 벤지오(Yoshua Bengio) 캐나다 몬트리올대 교수, 얀 르쿤(Yann LeCun) 메타 수석 AI 과학자 겸 미국 뉴욕대 교수,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이안 호록스(Ian Horrocks) 영국 옥스퍼드대 교수 등 글로벌
11번가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2024 그랜드 십일절’이 고물가 속 가성비 높은 상품에 고객들이 몰리며 완판 행렬을 잇는 등 행사 초반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20% 할인해 판매한 ‘메가MGC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e쿠폰은 행사 첫 날(1일) 하루에만 6만 장 이상, 4일까지 누적 10만 장 이상 팔리며 완판됐다. 이어 45% 저렴한 ‘버거킹’ e쿠폰이 4만 장 이상, ‘파리바게뜨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과 ‘신지모루 스마트폰 케이스’가 1만 개 이상 판매됐다. 또한 높은 할인율을 앞세운 ‘웨이브(Wavve) 12개월 이용권’, ‘주연테크 게이밍 컴퓨터’, ‘파라다이스시티 숙박권’ 등 4일까지 누적 거래액 1억 원을 넘은 상품은 110개를 돌파했
현대자동차는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5일(화)에 밝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모빌리티 뿐만 아니라 예술ㆍ문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현재 리뉴얼을 마친 하남부터 서울, 고양,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까지 전세계 총 7개의 거점에서 각기 다른 테마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에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컨셉 하에 고객들에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
풀무원 펫푸드 브랜드 풀무원아미오는 KCMC 문화원과 함께 두 번째로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캠페인 활동에 따라 적립된 사료를 동물보호단체에 기부했다고 5일 밝혔다. 풀무원의 ‘올바른 반려문화 기부 캠페인’은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고객 참여형 챌린지 캠페인이다. 지난 8월에 1차 캠페인을 전개해 많은 호응을 끌었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반려인들이 올바른 반려문화와 관련된 미션을 수행하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했고 풀무원은 고객이 인증한 만큼의 사료를 기부했다. 2차 캠페인으로는 ‘세계 동물의 날’(10월 4일)을 맞아 ‘매너워터’ 미션을 전개했다. ‘매너워터’는 반려견
농림축산식품부은 11월 4일(월), 서울에서 한식 산업 관계자들을 만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식 산업 관계자들을 만나 산업 동향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듣고, 해외에서의 한식 인기에 대한 업계 의견과 이를 지속하기 위한 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외국인들의 한식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졌으며, 한식당의 외국인 예약 손님도 크게 증가하는 등 글로벌 미식산업에서 한식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아지고 있음을 실감한다고 언급했다.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우리의 한식이 세계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한식 가치 홍보, 외식업계 해외진출 지원 등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쿠팡은 세계적인 쇼핑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가 있는 11월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인기 품목을 역대급 할인가에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1년에 딱 1번만 진행되는 이번 ‘블랙 프라이데이 가전디지털’ 행사에는 LG전자, 삼성전자, 필립스를 비롯한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한다.행사 상품은 냉장고·노트북·청소기·이어폰 등 1만개 이상으로 와우회원은 최대 7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모두 무료배송, 익일도착, 반품비 무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로켓배송’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편리한 쇼핑을 돕기 위해 행사 페이지 내 알뜰 쇼핑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코너를 마련했다. 우선 행
쿠팡 로켓프레시는 생굴(햇굴), 가리비 등 초겨울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겨울 맛보기 수산대전’ 기획전을 4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쿠팡은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김장철인 11월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생굴 상품은 1kg부터 5kg까지 무게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통영에서 햇굴로 수확해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과 전남 고흥에서 수확한 가리비, 신안군수 품질보증을 받은 생새우 등 매주 다양한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갓 잡은 수산물들을 구매 다음 날 아침에 신선하게 받아볼 수 있다. 특히 가리비와 새우
오뚜기는 제품 포장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며 시각장애인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대표 제품인 '라면' 을 중심으로 컵밥, 용기죽, 소스류 등 타제품군으로 점자 적용을 확대해나가며 시각장애인의 점자 사용 권리 신장에 동참하고 있다. 2021년 9월 오뚜기는 오랜 노력과 연구 끝에 컵라면 제품에 제품 이름,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등을 점자로 표기했다. 점자 적용은 컵라면의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이다.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조를 받아 점자 위치와 내용, 가독성 등을 검토한 뒤에 도입됐다. 저시력 시각장애인들이 점자의 위치를 쉽게 인지
김만기 프리드라이프 대표는 전문 장례식장 브랜드 쉴낙원의 15번째 지점 ‘쉴낙원 양산 시민 장례식장’을 공식 개장하고 운영을 개시했다고 4일 밝혔다.쉴낙원 양산 시민 장례식장은 경남 양산시 상북면 와곡1길 26 양산 IC 바로 옆에 연면적 1020평의 규모로 조성됐다. 7층 지상건물로 높은 층고와 넓은 복도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최대 2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240평 규모의 MVG 호실 등 8개 빈소가 마련됐다. 빈소 내 분향실과 상주실, 접객실의 독립된 공간과 게스트룸, 샤워시설, 전기차 충전소, 넓은 무료 주차 시설 등으로 차별화된 시설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접객을 위한 식음서비스는 F&B 전문기업 푸디스트(Foodist)가 위탁
스타벅스 코리아의 커뮤니티 스토어가 개점 10주년을 맞았다.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점포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마다 300원씩을 기부금 명목으로 적립해 파트너 기관(NGO)에 전달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회공헌 3대 테마인 ‘청년’, ‘환경’, ‘전통문화’에 따라 커뮤니티 스토어가 선정되고 있다. 현재 전국에 총 9개 매장이 운영하고 있으며, 파트너 기관들은 각 매장의 설립 목적에 맞게 기부금을 활용한 중장기적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최초의 커뮤니티 스토어인 대학로점은 스타벅스 코리아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손잡고
SSG랜더스 추신수 선수가 ‘End & And Choo’ 프로그램을 통해 1일(금) 인천 부평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파인트리홈’을 방문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했다.추신수 선수는 올시즌 마지막 현역생활을 맞아 본인이 직접 참여하는 팬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인 ‘End & And Choo’ 프로그램을 구단과 함께 진행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연고지역 아이들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먼저 추신수 선수는 ‘드림 멘토링’ 시간을 통해 아이들에게 따뜻한 조언을 건넸다. 마이너리그 시절 어려웠던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와 오랜 기간 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야구선수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음가짐과 방법에 대해 소통하며 아이들
카카오가 전국 시각장애 학생들을 찾아가 점자달력을 선물한다. 카카오는 4일 한글 점자의 날을 맞아 국립서울맹학교에서 ‘2025 카카오 점자달력’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점자달력은 지난 9월 발표한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그룹 통합 상생사업 슬로건 아래 추진하는 상생 활동 중 하나로 시각장애 학생들의 생활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제작했다. 전국 시각장애 특수학교 14곳과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순차적으로 3000부를 전달할 계획이다. 카카오 점자달력은 달력 본연의 기능과 동시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주는 즐거움을 함께 담았다. 시각장애 학생들이 직접 손끝으로 만져보고 캐릭터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라이언, 어피치
오세훈 서울시장이 김장철 배추 수급 동향 점검을 위해 최근 서울 송파구 가락시장에서 배추 경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지난 3일 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 본관 외벽 전광판에서 크리스마스 미디어파사드가 재생되고 있다.
현대캐피탈은 고령층의 디지털 이해도를 높이는 ‘2024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현대캐피탈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은 65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시니어 인턴을 선발해 금융교육과 실습을 진행하고, 이후 인턴 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인턴들이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또래 시니어들의 교육을 보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10월 22일 본사에서 시니어 디지털 인턴 프로그램에 선발된 11명의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현대캐피탈 직원 강사가 금융서비스와 키오스크 사용법, 챗GPT 등에 대해 강의하고, 시니어 인턴들은 학습한 내용을 직접 실습해
카카오가 지난 1일 한국인터넷진흥원(이하 KISA)과 함께 이용자 간담회 '채팅데이'를 카카오 판교아지트에서 진행했다.이번 행사는 KISA의 '차세대 인터넷 거버넌스 전문가그룹(EG@IG, Expert Group at Internet Governance)' 소속 학생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카카오 청소년보호 책임자 손성희 리더는 디지털 안전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과 이용자 서비스 개선 요청 시 이를 검토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발표했다.참가자들은 특히 디지털 범죄로부터 이용자들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페이크 시그널’, 안전한 카카오톡 사용법을 알려주는 '카톡 안녕가이드', '카카오톡 안녕캠페인' 등에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이 서비스 개선 요청 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