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가 자사 음료 브랜드 ‘환타’의 신제품으로 ‘환타 멜론’을 선보인다.코카-콜라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되는 ‘환타 멜론’은 부드럽게 퍼지는 멜론의 달콤함과 기분 좋게 짜릿한 탄산감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라며 “오랜 시간 과일 향의 상큼달콤함이 주는 즐거움을 전해온 환타답게 멜론의 향긋함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라고 설명했다.코카-콜라사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한편, 탄산음료 시장에서 과일향 제품의 맛 경험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환타 멜론’은 350ml 캔과 600ml 페트 제품으로 출시되며,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 등 온
애경산업이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의 신제품으로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를 출시했다. 자연 유래 성분인 프로폴리스를 담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애경산업 관계자는 “순샘 항균 주방세제 프로폴리스는 자연 유래 성분인 프로폴리스를 함유해 99.9% 항균 효과로 주방 위생 관리에 도움을 준다”라며 “실제로 공인기관 시험을 통해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식중독 3대 원인균에 대한 99.9% 항균 효과를 확인받았다”라고 밝혔다.이 제품은 구연산을 함유해 찌든 오염과 기름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며, 설거지뿐만 아니라 과일과 채소 세척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식기 세척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1분기 동안 지역사회에 약 3,000마리의 치킨을 기부하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BBQ는 올해 3월까지 자사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누적 3,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지난 4일 밝혔다. 특히 3월 한 달 동안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를 소외계층에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제너시스BBQ 그룹 관계자는 “올해 3월에만 대한적십자를 통해 1,000여 마리의 치킨을 아동, 노인 등 어려운 소외 계층에 꾸준히 전달하며 진정성 있는 나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올해 1분기까지 기부된 치킨 3,000마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무려 6,900만원에 달한다
홈플러스가 기업 회생절차 개시에 따른 단기 유동성 제약으로 퇴직연금 사외 적립금 일부를 미납한 가운데, 해당 금액을 차질 없이 적립해 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홈플러스 관계자는 “2026년 2월까지 미납 적립금의 3분의 1에 해당하는 367억원을 우선 납입하고, 나머지는 회생계획에 반영해 우선적으로 적립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홈플러스는 현재 퇴직연금 적립금을 15개 금융기관에 분산 운용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의 적립금은 100% 전액 납입을 완료한 상태다. 그러나 지난 3월 초 회생절차에 돌입하면서 단기 유동성에 제약이 발생했고, 영업활동 유지를 위해 상거래채권을 우선적으로 지급한 결과, 2025년 납부 예정이던 퇴직연
오뚜기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와 함께 재난·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비상식량세트 제작에 나섰다.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 봉사단 21명이 지난 3월 24일 서울 양천구 적십자사 재난안전센터에서 비상식량세트 500개를 직접 제작하는 활동에 참여했다”라며 “이재민의 위기 상황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준비에 함께했다”라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갑작스러운 재난이나 재해 발생 시 현장에서의 구조 인력과 이재민을 위한 긴급 식량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오뚜기는 이를 위해 자사 제품 1만 2천여개를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기부했다.비상식량세트는 오뚜기밥, 3분카레, 간편미역국, 스위트콘, 가벼운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용기 몸체는 물론 뚜껑과 클립까지 전면 트라이탄 소재로 제작한 ‘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LocknLock Fresh All Tritan)’을 새롭게 선보였다.락앤락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가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도록 뚜껑과 클립 부분까지 트라이탄 소재로 차별화했다”라며 “유리처럼 투명하면서도 깨질 염려가 없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라고 설명했다.‘락앤락 프레쉬 올 트라이탄’은 어떤 각도에서도 내용물 확인이 용이하고, 가벼우면서도 냄새 배임이 적어 위생적인 것이 특징이다. 사용된 트라이탄 소재는 비스페놀A가 검출되지 않는 ‘BPA FREE’ 친환경 소재로, 안전한 식품 보관이 가능
유한킴벌리가 여름철 생리대 시장을 겨냥해 쿨링 기능을 강화한 신제품 ‘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를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된 ‘좋은느낌 썸머 에디션’의 성공에 힘입어 생리대 라인업을 확장하며, 본격적인 여름 소비자 수요 공략에 나섰다.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점점 더워지는 여름철 생리대 사용 시 피부 자극과 불쾌감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커지고 있다”라며 “신제품은 쿨링시트와 강력한 흡수력, 소취 기능까지 갖춘 프리미엄 여름 생리대로, 여름뿐 아니라 연중 내내 쾌적함을 원하는 고객층을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화이트 스테이쿨’ 생리대는 일반 패드형과 입는 오버나이트형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자연 유래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세계적인 디저트 장인 서용상 파티시에와 협업해 프리미엄 디저트 6종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을 통해 GS25는 치즈케이크 2종과 크림샌드위치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편의점 디저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GS25는 편의점 디저트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며,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추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서용상 파티시에는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베이커리 브랜드 ‘밀레앙(Mille & Un)’을 운영하며, ‘파리 일드프랑스 베스트 플랑 2023’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세계적인 제과 명인이다. 이번 제품 개발에는 단순한 레
풀무원의 미국법인 풀무원USA가 4월 지구의 달(Earth Month)을 맞아 현지 소비자들에게 지속가능한 식생활 문화를 알리기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캠페인을 전개한다.풀무원 관계자는 "미국 현지에서 K-푸드 열풍과 더불어 건강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가운데, 풀무원USA는 두부와 김치를 포함한 주요 식물성 지향 제품에 지구의 달을 기념한 한정판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캠페인 웹사이트에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 셰프가 출연한 홍보영상을 선보이는 등 지속가능한 식생활에 대한 미국 현지 소비자 인식 제고에 나선다"라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풀무원USA는 두부, 김치 등 주요 제품 13종
IBK기업은행이 근로복지공단과 협력해 중소기업 근로자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3,000억원 규모의 자금 지원에 나선다.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4일 근로복지공단(이사장 박종길)과 '근로자생활안정자금 이차보전 융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2월 기업은행이 해당 사업의 단독 사업자로 선정된 데 따른 후속 조치다.이번 사업은 본인 또는 자녀의 결혼, 7세 미만 영유아 자녀 양육 등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이 근로복지공단의 추천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일반 신용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장기 대출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기업은행과 근로복지공단은 현재 세부 상품 내용을 협의 중이며
아성다이소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원예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홈 가드닝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을 겨냥해 씨앗, 원예용 흙, 원예소품 등 약 17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대표 상품으로는 비빔밥 재료인 적상추, 시금치, 당근 씨앗으로 구성된 ‘씨앗으로 요리하기 비빔밥’ 세트가 있다. 수확의 즐거움은 물론 요리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제공한다. ‘베란다 텃밭 2종 씨앗 세트(꽈리고추 & 청양고추)’는 좁은 공간에서도 쉽게 재배가 가능해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수레국화 & 유채꽃 씨앗 세트’는 꽃병이나 선물용으로 활용하기 좋고 관리도 쉬워 실내 가드닝 입문자에게 인기가 예상된다.식물 특성에 따라
쿠팡이 경남 김해 스마트물류센터에서 약 1,450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한다. 특히 이번 채용 인원의 약 40%를 2030 청년층으로 선발해 지역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지난 3일 김해시청에서 김해시, 고용노동부 양산지청과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인력 채용 지원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박종환 김해시 혁신경제국장, 이정웅 CLS 채용부문 상무, 김명환 고용노동부 양산지청 김해고용센터소장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지난 2월 CLS가 경상남도와 김해시와 함께 체결한 1,930억 원 규모의 투자 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 당시 쿠팡은 김해시 안동 일원에 AI 기반 스마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복지솔루션 전문기업 현대이지웰이 금융위원회로부터 전자금융업 등록 허가를 받았다. 선택적 복지 시장 내 기업 중 전자금융업에 등록한 사례는 현대이지웰이 처음이다.전자금융업은 선불전자지급수단인 모바일 쿠폰, 상품권, 간편결제 등을 발급·운영하는 사업으로, 등록을 위해서는 자본금, 부채비율 등 재무 건전성과 함께 정보보안 역량 등 엄격한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현대이지웰은 현재 2,700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소속 임직원 340만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제도 및 복지몰을 운영하고 있는 선택적 복지 시장 1위 기업이다.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전자금융업 등록을 기반으로 온라인 커머스 시장 변화
맥도날드가 기존 대표 메뉴에 패티를 한 장 추가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더블 1955 버거’와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2종을 재출시했다.‘더블 1955 버거’는 맥도날드의 시그니처 메뉴 ‘1955 버거’에 두툼한 순 쇠고기 패티를 하나 더해, 풍성한 고기 맛과 강한 포만감을 제공한다. 고소한 1955 특제 소스, 그릴드 어니언, 신선한 채소가 조화를 이루며, 미국 정통 오리지널 버거의 맛을 두 배로 살려냈다.함께 출시된 ‘더블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는 기존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인기 요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매콤한 닭가슴살 패티를 두 장 사용해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특히 쌀가루 크럼블로 바삭함을
스타벅스 코리아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헬로 키티’와의 협업 상품을 다시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오늘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헬로 키티 컬래버레이션 MD’ 총 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해 9월 출시 직후 완판되며 화제를 모은 헬로 키티 MD 4종에 신상품 3종을 추가한 구성이다.스타벅스와 헬로 키티의 협업은 헬로 키티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으며, 당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13개국에 순차적으로 소개됐다. 국내에서는 상품 출시 당일 대부분 품절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스타벅스는 고객들의 재출시 요청에 응답해 이번 ‘스타벅스 버디위크’ 행사에 맞춰 해당 상품을 온라인
해태제과가 자색고구마를 활용한 신제품 스낵 ‘구운고구마’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산 자색고구마를 석쇠에 구워 만든 스틱형 과자로, 고구마의 건강한 단맛과 담백한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됐다.해태제과 관계자는 “건강한 보랏빛의 고구마를 부드럽게 즐기는 스틱 과자”라며 “20년간 30여종의 구운 과자를 출시하며 쌓은 해태만의 독보적인 노하우를 담아 완성한 리얼 고구마 스틱”이라고 밝혔다.‘구운고구마’는 기존의 바삭한 스틱과자와 달리 입안에서 부드럽게 퍼지는 달달한 맛이 특징이다. 고구마 본연의 풍미를 강조하기 위해 국산 자색고구마를 분말 형태로 반죽에 사용했으며, 과자 겉면뿐만 아니라 속까지
오뚜기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재출시했던 ‘함흥비빔면’의 마지막 판매를 진행한다. 이번 판매는 총 8만개 한정으로, 올해 3월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 중이다.오뚜기 함흥비빔면은 지난 2017년 처음 선보인 이후 꾸준한 인기를 끌다가 2022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한정 판매된 후 단종됐다. 그러나 이후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힘입어 2024년 6월 다시 출시되었으며, 올해를 끝으로 마지막 판매에 들어간다.이 제품은 함흥비빔냉면의 맛을 재현하기 위해 고춧가루, 참기름, 겨자를 베이스로 한 매콤하고 고소한 양념을 사용했으며, 무절임, 청경채, 편육 후레이크 등 다양한 고명을 더해 씹는 맛을 풍부하게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3월 한 달간 진행한 ‘카페25 천원 커피’ 행사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4월에도 해당 행사를 연장한다고 밝혔다.GS25는 3월 동안 자사 커피 브랜드 ‘카페25’의 핫 아메리카노(M) 제품을 기존 1,300원에서 1,000원으로 할인 판매했다. 이 기간 점포별 일평균 판매량은 전월 대비 44.4%, 전년 동월 대비 18.2% 증가했다. 국제 생두 가격 상승과 프랜차이즈 커피값 인상 흐름 속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카페25의 커피가 소비자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킨 것으로 풀이된다.특히 2030 세대의 소비가 두드러졌다. 이번 행사 제품 매출에서 2030 고객의 비율은 전년 동기 대비 122.7% 증가하며 주요 고객층으로 자
무신사가 서울 성동구 지역 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과 청년 간병인을 위한 자기돌봄비를 지원했다.이번 사업은 지난해 10월 무신사가 성동구청,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체결한 지역 상생 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올해 1분기에는 발 기능 장애, 길이 차이 등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7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형신발 제작을 지원했다.무신사 관계자는 “성동구 내에 발 기능 장애나 변형, 길이 차이 등으로 인해 보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자 7명을 발굴하고 정형신발과 인솔 제작 지원금을 전달했다”라며 “1인당 9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은 성수동 수제화거리의 교정 신발 제작 전문 업
CU가 외국인 관광객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편의점 업계 최초로 38개 언어를 지원하는 AI 통역 서비스를 도입했다.CU 관계자는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는 1,600만 명을 넘어서며 최근 3년 동안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라며 “이에 따라 CU에서도 해외 결제 이용 건수의 전년 대비 신장률은 2023년 151.9%, 2024년 177.1%를 기록하며 2년 연속 2.5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이번 AI 통역 서비스는 명동, 홍대, 인천공항 등 외국인 방문 비율이 높은 직영점 5곳에 지난달 24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뿐 아니라 체코어, 힌디어, 스와힐리어 등 총 38개 언어를 실시간으로 통역